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팝 이어 '우영우' 해외서 돌풍…상승세 탄 엔터주 담아볼까 2022-08-28 17:32:56
1위에 올랐다. 대장주는 스튜디오드래곤이다. CJ ENM 자회사로 누적 작품 수가 국내에서 가장 많다. 기존 고객인 티빙과 넷플릭스에서 디즈니플러스, 쿠팡플레이, 애플TV 등으로 공급처를 확대하고 있다. 증권사 평균 목표가가 11만1733원으로 현재 주가 대비 45%의 상승 여력이 있다. 제작 역량이 뛰어난 중소형 제작사도...
레고랜드 새 놀이기구까지 운행 중 급정지…탑승객 도보로 탈출 2022-08-22 09:53:44
설명이다. 실제 디즈니랜드나 유니버설스튜디오 같은 대형 테마파크에서도 빈번하게 있는 일이다. 이 때문에 테마파크들은 운행 중이던 놀이기구가 멈췄을 때 고객들에게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에 대한 매뉴얼을 만들어놓고 있다. 예를 들어 디즈니랜드의 경우 손님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사전에 짜인 경로로 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뮤지컬 나온다…2024년 초연 2022-08-17 09:33:50
탄탄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드라마 '빅마우스', '킹덤', '시그널', '백일의 낭군님', '추리의 여왕'등을 제작하고 흥행을 이끈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다. 뮤지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2024년 초연될 계획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포켓몬고, 2달 연속 국내 이용자 1위 게임앱…2위 로블록스 2022-08-09 10:05:59
게임별 매출 순위는 엔씨소프트[036570]의 '리니지M'이 1위였고, 라이언하트 스튜디오의 '오딘: 발할라라이징', 카카오게임즈[293490]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등이 한 단계씩 오르며 뒤를 이었다. 엔씨의 '리니지W'는 두 단계 하락해 4위를 기록했다. sh@yna.co.kr (끝) <저작권자(c)...
넷마블, `제2의 나라` 전세계 출시…글로벌 모바일 RPG 시장 공략 2022-05-25 17:18:26
25일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재해석한 게임으로, 모바일과 PC에 연동해 즐길 수 있다. 이 게임은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으로 제작돼, 지브리 감성으로 만들어진 세계의 주인공이 된 듯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2의 나라>는 살아 움직이는 세계를...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 "글로벌 K콘텐츠 열풍…규모의 경제로 키워야" 2022-03-31 17:42:57
‘스튜디오 큐브’에서 제작됐다. 스튜디오 큐브는 지하 1층~지상 2층 구조로, 연면적 3만2000㎡에 달한다. ‘킹덤 2’ ‘스위트홈’ ‘미스터 션샤인’ 등도 이곳에서 탄생했다. 그는 취임 후 업체들이 자금 융통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콘텐츠금융지원단’도 꾸렸다. 물적 담보가 없어도 우수한 지식재산권(IP)을...
코빗,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분석…"대규모 투자금 유입 중" 2022-03-17 13:50:19
인프라 △런치패드 △게임 스튜디오 △게임 개발 인프라 △마켓플레이스 등 8개 구성 요소를 통해 분석했다. 리포트는 먼저 게임 길드에서 분산형 자율 조직(DAO)과 게임의 결합이 게임의 금융화와 사용자 확보를 용이하게 한다고 밝혔다. 또한 블록체인 게임 내 성공적인 카테고리로는 엑시인피니티로 대표되는 트레이딩...
[삼정KPMG CFO Lounge] OTT 산업 생태계 변화와 비즈니스 기회 2022-03-07 05:50:03
84억5000만달러를 들여 할리우드의 명문 스튜디오인 MGM을 인수했다. 글로벌 시장, 특히 북미 시장에서 OTT가 불러온 가장 큰 변화는 전통적인 유료 방송 시장을 OTT가 대체하기 시작했다는 점이다. OTT만 가입하고 기존 유료 방송은 해지하는 코드 커팅(Cord-cutting)에 이어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선 유료 방송엔 처음부터...
"지상파 드라마·예능 분발해야 해요"…박명수의 일침 [연계소문] 2022-02-06 10:49:46
킹덤', '오징어 게임'에 이어 '지금 우리 학교는'까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대박을 친 넷플릭스를 필두로 토종 OTT들이 줄줄이 오리지널 드라마 및 예능을 선보이며 '콘텐츠 독립'을 이루어내고 있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웨이브의 강세가 돋보인다. 지난해 자체 콘텐츠 기획·개발 스튜디오를...
블룸버그 "넷플릭스 비밀병기는 '한국식 성공전략'" 2022-01-14 12:32:19
그 이후 넷플릭스는 CJ ENM 자회사인 드라마 제작사 스튜디오드래곤과 독점 스트리밍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사랑의 불시착', '싸이코지만 괜찮아' 등 국내 인기 드라마가 세계 각지에서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한국의 넷플릭스 구독자 수는 500만명 이상이다.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에 10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