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국 이커머스 공습으로 국내기업 위기 심화…보호 정책 필요" 2024-03-21 16:01:35
우리 제조 상품의 브랜드 가치 제고, 국내 역직구 채널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규제는 또 다른 부메랑으로 우리 기업에 돌아올 수 있어 국내 플랫폼에 대한 규제가 아닌 지원으로 정책 패러다임을 바꿀 때"라며 "정부 차원에서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해외판매대행센터를 도입하고, 소비자 관련 데이터가 중국...
"美 수면시장 먼저 공략…韓·日·호주도 열렸죠" 2024-03-20 18:02:06
지사를 설립했다. 일본과 중국에서 주문하는 역직구도 활발하다. 일본 큐텐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선 ‘최단기간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국내에선 약국, 면세점 등 오프라인을 비롯해 쿠팡, SSG닷컴 등 온라인몰에도 입점했다. 출시 후 올해 1월까지 슬리핑보틀은 80만 병 넘게 팔렸다. 조만간 중동과 다른 아시아 국...
세럼카인드, 에이든랩과 일본 총판 계약 체결 2024-03-18 11:01:16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에이든랩은 역직구 1세대 기업이자 국내 최초 알리바바 공식 파트너사인 ‘에이컴메이트’의 창업자 강철용 대표와 분야별 핵심인재들이 모여 설립한 AI 기반 인플루언서 마케팅 & 커머스 전문가 그룹이다. 강 대표는 과거 1500개 브랜드를 100개국에 진출, 수출 실적 5000억원을 ...
'13조 쩐의 전쟁'…한국, 글로벌 이커머스 격전지로(종합) 2024-03-17 15:21:15
상품을 사들이는 '직접구매'(직구)와 해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역직구'를 통칭한다. 지금까지 이커머스가 국내 셀러를 모집해 국내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했다면 초국경 이커머스는 해외셀러·소비자로 제품소싱과 판매망을 넓힌 게 특징이다. 초국경 이커머스에 힘주는 움직임은 이미 감지되고 있다....
국내외 이커머스들 13조 투입…300조 격전지 한국서 '쩐의전쟁' 2024-03-17 07:31:01
상품을 사들이는 '직접구매'(직구)와 해외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역직구'를 통칭한다. 지금까지 이커머스가 국내 셀러를 모집해 국내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했다면 초국경 이커머스는 해외셀러·소비자로 제품소싱과 판매망을 넓힌 게 특징이다. 국내 이커머스 입장에선 해외 셀러를 통해 상품력과...
이베이, 올해 해외판매 ‘수집품 · 북미 · 3월’ 키워드 부상 2024-03-15 17:11:32
국내 이커머스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며 역직구가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올해 역직구 시장은 ‘수집품, 북미, 3월’이 중요한 키워드로 부상했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가 2023년 한 해 동안 거래된 한국 판매자 매출 데이터와 국내외 이커머스 동향 등을 분석해 2024년 역직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알리 '역직구'도 한다…사업 영역 무한 확장 2024-03-12 17:16:59
'역직구'도 한다…사업 영역 무한 확장 한국기업 해외 진출 지원 '글로벌 오픈마켓' 준비 우수 판매자 유치·비판 여론 무마 노림수 지적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업체 알리익스프레스가 '역직구' 사업에도 뛰어든다. 1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저출산에도…MZ엄마 잡은 키즈 브랜드 대박 2024-03-11 18:13:09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이랜드차이나는 역직구 방식으로 패션 브랜드와 온라인 플랫폼을 중국 e커머스시장에 선보이고 차이냐오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운송 원가와 시간을 줄이기로 했다. 키즈 식품은 고급화급식·식자재 유통 기업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인 아이누리도 지난해 매출 1300억원을 돌파하며...
"우리 아이 좋은 옷 입혀야죠"…부모 된 MZ 공략 통했다 2024-03-11 16:34:46
계획이다. 이랜드차이나는 역직구 방식으로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와 온라인 플랫폼을 중국 e커머스 시장에 선보이고, 차이냐오는 관련 물류 서비스를 제공해 운송원가와 시간을 줄이기로 했다. 키즈 식품은 고급화급식·식자재 유통 기업 CJ프레시웨이의 키즈 식품 전문 브랜드인 아이누리도 지난해 매출 1300억원을...
中 알테쉬 공습에…생존 갈림길선 중소 이커머스 2024-03-08 17:47:29
비중을 늘리거나, 역직구 시장을 공략하는 방식으로 선회하고 있습니다. 11번가는 직매입 기반 익일 배송 서비스인 '슈팅배송'을 확대하며, 오픈마켓 비중을 줄이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물류센터 구축, 배송 등에 큰 비용을 투자하더라도, 직매입 비중을 늘려 충성 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입니다. 큐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