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세까지 이어간 아름다운 동업 37년…반월공단 두부용기 제조업체 동광, 두아들이 가업 승계 2013-01-16 17:28:07
던지고 아버지 회사에 합류했다.2세 동업 경영인들은 아버지들의 경영방식을 그대로 따랐다. 외향적인 조 사장과 달리 정 부사장은 내성적이지만 꼼꼼했다. 다툴 일이 생길 수 있다는 얘기다. 이때 두 사람은 부친들이 오랫동안 지켜왔던 해법을 따랐다. 의견 차이가 클 땐 서로 감정을 삭히고 잠시 지켜보다 시간이 흐른...
[박근혜 정부-조직개편] "경제부총리 직함 안 중요해…힘 얼마나 실리느냐가 관건" 2013-01-16 17:26:57
대해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다.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컨트롤타워(사령탑)가 생긴다는 점에선 긍정적 평가가 많다. 반면 대통령이 제대로 힘을 실어주지 않으면 지금과 별로 달라질 게 없다는 지적도 적지 않다.김대중 정부에서 청와대 경제수석과 재정경제부 장관을 지낸 강봉균 건전재정포럼 대표는 “경제부총리...
[사설] 중소기업가를 정치꾼으로 만드는 中企지원금 2013-01-16 17:24:15
돕고 경영환경을 개선하겠다는데 이의를 제기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 문제는 경쟁력 강화 대원칙이 지켜지느냐 여부다. 중기적합업종처럼 시장경제 원리를 무시한 육성·지원 정책의 역효과는 뻔한 일이다. 이익공유제 같은 얼토당토 않은 규칙이 거론되는 동안도 마찬가지다. 경쟁이 제한된 기업 생태계가 황폐화되는 것은...
[인사] 한국경제신문 ; KB투자증권 ; 신한금융투자 등 2013-01-16 17:16:01
◈한국경제신문◇편집국▷여행·레저전문기자 최병일◈kb투자증권◎신임▷dcm 1팀장 김재연▷dcm 2팀장 심재송▷리서치기획팀장 김대돈◈신한금융투자◎선임▷기업금융본부장 문성형◈예금보험공사◎승진<1급>▷리스크관리2부장 임성열▷청산지원부장 이수명▷인사지원부(예한솔저축은행파견 실장급)...
골목상권 집중된 정부 지원…小工人들 "거래처 정보라도 줬으면" 2013-01-16 17:14:18
자금 부족(40.1%)에 이어 판로 개척(32.3%)을 경영활동에 있어 가장 큰 애로사항으로 꼽았다. 특히 판로 개척을 위한 마케팅 활동 시 힘든 점으로 ‘거래처 확보 능력 부족’(48.9%)을 가장 많이 꼽았다. 한 소공인은 “당장 공장 운영자금도 턱없이 부족한 판국에 공동 광고나 홍보에 쓸 돈이 있겠느냐”며 “최소한 우리...
신한사태 '일단락'…신상훈·이백순 씨 집행유예 2013-01-16 17:09:47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논란▶ 이봉원, 박미선 몰래 사채썼다 빚이 ƍ억'▶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STX메탈 - 중공업 합병 완료 2013-01-16 17:05:49
경영 효율을 높이고 그룹의 재무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존 stx메탈과 stx중공업은 각각 엔진 핵심소재 조달사업과 저속엔진 제조 및 플랜트 사업 등을 해왔다.김대훈 기자 daepun@hankyung.com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女교사,...
구본무 LG 회장, 현대카드 사장에게 혁신의 길을 묻다 2013-01-16 17:02:32
최고경영자 (ceo) 전략회의’를 열었다. 이 회의는 매년 1월 초 그룹의 새로운 경영전략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구 회장을 비롯 구본준 lg전자 부회장 등 그룹 내 40여명의 ceo가 총집결했다. 올해엔 ‘시장 선도를 위한 lg만의 일하는 방식과 조직문화 구축’이라는 주제로 머리를 맞댔다.17일까지...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고객 모실 줄 아는 기업이 불황에 더 빛난다 2013-01-16 15:31:04
있는 현상마저 나타나고 있다.한국경제신문과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마련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은 이처럼 핵심 경영 요소로 자리잡은 고객만족 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천하고 고객감동 경영을 창조해 선진경제를 이끌어가고 있는 기업을 선별해 시상하고 있다. 모범적 기업의 성공적인 고객감동 경영혁신 사례를 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월드, 'Clean & Cheerful' 2C 테마파크 만든다 2013-01-16 15:31:02
service leader’란 고객만족경영비전 아래 모든 경영 활동의 중심을 고객에 두고 있다. 최고 경영진부터 손님의 목소리와 생각 하나하나에 귀를 기울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롯데월드는 이 같은 비전을 통해 ‘2018년 글로벌 top5 테마파크’란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 박신양이 자랑한 ƍ천만원대' 신혼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