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룰루레몬·사봉, 롯데백화점 입점 2019-02-24 18:21:13
롯데百, 매장 대대적 개편 주52시간·'나심비' 트렌드 반영 명품·컨템포러리 상품군 확대 [ 안효주 기자 ] 롯데백화점이 ‘주52시간’ ‘나심비(나의 만족감을 위한 소비행위)’ 등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매장을 대폭 개편한다고 24일 밝혔다.롯데백화점은 우선 주52시간제 시행 후...
쌍용차, 코란도는 '나심비' 좋은 차 2019-02-20 07:40:04
심비는 '나'와 '심리', 그리고 '가성비'의 합성어로, 가격과 상관없이 자신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소비 심리를 말한다. 평범한 상품에는 관심이 없지만 만족을 주는 제품이라면 아낌없이 지갑을 여는 것에서 비롯된 신조어다. 【?'나심비' 충족에 집중했음을 강조한다. 지난 2011년...
남다른 취향 공유…우리집으로 올래? 2019-01-25 17:42:19
자신의 취향을 찾아나설 필요를 느꼈다”고 말한다. 소위 말하는 ‘나심비’ 트렌드를 쫓는 사람들이다. 나심비란 ‘나’ ‘심리’ ‘가성비’의 합성어로 ‘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해서라면 돈과 시간을 아끼지 않는 소비심리를 가리킨다. 단발성 만남에 수만원을 쓰는...
"나를 위한 쇼핑 원더랜드", 1300k `나나랜드` 이벤트 진행 2019-01-22 15:10:27
`나심비`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되고 있다. 디자인 상품 쇼핑몰 천삼백케이(1300k)는 사이트 개편을 실시하고 오는 31일까지 나를 위한 쇼핑 원더랜드 `나나랜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실속 쇼핑이 가능한 쿠폰 증정 이벤트가 열린다. 최대 13,000원 할인이나...
이제는 지갑 열기전 나심비 따진다 2019-01-21 17:48:42
있다.롯데멤버스는 21일 회원 1000만 명의 지난달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 ‘나심비’를 좇는 소비 행태가 두드러졌다고 발표했다.나심비란 ‘나’ ‘심리’ ‘가성비’의 합성어로 ‘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해서라면 가격에 상관없이 지갑을 여는 소비심리’를 뜻한...
“올해 쇼핑 트렌드는 나심비(나+심리+가성비)” 2019-01-21 15:19:20
분석한 결과 ‘나심비’를 쫓는 소비 행태가 두드러졌다고 발표했다. 나심비란 ‘나’ ‘심리’ ‘가성비’의 합성어로 ‘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해서라면 가격에 상관없이 지갑을 열겠다’는 소비심리를 뜻한다.롯데멤버스의 분석 자료에 따르면 고가의 명품 및...
2030세대, 호텔업계 '큰손' 고객으로 부상 2019-01-13 06:00:07
2030세대, 호텔업계 '큰손' 고객으로 부상 워라밸·나심비·SNS문화 영향…"VIP고객에 자녀동반 30∼40대 많아" (서울=연합뉴스) 윤선희 기자 = '워라밸'(일과 생활의 균형)과 '나심비(나만의 만족을 위해 소비하는 심리)' 문화가 확산하면서 호텔업계에서 2030 세대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
"매장에 없는 가전도 판다…하이마트의 '옴니 혁신' 확산시킬 것" 2019-01-10 16:41:35
‘나심비’로 바뀌고 있습니다. 제품 선정의 기준이 가격에서 ‘나의 심리적인 만족감’으로 옮겨가고 있다는 얘깁니다. 다이슨처럼 고가 가전이 잘 팔리는 것이나 건조기 등 환경 가전이 인기를 끄는 것도 이 같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는 과거에는...
올가홀푸드, 가심비 트렌드 통한 바이올가(by ORGA) 오픈 문의 증가 2019-01-09 11:32:49
가심비, 나심비(나를 위해 돈을 아끼지 않는 소비) 등 소비자 트렌드에 맟춰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올가와 같은 친환경 유통 매장은 건강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꾸준해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최근 올가가 도입한 위임 판매 계약으로 창업에 대한 장벽을 낮췄다는 점도 빠질 수 없다. 올가는 예비...
클래식 턴테이블부터 장기렌터카까지…편의점 설 선물도 진화 2019-01-08 10:29:33
'목록'에 넣었다. GS25는 '나심비(내 마음의 만족감을 위해 지갑을 여는 소비 심리)' 트렌드에 발맞춰 클래식 턴테이블과 순금 복돼지, 안마의자, 대형가전 등 520여종의 선물세트를 시장에 내놓았다. 재미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을 위해 스팸 모양을 본뜬 큰 케이스에 스팸과 햇반, 캐릭터 세안 밴드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