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개막 D-2 뮤지컬 ‘킹키부츠’, 더 뜨겁게 ‘킹키’할 수 있는 관전 포인트 공개 2022-07-18 15:50:15
평범하지만 개성 강한 캐릭터 뮤지컬 <킹키부츠>가 전하는 가치 있는 메시지 속에는 평범하지만 ‘나다움’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캐릭터들의 활약이 단연 돋보인다. 먼저 갑작스럽게 아버지의 구두 공장을 물려받게 되는 초보 사장 ‘찰리’는 공연 내내 관객들과 함께 성장하는 캐릭터로 공장을 살리기 위한...
北, 100㎜ 이상 세찬 비…14∼15일 북부·동해안 계속 비 2022-07-13 21:30:17
전했다. 이날 0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도별 평균 강수량을 보면 개성 172㎜, 황해남도 101㎜ 등에 많은 비가 집중됐다. 강원은 69㎜, 평양은 67㎜, 남포는 60㎜였다. 특히 황해남도에서는 이날 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배천군에 198㎜가 쏟아졌으며 옹진군(174㎜), 해주시(148㎜) 등에도 집중호우가 이어졌다. 황해남도는 북한...
업사이클링 대명사 프라이탁…트럭 방수포, Z세대 명품 됐다 2022-07-07 16:51:35
만들더라도 낡은 정도가 다 다르기 때문에 각각의 가방은 개성을 지닌다. 100% 수작업인 데다 재료의 희소성 때문에 연간 생산량은 30만 개 수준. 천막을 재료로 해 색깔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자연스럽게 빛이 바래 더 멋스럽다. 프라이탁의 가격은 20만~70만원 수준. 연매출 700억원(2019년 기준)의 프라이탁은 전 세계에...
'힙스터 성지'에 자리잡은 미니멀리즘의 정수 2022-06-23 16:54:38
공장지대였다. 인쇄소, 대형 정미소, 가죽 공장, 부품 공장에서 종일 기계 작동음이 흘러나오던 곳. 몇 년 사이 성수동은 ‘힙쟁이(힙스터)의 성지’로 완전히 탈바꿈했다. 새로운 것을 지향하고 개성이 강한 브랜드와 사람들이 모여드는 곳. 대형 프랜차이즈와 기시감 있는 건축물은 이곳에선 설 자리가 없다. 소셜 벤처와...
'대만판 토마호크' 대만 본섬 북부·남부 배치 2022-06-06 16:15:02
이달 국가중산과학연구원(NCSIST)의 양산 공장이 가동되면 131기로 늘어날 것이라고 전했다. 대만 연합보는 구글어스를 자체 분석한 결과 중국군이 최근 중국 남동부 푸젠성 장저우(?州)와 푸저우(福州) 공항 주변의 산지에 대형 방공진지를 신설 중이라고 보도했다. 특히 방공진지 규모가 1개 대대급인 이전과 달리 2개...
"쏘나타 사느니 그랜저 사겠다"…'단종설' 나오는 이유 [노정동의 선넘는 차(車) 이야기] 2022-06-01 15:30:01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을 겨냥해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하던 쏘나타 역시 최근 '단산'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 같은 주장에 무게를 더하고 있습니다.현대차의 사정쏘나타 단종보다 더 궁금한 건 '단종설'이 나온 배경입니다. 30대 후반인 기자와 같이 쏘나타를 '국민차'로 알아...
박재범이 뒤흔든 '술판'…양조장 창업 뛰어드는 MZ세대 2022-05-27 08:47:47
젊은이들로 문전성시다. 코로나19를 계기로 주당들의 선호가 공장에서 대규모로 생산되는 라거 맥주와 희석식 소주에서 수제 맥주, 전통 소주 등으로 급격히 다변화한 데 따른 결과다. 27일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발급된 주류 제조 면허는 총 2717개로, 2020년 말 2571개보다 146개(5.7%) 증가했다. 코로나...
삼성도 반한 이 회사의 첨단 기술…"애플도 한 수 아래" 2022-05-19 14:59:55
아니라 LG전자 제품에도 들어간다.대형 화재에 공장 폐쇄까지 '겹악재'...옥상 올라가며 버티고 버텼더니 명진커넥터의 도금 기술이 전세계 스마트폰과 전기차의 표준으로 자리잡게 되기까진 우여곡절도 많았다. 37년간 '도금 외길'을 걸어온 정 대표는 논산공고 전기과를 졸업한 후 18세인 1985년 경기...
CU, `노동주` 단독 출시…"여름철 2030 입맛 잡는다" 2022-05-08 15:13:38
워크맨은 지난 1월 `워크맨-수제맥주 공장 알바편`에서 인연을 맺었다. 해당 콘텐츠가 큰 호응을 얻자 양사는 주요 구독자층이자 소비자층인 2030대를 타겟으로 `노동주`를 공동 기획했다. 노동주는 퇴근 후 지친 직장인들이 시원하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필스너 맥주다. 청량한 황금색을 띠는 것이 특징이다. 필스너...
모든 사람이 나만의 볼펜으로 미래를 써 내려갔다…'국민 볼펜' 모나미153 2022-05-05 15:57:00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고급 볼펜 ‘153 아이디’(2014년), 다양한 색상으로 개성을 강조한 ‘153 네오’(2015년) ‘153 네온’(2020년), 3·1절을 기념해 출시한 ‘153 ID 안중근’ ‘153 ID 이육사’(2021년) 등 프리미엄 모나미 볼펜만 20여 종에 달한다. 엄마 아빠의 필기구였던 모나미는 요즘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