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00억 쏟아부은 '사막'…현대차·기아 '최강 무기' 숨겨져 있었다 2024-01-15 13:30:13
△승차감, 제동성능, 소음, 진동 등을 평가하는 ‘현지 적합성 시험’ △차량전복, 제동거리, 사고회피속도 등 미국의 법규를 만족시키는지 평가하는 ‘북미 법규 시험’ △다양한 노면상태에서의 차량상태를 평가하는 ‘내구 시험’ △부품들이 혹서의 환경에서 파손되는 정도를 측정하는 ‘재료 환경 시험’ 등을...
[르포] 사막 한가운데서 더 단단해진다…현대차·기아 모하비주행시험장 2024-01-15 08:30:00
측정하기 위해 고정악로, 장등판 등 16개 노면에서 시험이 진행된다. 현대차·기아는 1개 모델당 500여 차례의 주행을 통해 성능을 확인한다. 모하비 주행시험장의 연구원들은 전기차의 R&H(승차 및 핸들링) 성능을 최대치로 끌어 올리기 위해 범용 시험로와 승차감·소음 시험로, 핸들링 시험로 등을 주행하기도 한다. 이...
한국에선 잘 안팔리는 車가…'역대급 신기록' 美서 일냈다 2024-01-06 13:31:07
주행 성능 개선이나 노면을 스스로 판단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 등 첨단 주행 기술이 탑재된 점도 특징. 소음 개선을 위한 흡음 성능도 최적화됐다. 현대차는 투싼 판매량 목표치를 국내 연간 4만8000대, 글로벌 62만대로 제시한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B·C 세그먼트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해외에서 투싼이...
확 바뀐 외관·실내공간…'SUV계의 S클래스' 벤츠 더 뉴 GLS 2023-12-26 16:26:06
시스템이 서스펜션을 자동으로 조절해준다. 노면 상태와 주행 환경에 상관없이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해준다는 설명이다. 이뿐 아니라 새로운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적용돼 노면의 기울기, 경사도, 지리 좌표, 스티어링 각도 등을 디스플레이로 실시간으로 볼 수 있다. 오프로드 주행 모드를 이용할 때 360도 카메라를 통해...
조용한 실내에 안전성까지…패밀리카로 딱이네 2023-12-26 16:14:28
평평하지 않은 노면에서도 잔진동과 외부 소음은 내부로 거의 들어오지 않았다. XC90은 7인승이지만 3열은 다소 활용하기 어려웠다. 3열에 앉으려면 3열 좌석을 펴고 2열을 넘어 탑승해야 한다. 3열에 앉으면 트렁크 공간이 대폭 줄어든다. XC90 트렁크 용량은 대형 SUV라는 점을 감안해도 넓은 적재 공간을 보유했다. 3열...
제네시스, G80 부분변경 모델 출시…5,890만 원부터 2023-12-26 09:30:02
실내 소음 유입을 줄여 최고 수준의 승차감과 정숙성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서스펜션 구조 내 부시의 형상을 최적화하고,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완화하는 '주파수 감응형 쇽업소버'를 기본 서스펜션 사양에 새롭게 적용해 전반적인 승차감을 끌어올렸다. 이와 함께 흡음 타이어(19인치/20인치)를 적용하는...
"이 정도면 답이 됐으려나"…'현대차 효자' 車의 파격 변신 [신차털기] 2023-12-21 13:47:47
신형 투싼은 바닥 카펫에 가속소음과 차폐감 개선을 위해 보강재를 추가했다고 한다. 흡차음재 면적을 넓히고, 운전석 하단 커버와 B필러에 흡차음재를 새로 추가해 전반적인 흡음 성능을 개선했다. 고속 주행 시 하체에서 들려오는 노면 소음이나 풍절음이 이전 모델 대비 크게 좋아진 것은 이 때문이다. 기존에는 앞...
"패밀리 카로 딱이네"…김태희·이효리 부부도 반한 車 [배성수의 다다IT선] 2023-12-09 09:00:01
차음유리 등 덕분에 일반도로, 고속도로, 평평하지 않은 노면에서도 잔진동이나 외부 소음은 내부로 거의 들어오지 않았다. XC90은 7인승이지만 3열은 다소 활용하긴 어려웠다. 3열에 앉으려면 3열 좌석을 피고 2열을 넘어 탑승해야 한다. 3열에 앉으면 트렁크 공간이 대폭 줄어든다. XC90 트렁크 용량은 대형 SUV라는 점을...
"확 바뀐 외모로 돌아왔다"…해외서 더 잘 나가는 SUV [영상] 2023-12-06 08:30:01
개선됐다. 현대차는 신형 투싼에 실시간으로 주행 중인 노면을 판단해 주행 모드를 자동 선택하는 '오토 터레인 모드'와 고속 주행 중 강풍 발생 시 안정성을 높이는 '횡풍 안정성 제어' 등의 첨단 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이 밖에도 바닥 카펫에 가속 소음과 차폐감 개선을 위한 보강재를 추가하고 전륜...
"내가 알던 제네시스 맞아?"…실물 본 사람들 "예쁘다" 감탄 [배성수의 다다IT선] 2023-12-02 09:00:07
성능 개선 등으로 소음 경로를 차단해 차량의 정숙성도 뛰어난 편이었다. 실내 디자인은 전반적으로 제네시스만의 중후함은 물론 기존 모델보다 넓어진 공간으로 구현한 '여백의 미'가 돋보인다. 쿠페 투 톤 컬러의 D컷 스티어링 휠은 적당한 두께로 손에 잡히는 그립감이 좋았다. 중앙에 심리스 디자인으로 배치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