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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협회, 산업기술연구회와 업무협약 체결 2013-04-10 13:46:12
기술을 코스닥기업에 이전 또는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게 됐습니다. 산업기술연구회의 정부출연 연구기관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국가보안기술연구소,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철도기술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등 총 14개 입니다. 코스닥협회 측은 "이번 양해각서(MOU) 체결을 통해 새로운 성장은...
<윤상직 장관 "상상력·기술 접목해 창조경제 구현"> 2013-04-10 06:01:15
장관은 10일 연합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중소·중견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협력적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고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을 확보한 전문 기업을 키우겠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윤 장관과의 문답. -- 창조경제의 개념을 두고 논란이 많은데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아울러 이를구현하기...
'납품단가 후려치기' 기업·거래유형별로 조사 확대 2013-04-10 06:01:11
중소기업이 중견기업으로의 성장을 회피하는 이른바 '피터팬 증후군'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기업 졸업 이후 금융과 세제 혜택이 축소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세무적으로 파악해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신설된 미래창조과학부와의 공조 로드맵에 대해서는 "미래성장동력 발굴과 R&D,정보기술(IT),...
한국수력원자력, “고리본부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상담회” 2013-04-09 17:16:35
중소기업이 개발한 우수한 기술개발제품의 조기 수주처 확보로 이어져 한수원과 중소기업간 협력의 창구 역할을 톡톡히 해왔다는 평가다. 한수원 구매사업단 김홍묵 단장은 “이번 상담회가 중소기업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기술 개발 촉진을 위해...
우리은행, 여성벤처협회와 동반성장 협약 2013-04-09 11:12:22
본점에서 한국여성벤처협회와 `여성벤처기업과 동반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협약에 따라 여성CEO(최고경영자)가 운영하는 벤처기업에 금융상품과 컨설팅이 결합된 특화상품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특히 기술력은 있으나 담보가 없는 중소기업에 대해선 은행이 기술평가료를...
[단독]하림그룹, 도시락 사업 진출…여의도에 1호점 2013-04-09 09:35:45
국내 도시락 시장의 성장은 가파르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고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중·고가 도시락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는 얘기다. 박애란 ibk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하림그룹이 조류인플루엔자(ai)나 구제역과 같이 예측 불가능한 요인에 직접적인 타격을 입는 신선육 생산 중심에서...
전자업계 양대산맥 삼성-LG, 치열한 기싸움 2013-04-08 16:48:23
패널 기술에 있어서 정부가 중재까지 나서며 감정의 골이 깊어지기도 했습니다. 또 세계 최대 냉장고 용량을 놓고 소송을 진행하는가 하면 에어컨 국내 1위라는 표현을 가지고 상대방을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판매마케팅 경쟁 역시 치열하게 전개해 왔습니다. 지난 3월 삼성전자가 그룹 창립 75주년 기념으로 사은행사를...
창조금융 ‘물꼬’ 터진다 2013-04-08 16:07:23
은행장 직속 창조금융위원회를 만들고 기업의 기술적 가치를 평가해 금융지원에 나섰습니다. 산업은행 역시 지적재산권을 담보로 대출해주는 특허대출을 출시했습니다. [인터뷰] 조경칠 KDB산업은행 기술금융부장 "지식재산권을 부동산과 똑같은 정식담보로 인정한다는데 큰 차이가 있다. 기업입장에서는 완전 신용대출에 ...
[GMA 글로벌 마케팅대상] 벡셀, 10년만에 '2위 건전지' 약진 2013-04-08 15:44:53
커질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전년 대비 14.6% 성장한 수치다. 김용환 (주)벡셀 대표이사는 “더 나은 ‘1차 건전지 (bexel)’ 제품 및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회사의 미래를 책임질 ‘2차전지·특수전지’ 신상품 개발과 활성화, 그리고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도약하는 순간까지 최선을 다할...
[GBCI 글로벌 브랜드 1위] 신한은행, 고객은 상생의 동반자…'투게더십'으로 글로벌 비상 2013-04-08 15:32:47
성장하겠다는 의지가 반영됐다. 이 같은 브랜드 가치는 자본시장 통합법 시행으로 금융업계 경쟁의 패러다임이 은행권 내의 경쟁에서 금융권역 간 경쟁으로 변화되는 과정에서 더 큰 의미를 갖는다.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해 강력한 브랜드 경쟁력을 가지는 것이 달라지는 경쟁 환경에서 살아남는 비결이 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