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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주문 당일 보내는 '오늘 발송' 호평 2020-10-14 15:23:11
판매자를 위해 ‘빠른 정산’ 제도를 도입했다. 주문 당일 상품을 보내는 ‘오늘 발송’ 서비스를 하는 판매자가 대상이다. 상품이 배송된 다음날 정산 금액의 70%를 지급한다. 구매자가 구매 확정 버튼을 누르면 그 다음날 나머지 30%를 정산해준다. 동영상 중심의 쇼핑 플랫폼도 화제를 모았다. 업계에서 처음으로 11번...
신세계, '매출 1조' 계열사 5년새 3배…유통혁신 2020-10-11 15:55:39
자동화 설비와 최첨단 시설을 바탕으로 쓱배송과 새벽배송 주문을 소화하고 있다. 직매입과 산지 개척을 통한 신선식품 경쟁력 확보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법인을 설립한 SSG닷컴의 올해 거래액 목표는 3조6000억원이다. 올해 2분기 총매출은 9317억원으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다. 1분기에 이어 두 분기 연속 ...
에스에스지닷컴, 읽어보니 너무 길어~ 직원들의 언어유희가 '쓱' 튀어나왔다 2020-10-09 17:23:46
남았다. 광고가 흥행하면서 쓱닷컴의 인지도와 거래액은 급상승했다. 2016년 매출은 전년 대비 30% 이상 늘었다. 이후 매년 20%가 넘는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쓱’이라는 단어에서 시작한 언어유희는 ‘쓱세권’ ‘쓱케일’ 등 후속 캠페인으로도 이어졌다. 쓱세권은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편하게 배송받을 수...
코로나 재확산에 8월 온라인쇼핑 거래액 역대 최대 2020-10-05 12:00:14
중 온라인쇼핑 상품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28.6%로 1년 전(20.9%)보다 7.7%포인트 증가해 역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상품군별로 보면 피자, 치킨 등 온라인 주문 후 조리돼 배달되는 음식서비스 거래액이 1조6천730억원으로 83.0% 폭증했다. 이는 통계 작성이 시작된 2017년 1월 이래 가장 큰 거래액이다. 일반...
"불효자는 '옵'니다"…'비대면 추석'에 유통가 웃었다 2020-09-28 17:41:57
카카오 선물하기 거래액은 1년 전보다 각각 486%, 67% 늘었고, G마켓과 옥션의 추석 매출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정부가 김영란법을 한시적으로 완화하기로 한 점도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현대백화점의 추석선물 예약판매 중 법인 매출은 작년의 두 배(91.3%)에 달합니다. 절약된 귀성비용에 지난해보다 고가의...
[천자 칼럼] 인기 폭발 '편의점 배달' 2020-09-20 18:14:37
경쟁이 불붙었다. 시장 규모도 커져 지난해 거래액만 9조7000억원에 달했다. 올해는 11조원을 넘을 전망이다. 수요 팽창에 라이더(오토바이 배달원) 부족 현상까지 빚어졌다. 최근에는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재택 인구가 급증하면서 동네 편의점의 ‘도보 배달’이 등장했다. 배달앱으로 편의점에 접수된 주문을 반경 1㎞...
택배·음식 배달 쇄도…'쓰레기 대란' 덮쳤다 2020-09-20 17:27:56
서비스(배달음식) 거래액은 올해 1~7월 누적 8조6574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3.6% 뛴 수치다.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식당·카페·패스트푸드점 등에서의 일회용품 사용을 일시적으로 허용하면서 일회용품과 음식물 쓰레기가 크게 늘고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플라스틱류 폐기물 발생량은 하루...
코로나가 앞당긴 '쓰레기 대란'…수거업체 "새벽3시에 나와요" 2020-09-17 10:12:46
15일 모바일 플랫폼 분석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온라인 주문에 따른 식품 배송이 많은 마켓컬리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의 2배 이상으로 늘었다. 올해 1~8월 마켓컬리 결제 금액(만 20세 이상 조사단 대상)은 총 574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6% 늘어났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해당 조사 결과가 매출과 완벽히 일치...
추석선물도 'URL'로 전송…차례상은 통째 배달 2020-09-10 17:37:38
7일까지 선물하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2030세대 중심이던 이용자 층도 50대로 확대됐다”고 말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이용하기 편하다는 게 장점이다. 카톡으로 선물을 구매한 뒤 링크를 전송하면 끝이다. 상대방의 집 주소를 몰라도 된다. 선물받는 사람이 집주소를 입력하는 방식이기...
연이은 대형 태풍으로 '온라인 장보기' 늘었다 2020-09-08 08:49:47
지난달부터 지난 6일까지 ‘당일배송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0% 가량 늘었다. 당일배송관은 고객의 주소지 인근 마트 상품을 당일 원하는 시간에 배송하는 서비스다. 이베이코리아는 유례없이 길었던 장마와 태풍으로 ‘집콕’ 쇼핑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분석했다. 당일배송관에서 가장 많인 팔린 제품은 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