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네이버, 유명인 사칭 광고 신고 받는다 2024-03-26 09:35:25
등 유명 인사와 일반 SNS 이용자들에게 동시다발적으로 피해를 주는 유명인 사칭 광고를 신고할 수 있는 창구 개설을 추진한다.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인터넷 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인터넷 캠페인' 웹사이트와 신고센터,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에 유명인 사칭 광고와 관련한 피해를 신고할 수 있는 창구를...
확산하는 유명인 사칭 광고…네이버, 신고 창구 개설 추진 2024-03-26 08:46:44
연예인 등 유명 인사와 일반 소셜미디어(SNS) 이용자들에게 동시다발적으로 피해를 주는 유명인 사칭 광고를 신고할 수 있는 창구 개설에 나선다. 26일 ICT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인터넷 환경 개선을 위한 '그린인터넷 캠페인' 웹사이트와 신고센터,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에 유명인 사칭 광고와 관련한 피해를...
[단독] 삼성금융 "슈퍼앱 같이 키우자"…5개 은행에 전격 제안 2024-03-25 18:40:44
중심이다. 단일 앱으로 200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확보한 토스가 대표적이다. 토스는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은행과 증권, 페이 업무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4대 금융도 활성 이용자가 많은 은행을 앞세워 슈퍼앱 경쟁에 뛰어들었다. 신한금융은 작년 12월 은행과 카드, 증권, 보험 등의 핵심 기능을 모은 앱...
생활 속 불편함에 창업…새시장 일군 여성들 2024-03-25 16:08:00
사물인터넷(IoT) 기기로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은 일대일 맞춤형으로 처방된 영양제를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알고케어는 지난해 LG에너지솔루션, SK스퀘어, 포스코이앤씨 등 대기업 40여 곳과 신규 계약을 맺으며 연매출 8억원을 달성했다. 짧은 기간 안에 기업고객을 늘린 비결로는 분석 알고리즘에 수면...
AI와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는 B tv 2024-03-25 15:56:35
SK브로드밴드의 인터넷TV(IPTV) ‘B tv’가 인공지능(AI)과 결합해 초개인화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TV를 보는 이용자를 자동 인식해 맞춤 콘텐츠를 제공하는 ‘자동 개인 식별’ 기능을 구현하고 인기 드라마와 예능 VOD 속 출연진의 옷, 액세서리 등을 AI로 확인해 바로 구매할 수 있는 ‘AI 쇼핑’ 서비스도 시작했다....
"체크카드 캐시백으로 학자금대출 상환"…케이뱅크, 인뱅 최초 출시 2024-03-25 15:08:28
케이뱅크가 인터넷은행 최초로 체크카드 캐시백으로 학자금대출을 상환하는 제휴카드를 출시하기로 했다. 케이뱅크는 25일 한국장학재단과 ‘학자금대출 상환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학자금대출 이용자의 상환부담 경감을 돕는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 협력에...
채널톡, 브랜드 개편…"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2024-03-25 11:17:08
표현에 활발하게 쓰이는 점을 고려해 해외 이용자들의 친숙함을 강화하고 주목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또 개편된 브랜드 로고는 한글과 일본어, 영어 등 채널톡이 활용되는 주요 국가의 텍스트가 합쳐져 해외 시장에서의 범용성을 높이고, 세계를 아우르는 채널톡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고 회사는 덧붙였다. 2014년 설립...
KT, AI로 스팸문자 자동 차단해준다…정확도 99% 2024-03-25 09:55:38
KT 이용자 누구나 쓸 수 있는 무료 부가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받고 싶지 않은 광고성 스팸 문자를 AI가 식별해 자동으로 차단해준다. 사람이 문자를 분석해 데이터베이스를 업데이트하던 기존 서비스보다 고도화됐다. 이 서비스로 약 1000만 건의 스팸 메시지를 추가 차단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스팸 업무에 걸리던...
티빙의 재발견…OTT 시청시간 넷플릭스 제쳤다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3-23 10:00:17
들어서다. 티빙의 지난달 월간활성이용자(MAU)는 661만 명으로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다. 지난 1월에 전월 대비 12.6% 증가한 656만 명을 기록한 데 이어 0.8% 더 증가했다. 하루활성이용자(DAU) 증가율은 더 높다. 티빙은 지난달 DAU 역시 역대 최대 수준인 165만 명에 달했다. 전월 대비 DAU 증가율은 1월 20.8%, 2월...
韓소비자, OTT에 "1만7천원은 쓸 수 있어" 2024-03-23 07:15:15
월 1만6천974원으로 조사됐다. 연구진은 인터넷을 통해 전국에 거주하는 만 20~80세 유·무료 OTT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해 받은 500개의 응답을 분석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 OTT 이용 시간은 하루 평균 160.76분이었다. 이들이 이용하는 OTT 서비스는 유튜브가 453명(90.6%)으로 가장 많았다. 넷플릭스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