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관광객, 호텔 예약단가 두배로…1인당 구매액은 적어" 2024-01-29 09:08:40
활용을 확대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온라인여행사 익스피디아의 김주연 본부장은 30일 이상 예약하는 여행자 비율이 방한 여행객의 3분의 1을 차지하는 등 방한 여행 예약 시기가 빨라지고 있는 트렌드를 소개했다. 체험상품 예약 플랫폼 클룩의 문용수 사업개발팀장은 개별 관광객이 다수인 최근 방한 시장에서 지방 관광...
한국 관광 로드쇼, 25개 도시서 진행…맞춤형 마케팅 강화 2024-01-19 09:28:38
신설할 방침이다. 문체부는 오는 29일 서울에서 여행업계와 지자체·지역관광공사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최신 방한 여행 흐름을 설명하는 '2024 인바운드 트렌드' 행사도 개최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방한 관광 시장에서 개별 여행객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외래객 2천만명 시대...
"'큰 손' VIP들 다 놓칠라"…콧대 높던 명품도 '백기' 왜? 2024-01-14 17:10:27
등은 단골들에게 개별로 연락을 취해 매장 방문을 요청해 구매를 유도하고 있다. 매장 직원이 개별적으로 VIP 고객과 연락해 신규 브랜드나 상품을 소개하고 문의를 받는 사례도 확연히 늘었다. 주요 브랜드 명품매장에 VIP 고객으로 등록돼 있는 박모씨(38)는 “1~2년 전까지만 해도 물량이 달린다는 이유로 제품을 풀지...
韓·中 뱃길 열렸지만…돌아오지 않는 따이궁 2024-01-08 18:57:11
유통이 전자상거래 활성화, 개별관광을 통한 구입, 유통채널 다양화로 대체되면서 보따리 상인의 역할이 축소되고 있다”고 했다.과거 쏠쏠했던 지역상권은 찬바람만지역 관광업계에서는 한·중 카페리 재개 이후 따이궁의 복귀를 기대했으나 저조한 실적에 실망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 따이궁이 인천에 도착하면 대부분...
문체부 "中관광객, 소규모 여행 트렌드 강화…절반 이상 MZ세대" 2023-12-27 09:56:49
"올해 한국의 아웃바운드(내국인의 해외여행) 규모가 코로나19 이전 수치까지 회복되지 않은 점을 고려하면 중국인의 해외여행 규모도 내년 이후에나 정상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한국관광공사와 중국인 방한시장 회복을 위해 개별여행 특화 마케팅에 주력할 방침이다. 생애주기·관심사별...
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마일리지 제휴(종합) 2023-12-19 14:07:59
개별 여행객 비중이 늘고, 여행의 목적 또한 쇼핑에서 체험·경험형으로 이동한다고 봤다. 이에 따라 '개별 관광객 선점'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정하고, 전 세계 1천만명의 캐세이 회원을 고객으로 만들고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이 연간 1천600만 달러(208억원)...
면세점이 외국계 항공사와 손잡은 이유…"싼커 데려오자" 2023-12-19 12:00:15
관광시장 패러다임 변화를 받아들이기 위해 ‘개별 관광객 선점’을 주요 경영 전략 중 하나로 선정하고, 이번 글로벌 파트너십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내한 외국인 중 개별 여행객 비중은 2019년 77.1%에서 올해 3분기 85%로 상승했다. 반면 단체여행객 비중은 2019년 15.1%에서 올해 9.2%로...
신세계면세점, 캐세이그룹 맞손…마일리지 적립·사용 2023-12-19 11:30:01
개별 여행객 비중이 늘고, 여행의 목적 또한 쇼핑에서 체험·경험형으로 이동한다고 봤다. 이에 따라 '개별 관광객 선점'을 주요 경영 전략으로 정하고, 전 세계 1천만명의 캐세이 회원을 고객으로 만들고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신세계면세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이 연간 1천600만 달러(208억원)...
[2023 한국관광공사 관광 액셀러레이팅 스타트업 CEO] 취향이 중요한 사람들을 위한 여행 플랫폼 ‘데이오프’ 운영하는 ‘데이오프컴퍼니’ 2023-12-04 23:45:20
됐을까. “관련 산업에 몸담으면서 여행업에서도 빠르게 발견 혁신이 일어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습니다. 이미 다른 영역에서는 패션의 29CM, 식품의 컬리, 그리고 중고거래의 당근마켓 등의 발견 혁신 사례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들은 모두 고관여 시장에 기존의 강력한 플레이어들이 있음에도 큐레이션과 발견이...
OTT 공룡과 경쟁한 왓챠, 혹한기 이겨낸 비결은? [긱스] 2023-12-03 14:35:31
시작하면 되겠다고 판단해서 시작을 했죠. 하지만 이렇게 빠르게 시장이 커질지는 생각을 못 하긴 했습니다. Q. 일부 VOD 서비스가 있었지만 왓챠가 국내 첫 OTT라고 볼 수 있네요. A. 티빙이 CJ ENM 자회사로 편입이 되면서 OTT로 시작을 했습니다. 푹과 SK텔레콤의 옥수수라는 VOD 서비스가 있었는데 합병하면서 웨이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