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세계 무대 올라선 K문학"…외신도 주목한 '한강 열풍' 2024-10-12 12:04:00
가져갔다"면서 한국 문화가 글로벌 문화의 중심에 서기까지 과정을 소개했다. AFP는 가수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문을 연 '한류'가 BTS 등 K팝 스타들의 팬덤으로 힘을 얻고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 등으로 도약해 어엿한 세계 문화 속의 '메이저'...
“임영웅 인기가 그렇게 많다며?”...표 싹쓸이해 되파는 중국인들 2024-10-12 09:41:37
지적하며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들은 주로 가수 임영웅 콘서트처럼 동시 접속자가 50만 명에 달하는 인기 공연의 티켓을 확보하는 수법을 사용한다. 문제는 국내 예매 사이트들이 부정 예매를 막기 위해 내·외국인 결제를 분리 운영하고 있음에도 본인 확인 절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중국인이 한국인 계정을...
'40주년' 노찾사 "우리 음악의 핵심은 가사, 노래 찾는 작업 계속" [종합] 2024-10-11 14:03:57
미디어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장에는 한동헌 노찾사 대표를 비롯해 신지아 음악감독, 가수 최문정, 김명식, 음반기획자 이병철이 참석했다. 한국 현대사의 굴곡과 함께해 온 노찾사는 한국 운동가요의 대표적인 존재로 꼽힌다. 시대의 아픔과 희망을 담아낸 이들의 노래는 1980년대의 열망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1984년...
한강 노벨문학상 전당 입성…역대 121번째 수상자로 2024-10-10 20:34:49
등으로 문학상을 받았다. 2016년에는 미국 '포크록의 전설' 가수 밥 딜런이 노벨문학상 수상자로 선정돼 논란이 되기도 했다. 다음은 1980년대 이후 역대 노벨 문학상 수상자 및 주요 작품. ▲ 2024년: 한강(대한민국·작가) = '채식주의자' '소년이 온다' ▲ 2023년: 욘 포세(노르웨이·작가) =...
임영웅 콘서트 표 왜 없나 했더니…중국인 꼼수 썼다 2024-10-10 14:08:13
계정은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표를 예매하는 데 동시 접속자가 50만 명이 몰리는 등 치열한 매표 경쟁을 뚫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예매 사이트는 부정한 예매를 방지하기 위해 내국인과 외국인 결제를 별도로 진행하지만, 본인 확인 절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해외인 중국에서도 내국인처럼 가입할 수...
번개시장 참기름, 신매시장 영양찰떡 등 전통시장 우수상품, 대구스타디움에 총집합 2024-10-10 14:08:12
등 4개 시장 음식 명인들의 손맛 가득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고,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야시장 팝업스토어’에는 열정 넘치는 칠성야시장 셀러들이 즉석에서 요리하는 인기메뉴를 준비해 젊음의 활기를 더한다. 특설무대에서는 11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개막식 축하공연과 더불어 우수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난 왜 임영웅 티켓 못 사지?"…또 중국인들 때문이었다 2024-10-10 13:26:53
이들 계정은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표를 예매하는 데 동시 접속자가 50만명이 몰리는 등 치열한 매표 경쟁을 뚫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예매 사이트는 부정한 예매를 방지하기 위해 내국인과 외국인 결제를 별도로 진행하지만, 본인 확인 절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해외인 중국에서도 내국인처럼 가입할...
"중국인이 내국인처럼 티켓 예매…인터파크 등 본인인증 뚫려" 2024-10-10 12:58:06
이들 계정은 최근 가수 임영웅 콘서트 표를 예매하는 데 동시 접속자가 50만 명이 몰리는 등 치열한 매표 경쟁을 뚫는 데 사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국내 예매 사이트는 부정한 예매를 방지하기 위해 내국인과 외국인 결제를 별도로 진행하지만, 본인 확인 절차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해외인 중국에서도 내국인처럼 가입할...
현대百, 일본 파르코서 K-패션 팝업…"'더현대 글로벌' 호응" 2024-10-10 10:16:12
개 브랜드를 순차적으로 소개하는 2차 팝업매장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 5∼7월 노이스, 이미스, 마뗑킴 등이 참여한 1차 팝업매장이 매출 30억원을 기록하는 등 호응을 얻어 추진됐다. 2차 팝업매장에선 한국 브랜드 최초로 리바이스 글로벌과 협업한 앤더슨벨의 '앤더슨벨&리바이스 콜라보'를 시작으로...
쇼핑 지원금 300억 푼 롯데홈쇼핑…하루 100만명씩 몰렸다 2024-10-09 09:16:20
30개 파격 조건 △모바일 타임특가 ’광클 10분‘ 등의 쇼핑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덕분에 행사 첫날부터 롯데홈쇼핑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는 일일 평균 방문자 수의 2배가량 고객이 몰렸다. 실제로 고객 6000명을 초대하는 광클콘서트의 경우 5일 동안 참가 응모(하루 최대 9번 응모 가능)가 16만건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