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젠지글로벌아카데미, 연세대와 게임인재 양성 나선다 2024-11-13 07:00:01
CEO는 “게임 산업의 거대한 규모에 비해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대학생은 소수다. 연세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의 협력을 통해 더 많은 학생이 e스포츠 산업에 대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적절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번 협력이 게임 업계를 변화시킬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디딤돌이 될 수 있기를...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김송현 시에라베이스 대표(2024년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 2024-11-12 22:46:20
산업통상자원부 로봇산업기술개발사업 총괄연구개발기관 선정, 2024년 5월 국토교통부, 건설신기술 지정(제990호,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적용한 자율주행 드론시스템과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이용한 콘크리트 구조물 외관조사 기술), 2024년 10월 UAE 자이텍스 글로벌 AI 챌린지 3위 입상, 2024년 10월 한국중부발전 스마트...
'게임 빅이벤트' 부산 지스타, 스팀도 첫 후원 2024-11-12 18:40:08
분야에서 꾸준히 외연을 확장해온 부산시 게임 정책도 이번 행사를 통해 일대 전환점을 맞을 것이라는 평가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도 지스타 2024에 선보일 부산 공동관을 통해 지역 게임업체의 글로벌 시장 접점을 늘린다는 구상이다. 12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14일부터 나흘 동안 벡스코에서 열릴 예정인 지스타...
‘빛나는 K컬처’ 산업은 아직 빛 좋은 개살구?[비즈니스 포커스] 2024-11-12 10:20:15
미디어업종은 ‘오징어 게임’,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같은 드라마들이 탄생한 지난 3년간 산업이 너무 빠르게 발전한데 따른 성장통, 아니 그 이상의 부작용이 매우 컸다. 일반 사람들에게는 ‘국위선양’하는 업종으로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엄청난 불황의 늪에 빠져 있다. 기로에...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 부당" 게임산업협회, WHO에 의견서 제출 2024-11-12 09:41:31
게임산업협회가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가 부적절하다는 의견서를 제출했다. 원인과 치료법이 불명확한 게임이용장애를 질병으로 분류할 경우 극심한 사회 혼란이 유발될 수 있어 사회적 합의가 먼저 필요하다는 취지다. 12일 협회에 따르면 WHO가 운영하는 국제질병분류체계(ICD) 기반 건강 정보...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 부당" 게임산업협회, WHO에 의견서 2024-11-12 09:27:55
"게임이용장애 질병분류 부당" 게임산업협회, WHO에 의견서 "정의 불분명한 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시 극심한 사회 혼란 유발"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이용장애 질병 코드 분류가 부적절하다며 국내 게임업계를 대변해 의견서를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협회는 WHO가...
무궁화위성 6A호, 우주로 발사…궤도 안착 -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12 08:21:26
-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304.14포인트(0.69%) 뛴 4만4293.13에 거래를 마침. S&P500지수는 전장보다 5.81포인트(0.1%) 오른 6001.35, 나스닥지수는 11.99포인트(0.06%) 상승한 1만9298.76에 마감 - 테슬라는 이날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350달러에 마감. 트럼프 수혜주로 분류되는...
뉴욕증시 '트럼프 열광'…다우 44,000선 첫 돌파 마감 이정표(종합) 2024-11-12 07:02:29
투자가 이뤄지는 주식) 대표 주자로 꼽히는 비디오 게임 소매업체 게임스톱 주가는 9.57% 급등했다. 대형주에서는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테슬라(8.96%)가 오름세를 이어갔고, 애플(-1.2%)은 하락하는 등 혼조세를 보였다. CFRA리서치의 샘 스토발 최고 투자 전략가는 AP통신에 "예상 밖 트럼프 완승은 랠리를 촉진하는 데...
'문화유산과 컬래버레이션'…전통문화 전도사로 나선 IT업계 2024-11-11 15:57:43
전통문화 전도사로 거듭나고 있다. 게임 콘텐츠와 문화유산을 결합해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시도가 곳곳에서 쏟아지고 있다. 업계에선 게임과 전통문화를 혼합하면 두 산업이 ‘윈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데브시스터즈는 “오는 19일까지 서울 여의도에 있는 더현대서울에서 특별전인 ‘불과 파괴의 땅’을...
부천시 웹툰융합센터, '개관 1년만에 문화콘텐츠기업 및 창작자 공간' 입주기업 모두 입실 2024-11-11 14:05:54
각 연 매출 86억, 21억인 게임·VR 분야 2개 우수기업이 충남과 울산에서 지원했으며, 부천에 지점을 설립해서 입주한다는 점이다. 지점을 설립해 입주하게 되면 지방에 거주하는 우수 콘텐츠 분야 전문가를 유입하게 되고 확대 채용하면 지방세 수입 확보에도 이바지하게 된다. 지난 2023년 10월 개관한 웹툰 융합센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