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시장 특징주] 이스트소프트(047560) 2024-11-14 17:25:28
없이도 영상을 다국어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은 글로벌 오토 더빙 시장의 확장과 함께 이스트소프트의 성장 동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소프트웨어 종목들이 바닥에서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이스트소프트는 오늘의 종가 승부주로 제시되며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지스타] 방준혁 넷마블 의장 "'트랜스미디어' 전략 전개" 2024-11-14 16:20:51
게임'을 액션 게임으로 만든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를 출품하기도 했다. 방 의장은 수상과 관련해 "K-콘텐츠의 밸류 체인(가치 사슬)을 글로벌 선도 모델로 선보이고, 개척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최근 2∼3년 넷마블의 성과가 저조했는데, 임직원의 사기를 드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돼...
한화생명e스포츠, 대한민국게임대상 e스포츠 발전상 수상 2024-11-14 16:14:02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게임산업을 국가의 중추적인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고, 게임 창작 활성화를 위한 환경 조성 및 콘텐츠 구조 기반 마련 등을 위해 1996년 시작한 행사로 올해 29회차를 맞았다. 한화생명e스포츠 관계자는 “2018년 한화생명e스포츠 창단 당시 대내외의 많은 관심도...
5년만에 지스타 찾은 방준혁 넷마블 의장…"트랜스 미디어 전략으로" [지스타 2024] 2024-11-14 15:34:32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2024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을 받았다. 수상 소감을 묻는 질문에 그는 "9년 만에 대상을 받았기 때문에 굉장히 기쁘다"며 "이번 수상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는데 첫 번째는 K콘텐츠의 밸류체인을 글로벌 선도 모델로 선보였다는 걸 개척했다는 점, 두 번째는 최근 2~...
[지스타] 그라비티, '라그나로크3' 최초 공개 2024-11-14 11:22:05
모바일·PC·콘솔 게임 17종을 출품하고 부스 내에서 전체 게임의 시연 공간을 마련하고 '라그나로크3'를 메인 타이틀로 소개했다. '라그나로크3'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으로, 지스타 그라비티 부스를 방문하면 캐릭터 생성과 각종 전투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할 수 있다. 원작의 그래픽...
[지스타] 글로벌로 향하는 K-게임 총출동…막 올린 국내 최대 게임쇼(종합) 2024-11-14 11:17:14
지스타 개막식에는 강신철 조직위원장 겸 게임산업협회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윤양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장, 서태건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유현석 콘텐츠진흥원 원장 직무대리 등 정부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게임 업계에서는 김정욱 넥슨코리아 대표, 권영식 넷마블[251270] 대표, 김태영...
[지스타] 글로벌로 향하는 K-게임 총출동…막 올린 국내 최대 게임쇼 2024-11-14 10:16:50
게임쇼 '지스타 2024'가 1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막을 올렸다. 이날 오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지스타 개막식에는 강신철 조직위원장 겸 게임산업협회장을 비롯해 박형준 부산시장, 윤양수 문화체육관광부 콘텐츠정책국장, 서태건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유현석 콘텐츠진흥원 원장...
CJ 비비고, 오징어게임 손잡고 14개국 캠페인…미국에 냉동김밥 2024-11-14 09:20:41
= CJ제일제당[097950]의 비비고가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손잡고 세계 소비자를 만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오징어 게임' 시즌 2와 함께 한국, 미국, 유럽, 호주, 일본, 동남아 등 전 세계 14개국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푸드와 콘텐츠의...
문체부, G20 문화장관회의서 문화로 세계와 소통하는 한국 알려 2024-11-14 08:55:43
소통하고 있는 한국의 주요 문화·콘텐츠 정책을 알렸다고 14일 밝혔다. 용호성 문체부 제1차관은 G20 문화장관회의 기조연설에서 방탄소년단, 오징어 게임 등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한국 콘텐츠 사례를 언급하며 "대한민국은 문화의 힘이 국가 발전에 어떻게 적용되는가를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한국은 문화를 통해 전...
웹툰+게임 융합으로 게임대상 제패한 넷마블 '나혼렙 어라이즈' 2024-11-13 18:00:28
올해 넷마블[251270]의 최대 히트작이다. 게임의 원작이 된 '나혼렙'은 한국뿐 아니라 일본과 동남아시아, 북미·유럽권 시장에서까지 인기를 끈 대표적인 한류 콘텐츠 IP다. 이같은 인지도 때문에 발매 전에는 한국산 게임 중 보기 드물 정도로 많은 1천500만 명의 사전 예약자가 몰렸다. 넷마블네오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