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오르는 게 없네" 한숨에…편의점·마트 '역대급 할인' 경쟁 2022-08-03 11:56:59
상위 30%를 차지하는 생활필수품 500여 품목의 가격을 집중 관리하고 있다. 올해 3월부터 운영하던 '물가 안정 태스크포스(TF)'를 본격 가동했다. 홈플러스 역시 지난 1월부터 먹거리와 생활필수품을 중심으로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운영 중이다. 이는 인플레이션(물가 상승)으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버스에 뜬 우영우…OTT 시대의 '별난 광고법' 2022-07-28 17:11:57
대비 효과)’가 좋은 버스, 홈쇼핑 등을 통한 홍보를 늘리는 추세다. ○엔터 광고 중 드라마 비중↑28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버스 외부에 이미지나 문구를 노출하는 ‘버스외부광고’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중 드라마가 차지하는 비중은 2019년 6.1%에서 2021년 23.2%로 불어났다. 최근 화제를 끌고 있는 ENA의 ‘이상한...
"'우영우'가 왜 거기서 나와?"…박은빈은 버스로 김희선은 홈쇼핑으로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2-07-27 08:34:00
광고매체(TV·라디오·신문·잡지)' 보다는 '가성비(가격대비효과)'가 좋은 광고 매체를 통한 홍보를 늘려가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광고 중 드라마 비중 6.1%→23.2%27일 광고업계에 따르면 버스 외부에 이미지나 문구를 노출하는 '버스외부광고'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광고 중 드라마가 차...
"스타벅스·투썸 커피보다 맛있네"…허연수의 '편의점 카페' 통했다 2022-06-26 17:15:31
차지했다. “싼 게 비지떡”이라며 평가절하되던 편의점 커피의 재발견이다. “커피 맛 경쟁력이 곧 편의점 경쟁력”이라며 7년 전부터 선제적인 투자를 이어온 허연수 GS리테일 부회장(사진)의 노력이 빛을 발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커피 맛이 편의점 경쟁력 좌우”26일 사단법인 한국커피연합회에 따르면 지난달...
"주변서 다 말렸을 정도"…끝내 美서 돌풍 일으킨 한국 회사 [안대규의 히든챔피언] 2022-06-05 14:48:09
기다려준 GS건설의 지원 하에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됐다. 결국 엄청난 고난이 세계 최고의 바이오필터 기술인 프로테우스를 낳은 원동력이 됐다. 그는 "당시 비장함을 잊지말자는 의미에서 대전 본사 사옥 1층엔 당시 힘들게 삽질을 하는 직원들의 사진을 걸어놨다"며 "어떠한 기술도 공짜로 개발되지 않는다는...
"비싸지만 괜찮아"…집콕에 전통 과일보다 더 팔린 이색 과일 2022-04-06 09:59:35
나는 청포도로 유명한 샤인머스캣은 전체 포도 매출의 71%를 차지하며 '대세 포도'로 자리 잡았다. 일반 딸기보다 3배 이상 크기가 큰 킹스베리는 올해 전체 딸기 매출의 37%를 담당했다. GS더프레시는 '미코노미(나를 위한 소비)' 트렌드 확산이 이색 과일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아파트로 변신하는 미아동 빌라촌과 추억의 함박스테이크[이송렬의 맛동산] 2021-12-18 08:00:09
공급이 부족한 서울에 지어지는 아파트라 더 관심이 큽니다. GS건설은 이달 서울 강북구 미아동 일대에 '북서울자이 폴라리스'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이 단지는 미아3구역을 재개발해 지하 3층에서 지상 22층, 총 15개동, 전용 38~112㎡, 총 1045가구 규모로 만듭니다. 물론 모든 물량이 일반에 공급되는 것은...
이나영·원빈 뭐하나 했더니…年 800억 '대박' 터졌다 2021-12-13 21:00:03
브랜드는 배우 원빈을 모델로 내세워 눈길을 끌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에서도 히트상품 10개 중 7개가 패션 상품이었다. 역시 PB 브랜드가 강세였다. 올해(12월5일 기준) 1위와 2위는 패션 PB '모르간', '라삐아프'였다. 1위인 모르간은 2011년부터 누적 주문금액이 3932억원에 달하는 대표 패션...
올해 홈쇼핑 인기 상품은 외출복·레포츠 의류(종합) 2021-12-13 10:43:53
비중이 높았지만, 올해는 코트와 패딩 등 외투 주문금액이 절반가량을 차지했다. 가성비 제품보다 고급 소재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수요도 높았다. 현대홈쇼핑에서는 고급화 전략을 앞세운 자체브랜드 라씨엔토가 2위를 차지했고 프리미엄 캐시미어 브랜드 고비가 9위를 기록했다. GS샵에서도 유럽산 코펜하겐...
쿠팡 등 온라인몰만 납품업체 수수료 늘어…백화점·마트는 줄어 2021-12-09 12:00:00
직매입 거래가 99%를 차지하며, 수수료가 발생하는 특약매입 거래는 1%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전년 대비 증가 폭이 큰 것은 수수료율이 33∼34%로 높은 패션 상품군의 특약매입 매출의 80% 정도로 대폭 증가하고 수수료율이 12%가량으로 낮은 가전·디지털 매출은 줄었기 때문이라는 입장이다. 온라인몰만 보면 쿠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