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로봇이 치킨 튀기고 매장서 채소재배·육류숙성…이마트의 변신 2023-03-30 06:00:06
본 매장은 줄이고 전문점과 임대 매장을 대폭 확대했다. 기존에는 연면적 5천600평 중 70%가 이마트 매장이었지만 이를 30%까지 줄이고 전문점과 임대매장 비중을 70%로 늘렸다. 또 온라인 배송을 위한 PP 센터를 기존의 5배로 늘려 옴니 쇼핑의 거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 매장 중 식료품 코너는 기존보다...
직장·집있는 청년이 결혼에 긍정적…청년 8%가 주택 소유 2022-12-21 12:00:01
커피전문점, 한식 일반음식점업 등의 순이었다. 치킨전문점은 7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 청년 상시근로자 30% '근로소득 2천만원 미만' 지난해 청년 취업자를 종사상 지위로 나눠보면 상시근로자가 73.4%로 가장 많았다. 자영업자는 15.7%, 일용근로자는 11.0% 순이었다. 2년 전과 비교해 상시근로자는...
롯데백화점, 부산서 '유통명가 재건' 닻 올렸다 2022-11-22 16:16:59
돈카츠 ‘타쿠미 나가사키’ △생선구이 전문점 ‘구이구이’ △전통 하노이 음식 전문점 ‘띤띤 익스프레스’ △오장동 함흥냉면 전문점 ‘오장동흥남집’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16석 규모의 ‘펫 그라운드’(32.7㎡, 10평)와 외부 테라스를 만들어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외에 매장...
차별화된 고객경험 제공…꾸준한 1등 기업은 역시 달랐다 2022-11-16 16:57:25
피자전문점 및 패스트푸드점 등에서 기업들이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접전을 펼치고 있다. 공공서비스에서도 치열한 각축전이 벌어져 왔다. 내구재의 경우 에어컨, 김치냉장고 등 생활가전 산업에서 삼성전자와 다른 기업과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것으로 조사됐다. 부엌가구(한샘 14회, 에넥스 9회), 타이어(금호 19회,...
서비스 '뉴노멀'은 대면·비대면 융합…에버랜드 23년 연속 정상 2022-11-07 18:01:26
이었다. 올해 1위 자리는 인터넷서점, 전자제품전문점, 가구전문점, 리조트, 저비용항공사, 상급종합병원, 한방병원, 시설관리 등 8개 업종에서 바뀌었다. 플랫폼서비스는 온라인동영상(OTT), 배달앱, 숙박앱, 카셰어링, 모바일 부동산중개앱, 택시호출앱 등 6개 업종에서 1위가 바뀌었다. 한국표준협회 관계자는 “전년에...
"공간 그 자체가 작품으로"…`아트 살롱` 된 가구 매장 2022-10-26 17:38:39
조성했다. 리차드 우즈와 협업해 완성한 가구·소품을 단독 전시·판매하며, 글로벌 프리미엄 조명 제품들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1.5층에 새롭게 조성한 에스프레소 라운지는 압구정점에 이어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오우야`가 입점했다. 벽면에는 리차드 우즈의 판화 아트월을 조성해 작품으로 둘러...
고물가에 편의점에서 식사 해결…이마트24, 먹거리 상품군 강화 2022-07-27 08:55:07
"고물가로 외식비 부담을 느낀 직장인을 비롯해 1∼2인 가구나 학생들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의 도시락이나 조리빵을 많이 찾은 것"으로 해석했다. 매월 일정한 비용을 내면 30일간 도시락 20개를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구독서비스 이용 건수도 이달 13∼26일 기준으로 직전 같은 기간 대비 451% 늘었다. 이에 ...
소비자 마음 잡은 564개 브랜드…강점·약점·미래가치 종합적 평가 2022-07-21 10:01:02
8년 연속 1위, 한국도미노피자(피자전문점), 삼성서울병원(종합병원), 바디프랜드(안마의자), 경동나비엔(온수매트), 시원스쿨(온라인영어회화학습)이 7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브랜드 명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에몬스(생활가구), 린나이(전기레인지), 예다함(장례서비스)이 6년 연속 1위, 신한pLay(앱카드)와 LG 트롬...
독특하고 차별화된 경험과 서비스…고객이 '가고 싶은 곳'으로 만들었다 2022-07-19 16:00:12
받으며 우월한 서비스 품질을 입증했다. 가구전문점(작년보다 4점 향상)과 헬스케어, 대형슈퍼(각 3점 향상) 등 산업은 서비스 품질이 개선됐다. 공공기관은 91점으로 작년 수준을 유지했고, 광역시청은 90점을 받으며 코로나19 팬데믹 초기보다 다소 상승했다. 올해 신규 조사된 렌탈케어서비스(96점), 홍삼판매점(93점)...
코로나에 크기 커진 수박, 올해는 다시 작아진다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06-21 09:15:32
등에서도 1인 가구를 공략한 수박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생과일주스 전문점 쥬씨에서 내놓은 '수박 도시락'이 대표적이다. 수박을 한입 크기로 썰어 플라스틱 통에 담아 주는 이 제품은 소셜미디어 등에서 입소문을 타먼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마켓컬리에서도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게 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