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기술 하나로 불편함에서 편리함으로…요즘 뜨는 스타트업 2022-04-26 08:52:43
선택한 안경을 추천해준다. 버추얼 피팅을 통해 가상 착용도 가능하다. 얼굴 분석 및 디자인 선택이 완료되면 3D프린팅으로 약 2주간의 제작 기간을 거쳐 맞춤형 안경이 완성된다. 콥틱은 브리즘을 통해 안경을 단순 물건이 아닌 이용하는 서비스로 접근해 개개인의 얼굴에 맞는 편안한 착용감, 눈 건강을 위한 올바른...
`M&A 큰손` 된 유통 공룡…반격 시작되나 2022-04-05 19:36:05
가상 공간에서만큼은 발 빠르게 움직인단 평가도 나오는데요. 가상 피팅룸 `메타버스 면세점`을 선보이는가 하면, 가상 디지털 의류 브랜드와 메타버스 게임도 선보였습니다. <앵커> 신세계그룹도 M&A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 떠올랐죠? 빅딜들을 많이 성사시켰던 걸로 기억됩니다. <기자> 지난해부터 신세계는...
에고이스트, 가상현실 VR 쇼룸 `메타내이션` 선보여 2022-03-14 09:03:00
클로버 문양을 테니스 컨셉으로 표현하여 가상공간에서 360도 상품을 둘러볼 수 있으며, 편안한 차림의 애슬래틱, 스포티 라인, 일상복 등의 다채로운 스타일을 상세 3D로 만나볼 수 있다. 두 번째 테마는 VR 쇼룸으로 에고이스트 전속 모델 박민영이 런웨이를 연상시키는 듯한 워킹으로 다양한 스타일을 소개한다. 뉴...
편의점·백화점까지 'NFT' 발행…IT업계 전유물 완전히 탈피 2022-02-25 21:00:04
전시회 'CES 2022'에서 가상 피팅룸 등 '메타버스 면세점'을 선보인 바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은 "가상융합세상에서 롯데 메타버스가 기준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NFT와 메타버스에 대한 유통가의 관심은 해외에서 한층 뜨겁다. 글로벌 스포츠웨어 1위 나이키부터 미국 오프라인...
[게시판] 라운즈,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서 그랜드 프라이즈 수상 2022-02-23 11:10:53
[게시판] 라운즈,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서 그랜드 프라이즈 수상 ▲ 실시간 가상피팅 아이웨어 쇼핑몰 '라운즈'(ROUNZ)는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 2022'에서 상위 1%에게만 주어지는 '그랜드 프라이즈(Grand Prize)'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아시아 디자인 프라이즈는 2017년 창설된 국제...
신동빈 회장, 카이스트 총장 만나더니…'롯데표 메타버스 플랫폼' 나온다 2022-02-22 15:22:57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에서 가상 피팅룸 등 '메타버스 면세점'을 선보인 바 있다. 가상인간 '루시'를 개발한 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의류 브랜드를 출시했다. 라이브커머스(라이브방송)를 3차원 가상 세계로 구현한 스튜디오도 연내 열 예정이다. 롯데푸드는 식품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웹에서 안경 써보고 사세요"…시호비전 '가상 피팅' 서비스 2022-02-10 17:18:12
‘가상 피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발표했다. 업계 최초로 별도 앱 다운로드 없이 웹에서 안경을 써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온라인에서 실제와 같이 안경테나 선글라스를 착용해 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다. 시호비전 관계자는 “안경테 제품에 3차원(3D) 뷰어를 제공해 360도 모든 방향으로 돌려보고...
시호비전 "앱 다운 없이 온라인으로 안경 써보고 고르세요" 2022-02-09 16:49:04
가상 피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온라인상에서도 실제와 같이 안경테나 선글라스를 착용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전 제품에 3D 뷰어를 제공해 360도 모든 방향으로 돌려보고 확대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실물 못지않게 생생히 살펴보고 고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귀띔했다....
롯데, VR 합성·3D 실시간 렌더링 기술…"초실감형 메타버스 구현" 2022-02-08 15:25:43
가상현실) 합성 △시선, 시각 변화에 따른 3차원(3D) 실시간 렌더링 △사용자가 VR 영상 속 물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딥-인터랙티브 특허 등 핵심 기술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세상 속 나만의 집에서 쇼핑, 영화 관람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계열사와 연계한 ‘버추얼 스토어’...
너도나도 메타버스…열풍 뒤에 가려진 진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1-20 08:37:46
라스베이거스 CES에서 가상 피팅룸을 구현한 메타버스 면세점을 출품하는 식이다. 정작 중요한 롯데만의 메타버스 세계관이 무엇인 지에 대해선 질문조차 하지 않는 실정이다. 늘 그래왔듯이 첨단 테크놀로지는 승자독식의 결과를 낳는다. 특히 테크에 기반한 플랫폼비즈니스는 현대판 독점(modern monopoly)이라고 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