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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 찾는 MZ세대, `할매니얼` 유행...마트표 떡·과자 인기 2023-02-14 15:45:06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떡, 약과 등 전통 간식 매출이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른바 `약케팅`(약과와 티케팅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 상품인 약과의 지난달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3%나 증가했다. 옛날 과자와 식혜 매출도 각각 87%, 47%나 폭증했다....
'할매니얼'에 빠지다…마트업계, 잡곡·전통간식 판매 2023-02-14 15:17:54
빠지다…마트업계, 잡곡·전통간식 판매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잡곡·약과 등 전통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와 밀레니얼의 합성) 트렌드가 인기를 끌자 마트업계에서 관련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다. 홈플러스는 할매니얼 트렌드로 떡, 약과 등 전통 간식 매출이 늘었다고 14일 밝혔다. 이른바...
할매니얼 열풍에...절편·약과·식혜 불티 2023-02-14 09:38:56
홈플러스는 `할매니얼` 열풍으로 떡, 약과 등 전통 간식의 온라인 매출이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할매니얼은 할매와 밀레니얼의 합성어로, 할머니들이 먹는 음식 취향을 선호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의미하는 신조어다. 일명 `약케팅`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인기인 약과의 1월 한달 간의 온라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양천구, 설연휴 결식 우려 아동 70명에 도시락 지원 2023-01-16 11:17:27
우려되는 아동 70명에게 간편조리식, 과일, 간식 등으로 구성된 ‘함께해우리 도시락’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가고자 양천구 공식 캐릭터인 ‘해우리’를 활용한 ‘함께해우리 도시락’으로 새롭게 브랜딩한 것이 특징이다. 제공 인원도 기존 52명에서 70명으로 확대했다. 지원단가 또한 ...
최태원도 감탄한 '빙수' 먹어보니…"감쪽같이 속을 뻔" [조아라의 IT's fun] 2023-01-14 15:36:15
300m 떨어진 푸드트럭에 '깜짝 방문'했다. 최태원 "한국엔 수입 안하나" 말한 간식LVCC 광장에 마련된 SK 푸드트럭에서는 SK㈜가 투자한 미국 푸드테크 기업 퍼펙트데이가 대체 유(乳)단백질로 만든 'SK빙수(Sustainable Korea 빙수)'와 네이처스파인드(Nature's Fynd)의 대체 단백질 크림치즈 등 국내...
지방 소멸위기 극복하고 글로벌 브랜드 키우는 경북 사회적기업 2022-12-25 05:56:01
간식 지원사업 기업으로 선정됐고, 생분해 플라스틱 컵 용기에 담긴 과일 간식을 전국 초등학교에 납품하고 있다. 지난달 말 중소벤처기업부 ESG 혁신성과 평가에서 농식품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안동반가, 6차산업 성공모델 만든 생강전문기업 안동시 북후면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안동반가는 안동의 특산품인...
`할매니얼` 입맛 저격…약과·수정과 등 판매 불티 2022-10-23 08:09:52
전통음식 판매가 늘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달 21일∼이달 20일 전통 간식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전통약과의 경우 지난해보다 96% 증가했고, 수정과(199%), 모나카(124%), 미숫가루(74%), 뻥튀기(46%)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11번가는 같은 기간 한과·유과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
'할매니얼' 트렌드에 약과·수정과 등 판매 '불티' 2022-10-23 06:06:17
21일∼이달 20일 전통 간식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품목별로 대표적인 할매니얼 트렌드 상품인 전통약과의 경우 지난해보다 96% 증가했고, 수정과(199%), 모나카(124%), 미숫가루(74%), 뻥튀기(46%)도 판매량이 크게 늘었다. 11번가는 같은 기간 한과·유과 판매량이 지난해 동기 대비...
'유통기한'보다 긴 '소비기한' 도입…식품 폐기 정말 줄어들까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7:59:03
좋아하는 간식이라 해도 쓰레기통에 버린다. 오랜 기간 ‘불가침의 존재’로 여겨졌던 유통기한이 내년부터 사라진다. 1985년 도입 후 38년 만이다. 대신 소비기한이 도입된다. ‘소비해도 되는 기한’을 뜻한다. 유통기한이 판매자 중심의 개념인 반면 소비기한은 ‘먹어도 이상이 없는 기한’을 말하는 소비자 중심의...
"90일 지난 두부 먹어도 된다?"…38년 만에 사라지는 유통기한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4:43:42
있던 치즈가 유통기한이 지나면 아무리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이라해도 쓰레기통에 버린다. 이렇게 불가침의 존재로 여겨져왔던 유통기한이 내년부터 사라진다. 1985년 도입 후 38년만이다. 대신 소비기한이 도입된다. '팔아도 되는 기한'을 뜻하는 유통기한이 판매자 중심의 개념인 반면, 소비기한은 '먹어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