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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유통기한 경과식품 섭취후 부작용 발생 빈번 2013-03-12 11:29:04
많았고 편의점(202건, 18.9%), 대형마트(74건, 6.9%), 식품접객업소(48건, 4.5%) 등의 순이었다. 그러나 유통기한 경과 식품 판매건수와는 달리, 섭취 후 부작용 발생비율은 편의점(45.0%)과 식품접객업소(39.6%)가 다른 판매처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들 판매처에서는 소비자가 구입한 식품을 현장에서 바로 먹는...
담뱃값 인상 논의에 '사재기' 하나…마트·편의점 판매 급증 2013-03-10 10:01:39
대형마트 담배 매출 30% 올라 낱개 판매 위주인 편의점도 4~11% 정도로 소폭 증가 담뱃값 인상 논의가 시작되면서 담배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담뱃값 인상 논의가 구체화되기 시작한 이후 보루 판매 위주인 대형마트에서 담배 판매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사회적 금연...
담뱃값 인상 논의에 벌써 `사재기` 조짐 2013-03-10 09:20:13
낱갑 판매가 주로 이뤄지는 편의점에서도 담뱃값 인상 논의후 판매가 다소 늘어나고 있다. 6일 GS25의 담배 판매는 전주 같은 요일보다 4,5% 늘어난데 이어 8일엔 11.6% 증가했다. 담뱃값 인상 논의는 지난 6일 진영 보건복지부장관 내정자가 담뱃값 인상 필요성을 공식적으로 밝히고 담뱃값을 2천원 인상하는 내용의...
대형마트 "판매제한 영업말란 소리…질식사하겠다" 2013-03-08 10:23:29
법인이 운영하는 기업형 수퍼마켓이나 편의점에만 돌아간다. 탁상행정의정점을 찍는 정책"이라고 비판했다. 업계 안팎에선 이번 품목 제한 자체는 구속력이 없지만 서울시가 법 개정을 건의하고 지방의회 등에서 규제안을 마련하면 강제력이 생길 수 있는데다, 전통시장에서 이를 계기로 사업조정을 요구하면 제한이...
[취재수첩] '배추 국장'과 시장 경쟁 2013-03-06 16:54:57
대형마트, 편의점, 온라인몰이 잇따라 대규모 할인 행사에 나선 것도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할 수 있다.정부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소비자 체감도가 높은 빵값이 올랐다는데 담당 공무원이 손 놓고 있을 수도 없을 게다.하지만 정부가 개입해 물가를 누르는 것이 얼마나 지속 가능할지는 미지수다. 정부는...
동방신기·소녀시대 배출한 보컬트레이너, 부동산 손댔다가 50억 날려 2013-03-05 16:44:28
편의점에서 사온 양초로 불을 밝히며 생활했다.그러나 지난해 9월 국내 실력파 가수들 경연장인 mbc ‘일밤-나는 가수다 시즌2’에 출연하면서 그의 인생은 확연히 달라졌다. ‘새 가수 초대전’을 거쳐 ‘9월의 가수’ 자리에 오르며 화려하게 비상했다. 시청자들은 애끊는 목소리로 누구보다 애절한 노래를 뽑아내는 그의...
나이·직업 감안한 맞춤형 카드 인기…은행보다 낮은 금리의 전세상품 '주목' 2013-03-05 15:30:35
대중교통 택시 편의점 제과점 등 가맹점에서는 최대 3배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족 나들이가 많은 주말에는 주중보다 포인트 적립률이 두 배 더 높아져 이용 업종에 따라 기본 적립률 대비 6배까지 포인트를 적립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7의 프리미엄 버전인 ‘삼성카드 7 플러스’의 경우 삼성카드 7의...
'백두산 vs 한라산' … 물전쟁 삼파전 본격화 2013-03-05 15:04:29
주요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 입점을 완료하면 본격적인 '물 전쟁'이 시작될 것으로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롯데칠성은 이달 말께 '백두산 하늘샘' 1.5~2ℓ 대용량 제품을 출시한 후 주요 유통채널에 입점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현재 550㎖ 제품만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롯데·홈플러스·세븐일레븐 거래업체 쥐어짜 `잇속' 2013-03-05 12:00:27
더 받았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을 운영하는 코리아세븐은 나이스정보통신의 밴 서비스를 받다가 2010년 6월 경쟁사인 케이에스넷이 더 좋은 거래조건을 제안하자 나이스정보통신에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 나이스정보통신은 어쩔 수 없이 케이에스넷의 제안 조건대로 코리아세븐과 계약해야 했다. 그 결과...
서울 곳곳에서 CJ올리브영 눈에 띄는 까닭은 … 2013-03-05 09:56:05
매장만 186개. 전년보다 41.3% 증가했다. 대형마트·기업형 슈퍼마켓(ssm)·편의점 등이 정부 규제 속에 공격적 점포확장의 동력을 잃고 주춤하고 있다. 반면 드러그스토어는 규제 사각지대에서 공격적 점포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들 3사의 지난해 매출 규모는 5000억 원에 육박한다. 2011년 326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