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빅테크 판 드러켄밀러, 담배·부동산株 샀다 2024-08-20 18:07:12
발상 투자’란 평가를 받았으나 수개월 만에 최소 10% 이상의 수익률을 거뒀을 것으로 추정된다. 듀케인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대형 기술주를 대거 매도했다. 엔비디아 보유 지분의 88%에 해당하는 약 150만 주를 팔았다. 애플, 마이크로소프트(MS) 같은 기술주도 대부분 매각했다. 애플은 11만5000주에서 2만4000주,...
[다산칼럼] 뜬금없는 기본소득 소동 2024-08-19 17:41:33
오래된 발상이지만, 현재 기본소득제를 시행하는 국가는 없다. 기본소득은 초기에는 “지구는 인류의 공동 자산”이라는 기독교적 명제에 근거했으나, 최근에는 더욱 구체적인 논거가 제시되고 있다. 기본소득 도입을 주창하는 사람들은 대체로 다음 세 가지 주장을 한다. 첫째, 인공지능(AI)과 로봇으로 대표되는 최근의...
'서울대 굿즈' 뭐길래…"학벌주의에 천박한 발상" 비난 폭발 2024-08-19 15:07:27
그 천박한 발상에 각계의 비판이 거세다"고 날을 세웠다. 이들은 "학벌주의에 찌들어 대학 이름으로 사회적 신분이 결정되는 사회에서는 능력과 노력보다 특권과 차별이 일상화될 위험이 크다"며 "그간 국가인권위원회는 특정 대학 합격 현수막에 대해 바람직하지 않다고 권고하는 등 학벌주의를 조장하는 행태에 엄중하게...
"우리 애가 서울대"…말 많던 차량스티커 인권위 갔다 2024-08-19 10:44:59
천박한 발상에 각계의 비판이 거세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벌주의에 찌든 사회에서는 특정 시기에 선점한 대학 이름으로 사회적 신분이 결정된다"며 "능력과 노력보다 특권과 차별이 일상화될 위험이 크기 때문에 인권위는 학벌주의를 조장하는 행태에 엄중하게 대처해 왔다"고 밝혔다. 시민모임은 서울대 가족 스티커에...
與 '반도체 보조금 지급' 당론으로…담당 조직도 키운다 2024-08-16 17:46:05
지원 세부안 △반도체 기술 유출자에 대한 처벌 방안 등이 거론된다. 당 관계자는 “앞으로 4~5년 안에 기틀을 닦지 못하면 향후 10년 이상 산업이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획기적 발상이 필요하다는 게 당의 생각이지만, 관계 부처와의 이견 조율이 관건이 될 것”이라고...
[단독] "대통령 직속 위원회·본부 설치"…與, 파격적 반도체 당론 '가닥' 2024-08-16 09:55:03
게 당 안팎의 얘기다. 다만 기재부(세제 혜택 확대)와 행안부(관련 부서 신설)의 문턱을 넘는 게 변수다. 한 당 관계자는 “앞으로 4~5년 안에 기틀을 닦지 못하면 향후 10년 이상 산업이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다”며 “획기적 발상이 필요하다는 게 당의 기본 생각이지만, 관계 부처와의 이견 조율이 관건이 될...
지역 자영업 시장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에 대하여 [긱스] 2024-08-16 08:51:37
발상으로 빠르게 프랜차이즈의 새로운 공식을 쓰고 있다. 대구의 프랜차이즈 혁신 스타트업인 로칼에 대한 얘기다. 배달용 음식만을 조리하는 딜리버링 푸드코트를 프랜차이즈화하는 개념이다. 배달커머스내의 소비자 니즈와 빅데이터를 기술적으로 분석해 지역별로 선호하는 메뉴를 선정하고, 해당하는 메뉴의 구현은...
"생수 거지 속출"…혈세 2억 들인 '냉장고'에 시민들 분노 [혈세 누수 탐지기⑥] 2024-08-16 07:01:17
교수는 "발상 자체는 참신하다고 생각한다"면서도 "애당초 주민 센터와 같은 기존 시설을 활용해도 충분한 복지 서비스"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기본적으로 세금 낭비 성향이 강하다. 만약 꼭 해야겠으면 선별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진짜 이 서비스가 앞으로도 필요한지 전면적인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GM, '더 하우스 오브 지엠' 리뉴얼…"고객 소통 강화" 2024-08-14 09:13:11
같은 리릭의 디자인과 엔지니어들의 창의적인 발상에 영감을 받아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차량 전시와 아트 콜라보가 함께한 신개념 체험형 전시공간 ‘아틀리에 리릭(Atelier LYRIQ)’으로 탈바꿈하고 많은 고객들의 관심 속에 성황리에 운영을 종료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단장한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은 단순히...
에쓰오일, ESG 메시지 담은 TV 광고 방영…"MZ도 호응" 2024-08-14 09:08:11
넘나드는 장면으로 에쓰오일의 창의성과 발상의 전환을 표현했다. 이번 광고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한 공익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다. 에쓰오일은 TV 광고 외에도 바이럴 영상을 통해 셀프주유소에서 한번 쓰고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과 탄소배출과 관련된 종이 영수증 사용에 대한 문제를 제기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