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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을 이기는 기업들] SK, 中 시노펙과 나프타분해시설 합작…FCCL 2호라인 증설, 미래사업 육성 2013-08-05 15:32:04
자동차그룹, 베이징전공 등과는 합작법인 설립계약을 맺었다. 연초 중국 최대 국영 석유회사인 시노펙과 공동으로 완공한 우한 나프타분해시설은 곧 가동에 들어간다. 이 공장은 석유화학 제품의 기초원료인 에틸렌을 연간 80만t, 폴리에틸렌을 연간 60만t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이다.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LPG 하이브리드 자동차 사용기한 폐지 2013-08-05 11:00:01
LPG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한 일반인 사용기한이 사라집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LPG 자동차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의 `액화석유가스의 안전관리 및 사업법 시행규칙`을 개정하고 내일(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현재 일반인은 LPG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2015년까지만 구입, 사용한 뒤 장애인...
유망 중기 6개 충남 이전…2017년까지 635억원 투자 2013-08-05 09:27:01
각각 본사와 공장을 이전한다. 자동차부품 및 의료기기를 생산하는 비클시스템은 2016년까지 210억원을 들여부여군 장암면 정암리 일원 2만536㎡ 부지에 본사와 공장을 이전한다. 국내 최초 장애인 표준사업장인 이 업체는 전체 직원 가운데 60%가 장애인으로앞으로 도내 장애인에 대한 고용 확대가 기대된다....
술·담배·도박…'죄악주 호시절' 끝나간다 2013-08-05 05:52:06
경기회복으로주도 섹터가 나타나면 완전히 소외된다"면서 "5월 이전까지는 IT 강세에도 불구하고시장을 주도하는 섹터가 없었지만, 지금은 하반기 경기회복 전망이 높아지는 가운데조선과 화학, 자동차가 주도 섹터로 부상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hwangch@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인사] 동양생명 ; 국무조정실·국무총리비서실 ; 특허청 등 2013-08-05 02:05:11
자동차지원센터장 정원선▷자동차뿌리산업지원센터장 양정직▷대구경북차량안전지역연구센터장 권성진▷대구경북소음진동지역연구센터장 김찬중▷대구경북전기구동지역연구센터장 김규식▷차량무인화기술연구팀장 김문식▷시스템반도체연계차량연구팀장 연규봉▷전장품안전설계지원팀장 이혁기 ▶ 한혜진 사주 보니...
[한경매물마당] 광명시 철산상업지구 중심가 빌딩 82억 등 15건 2013-08-04 17:24:16
등 인근 산업단지 근로자 임차수요 풍부. 13억2000만원. 주인 직거래. 010-3737-8401 ○충남 아산시 온양온천역 인근 신축 상가주택=대지 249㎡, 연면적 495㎡의 신축 건물. 보증금 3억1700만원, 융자 4억원, 실투자 1억8300만원에 월 수익 410만원(이자 공제 후 순수익 240만원). 연 수익률 15%. 임대 완료. 삼성전자,...
FTA 2년…G2G로 페루를 뚫다 2013-08-04 17:17:18
항공기와 자동차, 조선을 수출할 수 있었던 것은 g2g를 적극 활용한 덕분”이라고 말했다. 한국 기업들이 커미션 등 음성적 거래가 많은 개발도상국 공공발주를 수주하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양국 정부가 계약 주체로 참여하는 g2g를 활용하면 한국 기업들은 ‘급행료’ 부담 없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힘으로 계약을...
주말엔 '냉방 단속' 뒷짐진 공무원들 2013-08-04 17:13:43
입장이다. 자동차업계의 한 관계자는 “평일 전력사용량을 줄이려면 생산 라인을 일부 멈춰야 한다”며 “과태료를 물더라도 생산을 줄이긴 어렵다”고 토로했다. 반도체업계의 한 관계자도 “365일 24시간 가동해도 시간이 모자란데 절전을 이유로 일부 라인을 멈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정부가 대기업에는 절전을...
日 상장사, 엔저효과 '톡톡' 2013-08-04 17:04:48
가치가 떨어진 것도 일본 자동차 기업들의 수출량 증가를 뒷받침한 배경이다. 니혼게이자이는 “산업 연관 효과가 가장 큰 자동차 업종이 호조를 보인 것이 일본 상장기업 전반의 수익을 밀어 올린 주요인”이라고 분석했다. 대표적인 것이 철강 산업. 일본 최대 철강회사인 신일철주금의 1분기 경상이익은 864억엔으로...
[다산칼럼] 현대차그룹 위기, 과장이 아니다 2013-08-04 17:04:27
기반이 되는 생산성 제고가 절실하다. 주요 자동차 생산업체 중 차 한 대 만들어내는 데 30시간 이상 걸리는 곳은 현대차그룹뿐이다. 브랜드 인지도가 개선됐다고 하지만 여전히 갈 길이 멀다. 소비자의 신뢰 구축도 중요하다. 지난해 미국에서 불거진 연비 과장 논란을 반면교사로 삼아야 한다. 그리고 ‘미래의 먹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