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스누피 케이크·미키마우스 커피…캐릭터 메뉴 '인기몰이' 2023-10-08 08:01:01
이달에는 미니 마우스 모양 초콜릿을 올린 '미니 블루베리 요거트 프라푸치노'를 추가로 내놨다. 이디야커피는 앞서 '쿠로미' 등 산리오 캐릭터즈를 활용한 음료 3종과 쿠키 1종을 내놨다. 이들 메뉴는 출시 70여일 만인 지난달 2일 기준 110만개 넘게 판매됐다. 업계 관계자는 "캐릭터 음료는 브랜드...
프랜차이즈 커피 유해물질 측정 표준, 한국 첫 개발 2023-09-21 09:45:45
CRM 개발을 위해 국내에 수입되는 커피 생두를 대량으로 동결 건조하고 수 차례 분쇄, 혼합해 균질한 시료를 확보했다. 여기에 방사선 멸균 처리를 거쳐 안정성을 갖춘 CRM을 생산했다. 표준연 관계자는 “이번 커피콩 CRM은 화학 분야에서 가장 신뢰성이 높은 측정법 중 하나인 동위원소희석 질량분석법을 적용해 정확한...
"제2의 스타벅스 될 기회"…매출 10000% 뛴 '마법의 음료' [클릭! 세계 산업 속으로] 2023-09-14 13:50:47
점을 감안하면 큰 차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체커피 시장은 아직 초기 시장에 불과합니다. 때문에 블루오션 시장을 잘 잡으면 승산이 있을 수 있다는 게 관련 업계의 판단입니다. 한국에서도 과거 보리를 저온에 볶아 만든 커피 등이 등장한 적도 있죠. 황 무역관은 "한국은 원두 생산국이 아니지만 커피에 관심이 많아 미국...
가을향 메뉴 찾아 먹거리 여행 가볼까 2023-09-13 16:16:55
라테와 함께 커피 프랜차이즈는 라테류를 선보였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매년 가을 한정 출시하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테’를 지난달 29일부터 판매 중이다. 진한 커피에 휘핑크림을 올린 이 제품은 스타벅스만의 아인슈페너다. 이외에 국내산 단호박과 밤을 활용한 케이크 2종(크림치즈 펌킨 케이크·몽블랑 보늬 밤...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 유럽 가전박람회서 호평 2023-09-06 10:16:30
커피로 불리는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을 사용한다. 특허받은 압착 방식을 통해 기호에 따라 에스프레소, 룽고, 아메리카노, 소프트 아메리카노 총 4가지 스타일로 추출이 가능하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가 결합한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정수, 냉수, 온수, 미온수에...
롯데百, 잠실 월드몰에 블루보틀 매장 열어 2023-08-31 06:00:10
롯데百, 잠실 월드몰에 블루보틀 매장 열어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커피 브랜드 '블루보틀' 매장을 연다고 31일 밝혔다. 잠실 롯데월드몰 1층과 2층에 복층 구조로 들어서는 블루보틀 매장은 통창으로 롯데월드타워를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잠실...
삼성카드, 소비 패턴 따라 할인 혜택 극대화…내 취향 보여주는 '삼성 iD 카드' 2023-08-23 16:16:39
고객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 전문점(스타벅스·이디야·커피빈·투썸플레이스·블루보틀), 배달앱(배달의민족·요기요), 간이식음료점(쉐이크쉑·써브웨이·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 중 매월 가장 많이 쓴 영역에서 30% 결제일 할인을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월 1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또 교통과...
우리는 왜 네컷 사진을 찍을까? [인생 1회차, 낯설게 하기] 2023-08-22 10:41:44
블루라이트에서 벗어날 수 없는 삶을 살고 있다. 회사에서는 모니터 앞에서 업무를 하는 사무직이고, 대부분의 정보나 여가 활동을 핸드폰을 통해 접하고 있다. 쉬는 날에는 운동을 할 때도 유튜브를 보고, 친구를 만나서도 사진을 찍거나 장소를 검색할 때 핸드폰을 손에 쥔다. 영화나 드라마는 말할 것도 없이 대부분...
"웃돈 붙을 정도"…스벅 '블랙핑크 음료' 대박나자 벌어진 일 2023-08-17 21:04:13
마케팅 전략을 따라가고 있다. 컴포즈커피는 아이돌그룹 스테이씨(STAYC)와 손잡고 다음달 15일까지 여름 시즌 음료 ‘스테이씨 TEENFRESH(틴프레시) 에이드’를 내놨다. 오렌지맛 탄산 에이드 제품으로 음료를 구매하면 스테이씨 포토카드 한 장도 준다. 빽다방은 엑소(EXO)와 협업한 시즌 메뉴를 출시했다. 엑소 컴백을...
와이브레인, 대한신경정신의학회와 '블루밴드 캠페인' 개시 2023-08-14 13:42:48
우울증을 핵심 대상으로 정하고 일반인들이 우울증을 경험하는 주변 지인들에게 공감과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함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독려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캠페인의 참여는 우울증 바로알기 캠페인 사이트인 블루밴드 사이트에서 응원메시지 보내기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오는 9월22일까지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