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트럼프 2기 출범] 美 현지 투자·네트워킹으로 '보호무역 파고' 넘는다 2025-01-12 07:11:11
및 엔진 공동 개발·생산, 전기·수소 등 미래 에너지 기술 개발, 배터리 원재료·철강 등 공급망 관리 등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인공지능(AI) 칩 선두 주자인 엔비디아와 모빌리티 혁신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미국 기업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현지 일자리 창출을 중시하는...
[신년사] 우주항공청장 "민간 중심 우주항공 경제 가속화" 2024-12-31 18:25:39
힘쓰겠다"며 재사용발사체 핵심기술 개발, 항공 가스터빈엔진 국산화 기술개발 방안 마련, 세계 최초 L4 지점 태양권 우주관측소 구축사업의 체계적 기획을 약속했다. 이어 "우주항공 인력을 양성·활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모든 국민이 지지하는 우주항공 문화를 만들어 가겠다"며 "5월 27일 제1회 우주항공의 ...
2차 착륙 활주로 끝 콘크리트 벽…충돌하자마자 꼬리 빼고 다 탔다 2024-12-29 18:02:43
증언했다. 우측 엔진에 불꽃이 영상으로 확인될 만큼 상황이 급박했고, 내부로 유독가스가 유입되는 긴박한 상황이었을 가능성이 있다. 무안공항은 조류 충돌 위험이 높은 공항으로 꼽힌다. 공항 내 항공기 조류 충돌 사고는 지난 5년(2019~2024년 8월)간 10건이었다. 운항 횟수 대비 조류 충돌 발생 비율은 0.09%(비행기...
유니테크노 "플라스틱 가공기술로 배터리 공략" 2024-12-29 17:06:18
이민규 유니테크노 대표는 “자동차 모터·엔진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며 “여기에 배터리 케이스 부품을 신사업으로 설정해 2030년 매출 300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목표 달성을 위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생산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다중 캐비티(cavity) 금형 기술이 대표적이다....
[표] 주간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 2024-12-27 18:17:07
│한국가스│127.1 │36.2 │HMM │134.3 │75.3 │ │공사││ │ │ │ │ ├────┼──────┼─────┼─────┼─────┼─────┤ │유한양행│114.9 │9.6 │SK텔레콤 │122.0 │21.6 │ ├────┼──────┼─────┼─────┼─────┼─────┤...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23일) 2024-12-23 15:46:16
│한국가스│78.0│22.1 │한화오션 │45.2 │13.1 │ │공사││ │ │ │ │ ├────┼──────┼─────┼─────┼─────┼─────┤ │POSCO홀 │75.3│2.9 │셀트리온 │40.9 │2.1 │ │딩스││ │ │ │ │...
두산에너빌리티·KAI, 항공엔진 국산화 협력 2024-12-17 17:47:02
주관하는 1만lbf급 무인기용 엔진 개발 사업에 참여해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두산에너빌리티의 주력 사업인 발전용 가스터빈과 항공 엔진은 기술 기반이 동일하고 구조와 작동 원리가 비슷하다. 다만 발전용 가스터빈은 고효율과 안전성 등이 요구되고, 항공 엔진은 고출력과 경량화 등을 필요로 하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두산에너빌리티·KAI, 항공엔진 개발 위해 뭉쳤다 2024-12-17 15:00:14
‘엔진 레이아웃 설계와 구성품 해석’, ‘터빈 베인/블레이드 주조품 제작 및 후가공’ 과제 등을 담당하고 있다. 발전용 가스터빈과 항공엔진은 기술 기반이 동일하고, 구조와 작동 원리가 유사하다. 목적에 따라 발전용 가스터빈은 고효율, 안전성 등이 요구되고, 항공엔진은 고출력, 경량화 등을 필요로 하는 점에서...
두산에너빌·KAI, 항공엔진 국산화 맞손…"K방산 경쟁력 향상" 2024-12-17 14:35:19
엔진 개발, KAI가 항공기 체계 개발을 맡게 된다. 항공 엔진을 자체 개발할 수 있는 기술력은 미국, 영국, 프랑스, 러시아 등 일부 국가만 보유하고 있다. 강구영 KAI 사장은 "국내 항공기와 가스터빈 분야 선도 기업 간의 전략적 협력은 거대한 시너지를 만들 것"이라며 "항공기 엔진 국산화에 단계적으로 성공해 K-방산...
"다음에도 전기차 또 살래요"…EV '최고의 장점' 뭐길래 2024-12-16 21:06:53
응답은 1%에 불과했다. 4%는 전기모터와 가솔린 엔진을 모두 가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로 전환하겠다고 응답했다. EV를 구매한 동기에 대해서는 온실가스 감소가 아닌 차 운영비용 절감을 가장 많이 꼽았다. EV 소유에 따른 단점으로는 급속 충전기의 공공 보급이 부족하다는 점이 가장 많이 언급됐다. 또 고장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