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30 대세 된 `0칼로리`…제로칼로리 음료 판매 껑충 2022-10-30 09:32:11
가장 많았던 상위 5개 제품은 펩시제로 500mL, 코카콜라제로500mL, 칠성사이다 제로 500mL, 복숭아제로아이스 500mL, 펩시콜라제로캔 355mL 순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CU는 올해 제로칼로리 음료(주류 제외) 매출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동기 대비 15.3배 증가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보다는 112.5% 늘었다. CU가...
건강관리 열풍에 제로칼로리 음료 인기…구매자 60%는 2030 2022-10-30 06:17:00
판매량이 가장 많았던 상위 5개 제품은 펩시제로 500mL, 코카콜라제로500mL, 칠성사이다 제로 500mL, 복숭아제로아이스 500mL, 펩시콜라제로캔 355mL 순으로 나타났다. GS25도 올해 제로칼로리 음료 매출이 2019년 같은 기간보다 6.9배 늘었다고 밝혔다. 지난해보다는 71.1% 증가했다. GS25에 따르면 2020년 4개에 불과했...
"음료·컵라면·우유제품 62% 점자 표기 없어…가독성도 낮아" 2022-09-14 12:00:07
'탄산'으로만 표기됐고 '칠성사이다' 같은 제품명을 표시한 제품은 14.9%에 불과했다. 컵라면은 26개 제품 모두 제품명이나 제품명을 축약해 점자 표시를 했고 우유는 업체명을 표시했다. 식품의 유통기한을 점자로 표시한 제품은 없어 시각장애인이 구매 후 보관 과정에서 변질된 식품을 섭취할 위험이...
`제로` 재미 롯데칠성 "소주도 무설탕" 2022-09-13 19:18:39
`칠성사이다 제로`와 `펩시 제로` 등으로 반격에 나섰는데요. 출시 직후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시장 우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힘입어 `제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전체 탄산 시장에서의 영향력도 더해가는 모습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국내 음료업계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는데요. 이는 실적 호조로...
롯데칠성음료, 올해 들어 5개 제품 국내외 디자인상 받아 2022-09-07 11:14:58
수상 제품은 칠성사이다 플러스, 트레비 플러스, 탐스 제로다. 또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칠성사이다 미니병, 처음처럼 꿀주, 탐스 제로가 본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포장 디자인을 평가하는 국제 시상식 '펜타워즈 디자인 어워드'에서는 처음처럼 꿀주가 상을 받았다. 롯데중앙연구소 관계자는...
섞어서 내놨더니 '대박' 터졌다…50만개 팔린 제품 뭐길래 2022-08-23 21:00:03
'클라우드'와 칠성사이다'를 섞은 '클라우드 칠성사이다 맥주'를 한정 판매한 바 있다. 막걸리에 사이다를 타 먹는 '막사'(막걸리+사이다)도 제품화돼 인기를 끌고 있다. 국순당은 지난 6월 롯데칠성음료와 손잡고 국순당 막걸리에 칠성사이다를 조합한 '국순당 칠성막사'를 내놨다. ...
곡물가 뚝…10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오나 2022-08-05 17:14:26
11.9%, 6.8%, 6.9% 올렸다. 지난해 12월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등의 가격을 6.8%, 올 2월엔 CJ제일제당이 죽·두부 등의 가격을 7~10% 인상했다. 경기 둔화, 실적 피크아웃(고점 찍고 하락) 등의 우려로 인해 최근 식음료 업종 주가가 힘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올 하반기나 내년부터 ‘10여 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하락하는 옥수수·소맥가격…"10년 만의 음식료 강세장 올 수도" 2022-08-05 16:43:42
지난 12월엔 롯데칠성음료가 칠성사이다 등의 가격을 6.8%, 지난 2월엔 CJ제일제당이 죽, 두부 등의 가격을 7~10% 인상했다. 경기 둔화, 실적 피크아웃(고점 찍고 하락) 등의 우려로 인해 최근 식음료 업종 주가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오히려 올 하반기나 내년부터 '10여년만의 음식료 강세장’이 나타날...
아이유·싸이가 마셨더니…반년 새 851억 대박 터졌다 2022-08-01 16:07:42
싸이(칠성사이다 제로), 아이유(펩시 제로) 등을 광고모델로 기용한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상품군의 활약이 컸다. 상반기 제로칼로리 음료 매출은 851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보다 509억원 뛰었다. 2분기에 이와 함께 커피(10.7%), 생수(11.1%), 에너지음료(53.7%) 등의 매출이 호조를 나타냈다. 반면 2분기 주스(-10.2%),...
쟁쟁한 톱스타들 제쳤다…데뷔 1년 만에 수십억 번 모델 [이미영의 트렌드 톡톡] 2022-07-25 10:03:33
칠성사이다 제로’ 광고를 찍은 ‘류이드’ 패션플랫폼 무신사가 TV 광고 모델로 배우 유아인 그대로 재현한 ‘무아인’ 글로벌 가상인간 정보 사이트인 버추얼 휴먼스((VirtualHumans)가 선정한 ‘한국의 10대 가상 인플루언서’ 중 유일한 남자 가상 인간인 ‘테오’ 등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가상인간 모델을 사용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