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전경련, 정부에 '황당규제' 600여건 개선 건의해 2014-07-10 11:00:35
주장했다. 그밖에 신사업 진출을가로막고, 민관을 차별하거나 공무원이 재량권을 남용하는 규제 등도 있다. 가령 탄산수가 건강과 미용에 좋다는 인식이 퍼지자 2010년 75억원에 불과하던국내 탄산수 시장 규모가 2013년 195억원으로 훌쩍 커졌지만, 기존 먹는 샘물 공장에서는 탄산수를 생산할 수 없고 외부에 따로...
[2014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공정·친절·신선·즐거움…진심어린 서비스 실천 2014-07-10 07:02:01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서비스 홍보대사’ 제도는 점포 운영 및 서비스가 탁월한 가맹 경영주를 서비스 홍보대사로 위촉해 본사의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동료 경영주에게 운영 노하우 및 실제 우수사례와 활동을 직접 보여주게 하는 제도다.‘경영주자문위원’ 제도는 고객 지향적인...
구본무 "내실있는 성장 이끌어달라" 2014-07-08 20:36:38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을 정하고, 그곳에서 경쟁사 제품과 차별화된 제품을 판매해 매출은 물론 수익성도 극대화하자는 뜻”이라며 “lte 시장을 빠르게 공략해 점유율을 이전보다 크게 높인 lg유플러스 등이 사례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구 회장은 또 여름철을 맞아 “자연재해가 ...
증권업 영업지점 `정예화` 효과는 2014-07-07 09:00:47
군더더기는 최소화했습니다. 특히 차별되는 점을 꼽자면 대규모의 인원이 함께 모여있되, 흩어졌다 뭉쳤다를 반복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방위적인 영업을 펼쳐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지난 3월 메리츠종금증권은 `초대형 거점 점포화`라는 새로운 전략을 도입하고, 전국 영업지점을 단 5개로 정예화시키는 대폭적인...
화장품·의류·게임株 눈여겨보고, 건설·증권株도 관심둘 만 2014-07-07 07:01:09
차별적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내수주, 중국주에 ‘주목’화장품 업종 대표주인 한국콜마는 지난달 이후 1일까지 주가가 20.30% 올랐다. 지난 3개월 동안 실적 추정치가 14% 상향 조정됐을 만큼 이익 전망이 긍정적이기 때문이다. 한국콜마와 유사한 화장품 주문자상표생산업체인 코스맥스 역시...
주가도 '승자독식'…이젠 한놈만 웃는다 2014-07-03 21:47:09
한라비스테온공조를 sk하이닉스와 비슷한 사례로 꼽는다. 글로벌 시장 2위 업체로 점유율 13%대에 달한다. 최근엔 미국 자동차 부품회사 쿠퍼스탠더드 오토모티브의 열관리 및 배기사업을 인수, 친환경 자동차용 에어컨 부품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도 했다. 원화 강세로 자동차 업종이 동반 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한중 FTA 피해산업 지원제도 미리 정비해야" 2014-07-02 11:00:24
위한 구제책을 정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고서는 "현행 무역조정지원책은 근로자도 지원 대상이 되지만 실업급여나 실직자 직업훈련 제도 등 일반적 지원책과 차별화되지 않았고 여태까지 근로자가 무역조정지원책을 활용한 사례는 한 건도 없다"고 덧붙였다. prayerah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선데이토즈 '대박' 이끈 이윤형 하나대투 IPO 상무 "공모규모 줄이는게 전략" 2014-07-02 10:16:42
규모 줄이고 합병은 빠르게' 전략…차별화 핵심공모 시장에서 '실패의 수단'으로 낙인찍혔던 스팩(spac·기업인수목적회사)이 다시 주목받은 건 지난해 11월 스팩을 통해 코스닥에 입성한 선데이토즈 때문이다.이른바 '국민 모바일 게임'이라고 불리는 '애니팡' 개발업체인 이...
온라인 회계아카데미 `IFRS 회계박사` 오픈‥등록하면 누구나 회계 전문가! 2014-07-01 14:12:37
시험 수험생까지 활용 가능한 차별화된 회계 강의를 들을 수 있다. `IFRS 회계박사`는 회계 이론 뿐 아니라 회계이슈, 신문기사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실무에서 회계정보의 활용과 분석에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어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하다. 특히 `IFRS회계박사`는 강의가 끝나고도 지속적으로 IFRS...
발빠른 '역시즌 마케팅'…이른 더위에 구스다운·패딩 점퍼 잘 팔리네 2014-06-30 10:39:48
경제불황을 타파하는 차별화 전략의 일환으로 ‘역시즌 마케팅’이 각광 받고 있다. 구스다운부터 퍼 점퍼까지 고가의 겨울 상품을 반값 이하 가격에 쉽게 구매할 수 있어 알뜰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역시즌 마케팅은 보통 8월 성수기를 맞는다. 그 때서야 충분한 물량 확보가 가능하고 소비자 반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