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본 젊은이들의 멘토, 방한 강연회 연다 2013-05-03 11:28:13
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스물두 살에 유한회사 `다쿠`를 설립해 현재 3개의 회사를 경영하고 있는 야마자키 다쿠미는 누계 판매 부수가 100만 부를 넘는 베스트 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의욕의 스위치`는 `하루하루 마음 씀씀이가 좋아지는 마법의 말 25`, `내 인생의 프로젝트`에 이어 국내에 야마자키 다쿠미...
[책마을] 눈 피하고, 극단적 표현 쓰고…당신, 거짓말하고 있군요! 2013-05-02 17:13:07
전자를 지목한다.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전달보다는 설득하려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말을 믿게 하려고 애쓰기 때문에 불필요한 행동이나 형용사를 사용한다는 설명이다. 이야기할 때 단순히 눈을 마주치는 횟수나 시간만으로 진실과 거짓을 가릴 수는 없다. 대신 평소보다 눈을 오래 맞추거나 제대로 마주치지 못하면 ‘거...
성공한 전문직 여성들 ‘스타일 프리미엄’을 말하다 2013-05-01 11:53:20
입기가 아니라 전달의 한 수단이 되고 있는 것이다. 피겨 스케이팅 선수 김연아, 체조선수 손연재를 떠올려볼까. 스포츠 스타일 뿐 이지만 그녀들 역시 호감형의 외모를 지녔기 때문에 엄청난 광고 스폰서 수익과 더불어 인지도를 쌓을 수 있었다. 또한 매력적인 사람들의 취직률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10%나 더 높다고...
[MBA의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 2013-05-01 10:13:26
대해 기업 인사담당자와 인재개발(hr) 컨설턴트들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됐다. mba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직장인, 학생 등 110여명이 참석해, 밤 10시가 넘는 시간까지 끊임없이 대화를 이어갔다. 행사에 참석한 110여명 중 향후 mba에 지원할 계획이 있거나, 현재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는 인원이 77%에 달했다. 신호상 assi...
[Book] 불황은 스토리로 이긴다, 설득의 달인 김효석 교수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 전략’ 2013-04-30 17:33:06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하고 있다. 이 책은 크게 1부와 2부로 나누어져 있다. 1부에는 세일즈맨으로 출발해 지금의 자신이 있기까지 자신을 만들어 준 다섯 가지 키워드(설득, 열정, 끈기, 창의력, 공동체 마인드)를 일상생활에서 생활화 시키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2부에는 세일즈의 대표 상품군을...
[1社 1병영] 태원전기 - 육군 제2포병여단, 투광등 설치로 야간 전투력 강화 2013-04-28 16:56:07
초청, 감사패를 전달하고 포탄사격 시범을 참관하도록 했다. 이날 이 회장은 “손자뻘 되는 사병들이 땀 흘리는 것을 것을 보니 가슴이 찡하다”며 “전역을 앞둔 모범 사병을 채용할 방침이니 이력서를 보내달라”고 제의했다. 염완균 여단장(51)은 “태원전기는 부대의 전투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며 사의를 표명한...
금감원 "유익한 금융정보, 금융UCC와 웹툰으로 보세요" 2013-04-28 12:00:01
낮은 계층의 눈높이에 맞춰 금융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약 3분 분량의 ucc에는 거리 인터뷰를 통해 '파밍'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수준을 보여주고, 파밍사기 수법, 피해예방 요령, 피해 시 대처방법까지 상세히 소개하고 있다.또한 1회차 금(金)툰 주제는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로 웹툰...
'시즌 4호골' 지동원, 환상적인 발리슛 '작렬' 2013-04-28 11:00:27
사샤 묄더스 등에게 수차례 날카로운 패스를 전달했다. 공격 포인트로 이어진 패스는 없었으나 활발한 움직임과 볼 배급은 상대 수비를 교란하는 데 기여했다. 지동원은 2-0으로 앞선 후반 40분에 쐐기골을 터뜨려 시즌 4호골을 기록했다.지난 15일 프랑크푸르트와의 29라운드 홈경기에서 두 골을 터뜨려 승리를 책임진 뒤...
[책마을] 물고기는 스스로 떡밥을 문다…쇼호스트의 세일즈 비법 2013-04-25 17:06:01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 고객과의 관계를 탄탄한 신뢰로 유지하기 위한 마케터의 기본 덕목은 이성이 아닌 욕망에 호소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고객에게 부족한 2%까지도 채워주기 위해선 안심하는 순간 고객이 떠난다는 사실을 숙지하고 안테나를 세워야 한다. 저자는 특히 스토리텔링의 효과를 강조하고...
[책마을] 서점이 사라진다고? 천만에 2013-04-25 16:57:31
권의 책을 전달하는 서점의 위상과 소중함을 몸으로 보여준다는 점에서는 똑같다. 이들은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책에 관한 고객의 질문에 답하는 것을 사명으로 여긴다. 팔리는 책이 아니라 팔고 싶은 책을 파는 서점, 연애상담도 해주고 아이스크림을 파는 서점, 묻혀 있던 책을 발굴해 ‘서점발(發) 베스트셀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