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1위 2023-07-06 10:48:00
20회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다. 113개 기업,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24회째 맞는 KS-SQI 서비스 품질의 만족도 지표 2023-07-06 09:01:01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표다.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등 국내외 관련 학회에서 이론적 검증을 받은 모델이다. 한국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통한 국민행복 추구가 궁극적인 목표다. 고객만족의 선행변수로써 보다 객관적이고...
[기고] 환경적·사회적 가치 품은 혁신서비스 펼쳐라 2023-07-06 09:00:31
않은 상황에서, IPTV 서비스에 대한 상대적 만족도는 앞으로도 계속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 결합 상품을 통해 유지되는 가격 경쟁력과 홈쇼핑에 의존하는 수익 구조 전략도 수정이 요구되는 이유다. 올해 조사 결과는 코로나19 이후 리오프닝(경제 활동 재개)이 본격화된 첫 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실제로 코로나...
SK브로드밴드 "고객관점 변화 혁신"…초고속인터넷·IPTV 부문 3년 연속 1위 2023-07-06 09:00:27
유영상·사진)가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3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초고속인터넷 9년 연속, IPTV 부문 5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특히 두 부문에서 모두 3년 연속 단독 1위를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KS-SQI는 각 산업별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 △신뢰성 △전문성 △이용편리성 △사회적 가치 추구...
삼성전자서비스, 휴대폰·가전 등 방문·이동센터 운영…차별화 서비스로 고객 만족 2023-07-06 09:0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조사에서 전자제품 AS(After Service) 전 부문(컴퓨터·휴대전화·가전제품)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부문별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22년 연속, 휴대전화 AS 20년 연속, 가전제품 AS 총 20회 수상의 기록을 작성했다. 올해 조사에서는 '서비스 이용 편의성', '정확하고 전문적인...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방안, 소비자 만족도 제고 방안 등을 매월 최고경영자(CEO)에게 보고하고 있으며 임직원 커뮤니티를 통해 전사 임직원과도 공유한다. 매주 ‘소비자 권익 보호 심의위원회’도 운영한다. 소비자 권익보호 심의위원회에서는 영업·보상·계약관리 등에서 고객들이 제기한 불만을 객관적·합리적으로 판단한다. 고지 의무...
[기고] 통신서비스 매력적 품질 요소 찾아 차별화 필요 2023-07-06 09:00:07
본원적 품질에 대한 사용자의 만족도는 일정 수준에서 머물고 있다. 초기 통신서비스 시장에서 본원적 품질은 품질이 향상되면 만족도가 향상되는 1차적 품질로 인식됐으나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품질이 향상돼도 만족도는 오르지 않고 품질이 저하되면 불만족이 나타나는 당위적 품질로 인식되면서 본원적 품질의...
HD현대오일뱅크, 서비스 전담 인력운영 등 고객 눈높이 서비스 2023-07-06 09:00:05
고품질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HD현대오일뱅크가 9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은 데는 서비스 전담 인력의 역할이 크다는 분석이다. 전국 각지에서 19명의 서비스 전담 인력이 활동하고 있어서다. 이들은 주유원의 친절 교육, 환경관리, 서비스 컨설팅, 제휴 마케팅 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삼성전자서비스,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2023-07-06 08:44:37
1위를 석권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로, 113개 기업과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고객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삼성전자,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 2023-07-06 08:13:21
누적 20회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서비스 품질 만족도 조사다. 113개 기업, 72개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부문별 1위 기업을 발표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조사에서 소비자 친화적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 역량 등에서 업계 최고 점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