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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무인양품, 중국 매장 더 늘린다… “부유층 겨냥” 2024-11-11 17:54:19
외국 브랜드를 신뢰한다”고 말했다. “그들에게 가성비는 낮은 가격으로 고급 제품을 사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며 “오히려 가격이 시장 평균보다 높더라도 구매 제품의 품질과 성능이 그에 걸맞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오씸은 중국에만 200개의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글로벌 총매장의 절...
코스맥스·한국콜마 실적 랠리…'K뷰티 피크아웃' 우려 불식 2024-11-11 17:52:50
코스맥스 주가는 이 같은 우려를 반영해 최고점을 찍은 6월보다 29%가량 떨어졌다.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해 보호무역주의가 강화될 것이란 우려가 제기된 점도 뷰티업계엔 악재다. 한국산 화장품의 수입 관세율이 올라가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K뷰티 제품의 가격 경쟁력 하락이...
전자기전 주력하는 北, GPS 교란 대응책은 사실상 훈련뿐 2024-11-11 15:23:59
교란 대응책은 사실상 훈련뿐 전문가들 "'가성비 공격' 한동안 지속할듯…평시보다 특수상황시 우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북한이 전자기전을 군사력 강화를 위한 주요 과제로 내세우면서 국내에서 신고되는 위치정보시스템(GPS) 전파방해 활동 사례도 늘고 있지만 뾰족한 대응책은 없다는 지적이 나온...
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2024-11-11 10:59:37
탈환…"주류도 가성비"(종합) 고물가에 가격 부담 없는 맥주 인기…'헬시플레저'에 비알코올도 약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고물가 등의 여파로 올해 국산맥주가 와인에 빼앗긴 대형마트 주류 판매 1위 자리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이마트[139480]가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주류 판매 실적을...
와인 즐겨마시던 애주가도 '돌변'…지갑 얇아지자 찾는 술 [트렌드+] 2024-11-11 07:11:23
여파로 '주당'들도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주류에 손길을 건네고 있다. 이에 따라 국산맥주가 와인에 빼앗긴 대형마트 주류 판매 1위 자리를 올해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이마트가 올해 들어 지난 6일까지 주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국산맥주 매출 비중이 25.0%로 와인(22.3%)을 따돌리고 가장 높았다....
"내 월급으로 와인은 무슨"…가성비에 밀렸다 2024-11-11 07:01:55
등의 비중을 각각 차지했다. 업계에서는 국산맥주가 인기를 되찾은 현상을 고물가와 연결 짓는다. 물가 상승에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며 주류에서도 비교적 가격이 저렴한 국산맥주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집에서 술을 가볍게 마시는 추세가 자리 잡아 도수가 낮은 주류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진 것도 맥주의 인기...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2024-11-11 06:31:00
주류도 가성비…국산맥주, 와인 제치고 마트 매출 1위 탈환 고물가에 가격 부담 없는 맥주 인기…'헬시플레저'에 비알코올도 약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고물가 등의 여파로 올해 국산맥주가 와인에 빼앗긴 대형마트 주류 판매 1위 자리를 되찾을 것으로 전망된다. 11일 이마트[139480]가 올해 들어...
디지털대성 "공격 M&A로 국가대표 교육 기업 될 것" 2024-11-10 17:15:06
필수 상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성비 입시 콘텐츠로 학생과 학부모가 먼저 찾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기업이 되겠습니다.” 김희선 디지털대성 대표(사진)는 지난 8일 사업 성장 전략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코스닥 상장사인 디지털대성은 초등생부터 중·고교생, ‘n수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를...
[이찬의 호모파덴스] 인구 절벽 시대, 기업이 택해야 할 인사 전략 2024-11-10 17:03:29
연령은 약 43세로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가성비 높은 정보기술(IT) 분야 인재들이 해외로 빠져나가는 경우도 늘고 있다. 특히 중국은 높은 연봉과 우수한 연구개발 환경을 제공하며 한국의 기술 인재를 빨아들이고 있다. 기업들의 연말 인사관리와 새해 인재 육성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이유다. 새해를 앞두고 다음과 같은...
"샤넬인 줄 알았네"…요즘 품절 대란 벌어진 '이 옷' 난리 2024-11-10 10:59:24
고물가 기조가 계속되면서 고가의 럭셔리 브랜드 대신 가성비가 높은 제품을 찾는 '듀프(dupe)' 소비가 확대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명품 소비가 둔화하는 것과 반대로 가성비 높은 SPA(제조직매형의류)브랜드는 높은 성장세를 보인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크리스토퍼 르메르, JW앤더슨, 질샌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