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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는 잘 모르는 `그들만의 리그` 우수인증설계사 2021-06-30 17:30:15
<앵커> 보험에 가입할 때 상품도 중요하지만 누구에게 가입하느냐도 중요합니다. 보험업계는 판매 윤리를 지키며 우수한 실적을 올린 보험설계사들을 선정하는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를 14년째 운영 중인데요. 하지만 취지와는 달리 보험 민원은 오히려 늘고 있고, 제도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지도도 낮은 것으로...
허정수 KB생명 사장 "밀어내기식 영업으론 한계…상품 싹 바꿔라" 2021-06-29 18:38:04
유지율은 같은 기간 84%에서 93%로 올랐다. 허 사장은 “GA 채널에 주는 수수료율은 낮췄지만 매출 증가로 지급수수료가 늘면서 상생모델이 확립됐다”며 “누구나 알 수 있는 투명한 보험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달 초 출시된 ‘알기 쉬운 종신보험’도 본인이 어느 시기에 얼마의 보험금을...
종신보험 가입하다 `벼락거지`…금융당국 방치가 `피해 키웠다` [신선미의 똑소리] 2021-06-17 18:16:02
모르고 속아서 가입하다보니 해지들을 많이 합니다. 종신보험 가입 후 5년 후 유지율은 50%, 10년 유지율도 36%(2017년 기준, 보험연구원)에 불과합니다. 10년 지나면 10명 중 7명 가까이가 해지한단 건데요. 대부분의 가입자가 원금 손실의 피해를 봤단 얘기입니다. 이렇게 해지가 많으니까 보험사들은 결국 장래 지급...
경기도일자리재단, 2천명에 배달노동자 산재보험료 지원 2021-04-19 17:35:07
배달노동자의 산재보험 가입·유지율을 높여 안전한 노동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대상 요건은 도내에서 음식 또는 퀵서비스 배달업무에 종사하는 배달노동자, 특수형태 근로종사자로 산재보험에 가입돼 있거나 가입 예정인 배달노동자다. 도는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특수고용 배달노동자의 산재보험료...
보험유지율 92%…토스의 '정규직 실험' 안착 2021-03-07 17:52:36
보험업계 평균은 83%에 불과하다. 보험에 가입한 뒤 1년 안에 해약하는 사람이 100명 가운데 17명꼴이란 얘기다. 토스인슈어런스는 모바일금융 플랫폼 토스가 100% 지분을 소유한 법인보험대리점(GA)으로 지난해부터 보험상품 판매 수당을 주지 않고 월급만 지급하는 ‘실험’을 해 왔다. 실적 압박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그레이드헬스체인, 건강등급 따른 보험료 할인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2020-12-24 10:13:42
가입자라 할지라도 건강이 개선되는 경우 보험료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험사는 보험료 할인 등의 고객접점 확보를 통해 지속적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손해율 및 유지율 등의 지표관리가 가능하다. 그레이드헬스체인 관계자는 "소비자의 건강등급 개선 노력에 따라 보험사 손해율이 개선되고 손해율...
"27년간 고객과 함께 신뢰를 나눈 인생금융파트너" 2020-10-13 15:13:35
계약유지율, 불완전판매 등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매년 300명의 우수 보험설계사를 선정하는 영예로운 타이틀이다. 그 타이틀을 무려 4회 연속 지켜온 컨설턴트가 있다. 유수연 삼성생명 컨설턴트(59)다. 4년 연속 선정된 설계사는 32명에 불과하다. 설계사로서 27년간 고객 800여 명과 함께하고 있는데, 상품 가입 후 1년...
가입 쉽고 보험료 싸고…'온라인 보험'의 재발견 2020-06-02 15:10:44
설계사와 만나지 않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20~30대뿐 아니라 중·장년층의 관심도 높아졌다. 2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온라인 채널의 초회보험료(신규 가입자가 낸 첫 보험료)는 2015년 75억원에서 2019년 174억원으로 급증했다. 온라인 채널 가입자의 13회차(1년 후) 계약유지율은...
"코로나19로 온라인 보험 가입 부상…중장년 관심도 ↑" 2020-03-23 12:00:04
채널을 통한 보험 가입이 부상하고 있다.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온라임 보험이 최근 20∼30대뿐 아니라 중·장년층의 관심도 증가하고 있다고 생명보험협회는 23일 전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접속 건수가 지난 1∼2월 월평균 18만673건으로 지난 한해...
코로나19가 바꾼 보험가입…생보사, 온라인 보험상품 '주목' 2020-03-23 12:00:03
가입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채널을 통한 보험가입이 주목을 끌고 있다. 23일 생명보험협회에 따르면 온라인 채널의 고객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는 지표인 계약유지율이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17년 기준 온라인 채널 계약유지율은 12회차 90%, 15회차 85% 이상이다. 이같은 장점으로 온라인 채널의 초회보험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