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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콘텐츠값 갈등 '강건너 불구경'하는 정부 2022-02-02 17:29:27
사가 일단 콘텐츠 외상 거래를 하고, 나중에 개별 협의를 통해 대가를 주고받는 ‘선공급 후계약’ 방식을 쓰고 있다. 계약 시점에 콘텐츠 기본 가격을 정하고, 여기에다 추후 한쪽에 대한 인센티브를 더하는 등으로 정산 방식을 보완할 수 있는데도 양측 모두 양보 없는 평행선을 달린다. 국내 CP와 통신사 간 대립각은 ...
SK '만능 플랫폼'으로 OTT 시장 잡는다 2022-01-25 17:13:40
망 사용료를 놓고 소송 중인 넷플릭스는 이번 제휴처 명단에서 빠졌다. SK브로드밴드는 제휴 서비스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플레이Z를 산다고 해서 각종 OTT를 공짜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OTT마다 별도로 가입해야 한다. OTT 이용료 차이도 없다. 플레이Z는 플랫폼 기능만 하는 셈이다. 앞으로는 이 같은 통합 서비스...
소비자원 "일부 대중골프장 요금, 회원제 비회원 평균보다 비싸" 2022-01-25 06:00:01
수 없는 카트 사용료까지 포함시키는 곳도 있었다고 덧붙였다. 표준약관과 소비자분쟁 해결 기준에서는 천재지변이나 불가항력적 사유로 경기 중단 시 미이용 홀에 대한 이용료를 환급해 주도록 하고 있지만, 이런 규정을 표시하지 않았거나 기준보다 적게 환급하는 곳도 75곳(44.1%)에 달했다. 2018년∼2021년 9월...
캐디·카트 선택 가능한 '착한 골프장' 늘린다…세제 혜택 강화(종합) 2022-01-20 14:16:48
아닌 대중골프장에 대해서는 그린피(사용료)에 붙는 개별소비세 면제를 비롯해 골프장 사업주에 대한 재산세·취득세 감면 등 각종 세금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대다수 이용자가 골프장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다. 그러나 최근 대중골프장이 그린피를 인상하거나 사실상 회원제 골프장처럼 영업하는...
건기식 업계는 '독자 원료 발굴' 전쟁 중 2021-08-26 17:23:27
개별인정형 허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신규 시장 진입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고시형 원료’와는 다르게 새로운 시장을 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판매 독점권을 가지면 다른 업체들이 이 원료를 활용해 제품을 개발할 때도 기술사용료(로열티)를 받는다. 업계 관계자는 “‘얼마나 효과가 있느냐’에 따라...
“대웅제약, ‘나보타’ 美치료용 톡신 사업 불확실성 해소“ 2021-06-23 08:42:20
상업화 이후 15년간 순매출에 대한 경상기술사용료(로열티)도 받는다. 대웅제약은 작년 9월에 이온바이오파마의 전환사채에 2500만달러(약 283억원)를 투자했다. 기업공개(IPO) 직전에 9.99%의 비율로 보통주 전환하는 조건이다. 상장 이후 메디톡스와 대웅제약은 각각 이온바이오파마의 2대주주와 3대주주가 된다. 이...
보육진흥원·건강증진개발원 등 실적부진 기관장 4명 해임 건의 2021-06-18 17:40:52
임대료·사용료 등 1297억원을 감면해 B등급을 받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등을 구축해 수급 문제에 도움이 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A등급을 유지했다. 호봉제 대신 직무의 종류에 따라 임금을 지급하는 ‘직무급’을 도입한 18개 기관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도로공사는 조직...
[데스크 칼럼] 반복되는 콘텐츠료 분쟁 해법은 2021-06-16 17:42:15
없다 보니 개별 기업의 협상력에 따라 값이 매겨지는 게 현실이다. 이용자를 볼모로 벼랑끝 협상에 나서는 것도 이 때문이다. 매년 같은 일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제도적 뒷받침을 할 필요가 있다. 가격만을 다투는 흥정이 아니라 지속가능한 협상이 되도록 콘텐츠 평가 및 사용료 책정 등에 대한 기준 마련이 시급하다.
'블랙아웃'에 시청자들만 손해보는데…중재근거 없다며 손놓은 '세 시어머니' 2021-06-13 18:13:13
개별 법안을 추진하는 동안 각종 입법이 계류된 상태다. 통신망을 관리하는 과기정통부는 OTT를 ‘특수유형의 부가통신’으로 본다. 문체부는 OTT를 ‘온라인동영상콘텐츠제공업’으로 분류하려 하고 있다. OTT 사업자가 국내 통신사부터 콘텐츠 제작사,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것도 부담이다. 개방 인터넷망을 쓴다는...
年 3조원대로 커진 OTT 시장…'콘텐츠 가격 전쟁' 불붙었다 2021-06-13 17:40:31
ENM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TV 서비스인 ‘U+모바일tv’ 콘텐츠 사용료를 LG유플러스의 인터넷TV(IPTV) 서비스 ‘U+tv’와 별도로 협의하자고 요구한 상황이다. 양사는 그간 U+모바일tv 사용료를 U+tv 계약과 연계해 협상해왔다. 넷플릭스가 불 댕긴 ‘콘텐츠값’ 인상CJ ENM의 움직임엔 나름 근거가 있다. 작년 코로나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