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하이증시…中 10월 제조업 PMI, 위축 국면 전망 2022-10-30 17:36:35
중심인 데 비해 차이신 PMI는 수출기업과 중소기업을 포괄한다는 차이가 있다. 공식 제조업 PMI는 8월 49.4에서 9월 50.1로 반등했다. 10월에는 다시 49.6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차이신 제조업 PMI는 8월과 9월 모두 50을 밑돌았다. 10월 예상치도 49.5로 집계됐다. 베이징=강현우 특파원 hkang@hankyung.com
10년 전 받은 퇴직금, 원금 기억 못하면 '종합과세 폭탄' 2022-10-30 17:34:06
6.6~49.5%의 종합과세 세율을 적용받을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퇴직금 원금과 운용수익에 적용되는 세율은 다르다. 퇴직금 원금을 연금으로 분할 수령하는 기간엔 퇴직금을 일시 수령할 때 적용되는 퇴직소득세의 60~70% 비율로 연금소득세가 부과된다. 이후 시간이 흘러 퇴직금 원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모두 연금으로 받은...
"기술관료 늘어난 中 새 지도부, 장기적 미중경쟁 대비 체제" 2022-10-28 20:08:45
비율이 49.5%에 달한다며 이같이 짚었다. 조 교수는 2017년 19차 당 대회때부터 중앙과 지방에 기술관료 비중이 확 늘어났으며 당시엔 중화학·기계·전자 분야가 중심이었다면 이번에 새로 등장한 기술관료 중에는 우주항공과 방위산업 관련 첨단 분야 전문가들이 눈에 띈다고 평가했다. 당 대회를 거쳐 재편된 제20기...
힘받는 금리 속도 조절론…월가 "추가 상승 여지" [GO WEST] 2022-10-26 19:01:49
25일에는 49.5%로 줄어든거죠. 모간스탠리도 “이미 미국 증시는 많은 악재를 반영했다”면서 바닥론에 대한 신호를 보였고요. 코너스톤웰스도 “인플레이션의 주요 변수인 주택시장이 상승 둔화 조짐을 다시 보이고 있다”면서 “연준의 금리 인상 속도 조절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솔루션스는...
대기업 원하지만 현실은…취준생 66% "사실상 구직단념" 2022-10-23 13:25:27
`자신의 역량, 기술, 지식이 부족해 더 준비하기 위해`(49.5%)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구직활동을 해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할 것 같아서`(14.5%), `전공 또는 관심 분야의 일자리가 없거나 부족해서`(14.5%), `적합한 임금 수준이나 근로조건을 갖춘 일자리가 없어서`라는 답도 뒤를 이었다. 구직자들은 최근 취업...
대학 졸업·예정자 10명 중 6.5명 "사실상 취업 기대 접어" 2022-10-23 11:01:55
더 준비하기 위해'(49.5%)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다. '구직활동을 해도 일자리를 구하지 못할 것 같아서'(14.5%), '전공 또는 관심 분야의 일자리가 없거나 부족해서'(14.5%), '적합한 임금 수준이나 근로조건을 갖춘 일자리가 없어서'라는 답도 뒤를 이었다. 구직자들은 최근 취업 환경에...
빅스텝·거래절벽에 전국 아파트 입주 전망지수 최저 2022-10-21 11:00:01
수도권은 1.5p 상승한 53.1, 광역시는 1.3p 오른 44.6을 기록하며 소폭 상승했지만, 기타 지역은 49.5에서 47.8로 떨어졌다. 지역별로 보면 경기는 55.0에서 50.0으로 내렸고, 부산(47.8→42.8), 대구(41.6→37.0), 충남(60.0→52.9), 전북(57.1→46.1), 경북(53.3→41.1) 등 모두 9월보다 하락했다. 아파트 입주 전망지...
'네이블' 52주 신고가 경신, 기관 3일 연속 순매수(6,481주) 2022-10-20 15:33:40
거래 비중이 49.5%로 가장 높아, 이 종목의 주요 거래 주체는 개인이었음을 알 수 있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3일 연속 6,481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그래프]네이블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글로벌카드 브랜드` 선호도 1위는? "비자" 2022-10-17 17:58:41
`2022년 글로벌 카드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 따르면 `비자`가 49.5%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카드고릴라 웹사이트 방문자들을 대상으로 9월 26일부터 10월 10일까지 약 2주간 실시됐으며, 총 4,508명이 참여했다. 마스터카드(mastercard)는 24.4%(1,102표)로 뒤를 이었다. 응답자 2명 중...
한국인 라면 일주일에 1.7회 먹는다…가장 많이 먹는 제품은? 2022-10-17 08:25:01
점유율은 농심이 49.5%로 절반 가량에 달했다. 이어 오뚜기(26.4%), 삼양식품(10.2%), 팔도(8.2%), 풀무원(0.8%), CJ제일제당(0.5%), 기타(4.4%) 순이었다. 브랜드별로는 신라면이 16.9%로 1위였다. 이어 진라면(9.5%), 짜파게티(7.5%), 팔도(5.8%), 육개장사발면(농심·4.8%) 등이었다. 한편 국내 라면 소매시장 규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