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커넥트·타임빌라스…'간판' 바꾸는 백화점 2024-04-15 18:06:00
부진한 지역 중소 매장에 추가로 커넥트 브랜드를 적용할 것으로 본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구체적인 사항은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롯데 ‘타임빌라스’로 스타필드 견제롯데백화점도 새로운 유통 브랜드로 승부수를 던졌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30일 롯데몰 수원점을 시작으로 롯데몰 브랜드를 ‘타임빌라스’로...
넥슨코리아 신작 개발 총괄에 박용현…민트로켓본부도 신설 2024-04-15 16:38:17
브랜드 '민트로켓'은 별도의 '민트로켓본부'로 독립했다. 본부장에는 넥슨의 히트작 '데이브 더 다이버'를 만든 스타 개발자 황재호 디렉터가 임명됐다. 이에 따라 황 디렉터는 '데이브' 개발·운영뿐 아니라 민트로켓 산하에서 개발 중인 여러 중소 규모 신작 프로젝트 개발을 관리하게...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경제활성화지원기금 중소기업 CEO] 무알콜 기술개발 기반 푸드테크 스타트업 ‘로렌츄컴퍼니’ 2024-04-15 14:06:35
다양한 자체브랜드(PB)상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로렌츄컴퍼니는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있는 가나슈 초콜릿, 코로나가 터지면서 면역력에 초점을 맞춘 한국 전문 한약사가 조제한 쌍화가 가미된 뱅쇼, 수면에 도움을 주는 가바가 들어간 졸린가바 뱅쇼 등을 판매해 왔다. 추 대표는 “이전에는 웰니스 음료...
W컨셉, 서울시와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 알리기 '앞장' 2024-04-14 06:00:02
W컨셉, 서울시와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 알리기 '앞장'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패션 플랫폼 W컨셉은 서울시와 손잡고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 알리기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 W컨셉은 이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일주일간 '하이서울쇼룸' 기획전을 열고 서울시가 운영하는 하이서울쇼룸에 소속된...
중소기업유통센터, 네덜란드 PLMA 전시회 컨소시엄 사업 설명회 2024-04-12 08:36:31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중앙회와 전날 목동 사옥에서 '24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PLMA 해외전시회 수출컨소시엄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다음 달 28∼29일 개최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PLMA 전시회는 세계 최대 자체브랜드(PB) 전문 전시회로, 유럽 바이어가 1만5천 명 이상...
중기부, 지멘스와 스타트업 협력 강화…코니바이에린은 매출 300억원 돌파 [Geeks' Briefing] 2024-04-11 15:56:26
매출 300억원 돌파 글로벌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이 2023년 연 매출 300억원을 넘겼다. 코니바이에린의 2023년 연 매출액은 317억원. 전년 대비 18% 성장한 수치다. 회사 설립 초기인 2017년부터 현재까지 7년 연속 흑자를 기록 중으로,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14%다. 이번 매출 신장에 대해 코니바이에린은...
휴대폰 수요 포화에도 'AI·B2B' 돌파구…이통3사 "조단위 영업익" 예상 2024-04-11 15:03:46
브랜드 익시(ixi)의 초거대 AI 엔진 '익시젠(ixi-GEN)'을 활용한 챗 에이전트를 사내 업무나 자사 서비스에 우선 적용하고 B2B 영역 사업 확장도 준비 중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 역시 기업 이용자 대상으로 AICC 사업을 강화한다. 구축형 AICC인 유플러스 AICC 온프레미스와 구독형 AICC인 '유플러스 AICC...
중기부, 창원·대전 등 '동네상권발전소' 사업대상지 13곳 선정 2024-04-11 12:00:12
브랜딩을 추진하고 신규 로컬브랜드를 출시할 계획이다. 대전시는 관광 특화 로컬크리에이터인 '제이어스'와 음식 관광을 특화로 한 노포 트렌드를 만들어 동구 상권을 대표 관광 상권으로 브랜딩할 예정이다. 부산 기장군은 부산지역 기반 로컬크리에이터인 '로컬바이로컬'과 함께 기장 미역, 기장 쪽파...
롯데홈쇼핑, 글로벌 시장 홀린 '조선미녀' 선크림 업계 첫 출시 2024-04-11 08:42:08
화장품 브랜드다. 틱톡 등 소셜미디어를 통해 미국 젊은 층에서 입소문을 탔고, 2022년 아마존에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선크림 부분 1위를 기록하며 이름을 알렸다. 2020년 1억원이었던 매출은 지난해 2천억원까지 늘며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성공 사례로 불리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1분기 화장품 주문 건수가...
C커머스, 셀러·바이어 쓸어간다…사수 나선 K커머스 2024-04-10 20:31:11
달하는 모든 브랜드스토어 판매사에 전면 개방했다. 고객여정분석 개방은 네이버쇼핑이 셀러 혜택 강화를 위해 꺼내든 카드다. 네이버의 방대한 데이터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 소비자들이 어떤 검색어로 사이트에 들어왔는지 단계별로 자세히 분석해준다. 셀러로선 어떻게 고객이 유입되고 이탈하는지 등을 자세히 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