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쏠쏠한 편의점 '통신사 중복할인' 사라진다…"알뜰폰 갈아탈까" 2024-02-13 21:00:02
변경했다. KT를 9년째 이용 중인 VIP 등급 가입자 B씨는 "편의점 중복 할인이 불가능해진 것은 통신사가 소소한 혜택마저 줄이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며 "이럴 거면 알뜰폰으로 갈아타는 것도 고려하게 된다"고 했놨다. 실제 고가 요금제 논란과 각종 혜택 축소 등으로 최근 알뜰폰 수요가 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작년 이통3사 가입자 78만 감소…알뜰폰은 145만 증가 2024-02-13 16:51:37
지난해 국내 이동통신 3사의 휴대전화 회선수가 78만여개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1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발표한 무선통신서비스 가입현황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통신 3사의 휴대전화 회선수는 4744만2178개다. 이는 전년(4822만2955개) 대비 78만5317개 줄어든 수치다. 회사별로 보면 SK텔레콤의 휴대전화...
'역대 최고 매출' KT, 기저효과 탓 영업이익은 2%대 감소(종합2보) 2024-02-08 11:17:54
총가입 회선 수는 지난해 말 기준 2천489만7천 개로 전 분기 대비 소폭 줄었다. 이동통신 사업(MNO) 가입 회선은 1천775만9천 개, 핸드셋 가입 회선은 1천351만7천 개였고,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약 73%인 983만명을 돌파했다. 알뜰폰(MVNO) 회선은 713만8천 개를 기록했다. 유선 사업은 전년...
KT, 연결 기준 역대 최고 매출…영업익은 2.4% 감소(종합) 2024-02-08 08:47:53
총가입 회선 수는 지난해 말 기준 2천489만7천 개로 전 분기 대비 소폭 줄었다. 이동통신 사업(MNO) 가입 회선은 1천775만9천 개, 핸드셋 가입 회선은 1천351만7천 개였고, 5세대 이동통신(5G) 가입자는 전체 핸드셋 가입자의 약 73%인 983만명을 돌파했다. 알뜰폰(MVNO) 회선은 713만8천 개를 기록했다. 유선 사업은 전년...
LG유플러스 4분기 영업익 32% 감소…"신규 전산망 비용 반영" [종합] 2024-02-07 12:03:40
등)은 2.6% 증가한 5조9814억원이다. MNO와 MVNO를 합한 전체 무선 가입 회선 수는 2509만7000개로 전년 대비 26.1% 늘어났다. MNO 가입 회선은 2022년 1601만2000개에서 17.2% 늘어난 1877만개다. LG유플러스의 지난해 분기별 MNO 해지율은 △1분기 1.07% △2분기 1.16% △3분기 1.05% △4분기 1.06%로 매 분기 1%대...
LGU+ 작년 4분기 영업익 1,955억원…31.8% 감소 2024-02-07 11:17:29
기지국을 빌려쓰는 알뜰폰 서비스를 뜻한다. MNO 가입회선은 2022년 1,601만2천개 대비 17.2% 늘어난 1,877만개다. 또 분기별 MNO 해지율은 1분기 1.07%, 2분기 1.16%, 3분기 1.05%, 4분기 1.06%로 매 분기 1%대 초반을 유지중이다. 5G 가입 회선은 2022년 대비 16.2% 늘어난 704만개로 나타났다. 전체 가입자의 64.3%가...
LGU+, 작년 영업익 9천980억원으로 7.7%↓…매출은 3.4%↑(종합) 2024-02-07 10:42:54
회선 수 20%대 증가, 5G 보급률 증대, 1%대 초반의 해지율 등의 성과로 전년보다 2.0% 증가한 6조3천8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MNO(이동통신사업)와 MVNO(알뜰폰사업)를 합친 전체 무선 가입 회선 수는 2천509만7천 개로 전년보다 26.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MNO(1천877만 개)는 17.2%, MVNO(632만7천 개)는 62.9%...
인터넷·IPTV 고장 AI가 해결…KT '자가조치 솔루션' 도입 2024-02-07 09:54:50
조치방법을 추천해주는 솔루션을 도입했다. KT는 고객이 가입한 상품 정보, 단말 현황, 회선연결 상태 등을 AI모델이 복합적으로 학습해 불편사항을 자동으로 판단하는 'AI 비대면 자가조치 솔루션'을 전국에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솔루션을 이용하면 AS 출동 기사의 방문 없이도 고객 스스로 AI의 간단한 추천...
인터넷 안되면 AI 안내대로…KT, 비대면 자가 조치 도입 2024-02-07 09:29:39
밝혔다. 고객이 가입한 상품 정보, 가정 내 단말 현황, 회선 연결 상태 등을 AI 모델이 복합적으로 학습해 불편 사항을 자동으로 판단함으로써 AS 출동 기사가 방문하지 않아도 고객 스스로 AI의 추천 조치에 따라 고장 문제를 자체 해결할 수 있다고 회사는 전했다. AI 비대면 자가 조치 설루션은 출동 기사와 고객이 방문...
1억 넣었으면 5000만원 깨졌다…에치에프알 반전 쓸까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1-20 07:00:02
기준 광전송 및 인빌딩 솔루션 매출 비중이 73.18%(2680억원)와 가입자망 광회선 장비, 무선데이터 전송장비 및 기타 부문이 26.82%(982억원)다. 작년 실적은 부진…“6G 시대 준비할 것”하나증권은 올해 에치에프알이 매출 3832억원, 영입이익 843억원을 거둘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는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049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