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티메프 사태로 에스크로 도입시 플랫폼 스타트업 위축 우려" 2024-08-14 17:40:26
중 50%가 예약을 취소한 뒤 더 저렴한 플랫폼으로 이동한다"며 "PG사(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우리에게 들어온 결제대금 중 50%에서 취소가 발생한다면 에스크로 도입 시 취소 금액을 누가 부담해야 할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정 대표는 "규제가 우리가 앞으로 경쟁해야 할 많은 해외 플랫폼에는 적용될 수 없다"며...
공정위 "e쿠폰 발행사 직권조사" 2024-08-14 17:33:32
약관에 대한 직권조사를 실시해 취소·환불, 유효기간 등 약관 조항이 소비자의 권리를 부당하게 제한하고 있지 않은지 점검하고 시정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공정위는 다음달 시행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에 맞춰 선불 충전금 별도 관리 의무 등을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신속히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한...
"모바일 상품권 불공정 약관 직권 조사" 2024-08-14 16:31:09
발행사 약관에 대한 직권조사를 진행하고, 취소·환불 및 유효기관 등에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를 점검할 방침이다. 앞서 내달 시행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맞춰 선불충전금 별도 관리 의무 등이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반영된다. 아울러 공정위는 플랫폼 중개업자의 대금 정산 기한을 정하고, 결제 대금 별도 관...
공정위원장 "상품권 약관 직권조사…집단 분쟁조정도 접수 2024-08-14 15:00:02
시행, 취소·환불 및 유효기관 등에 불공정 약관이 있는지를 점검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정위는 앞서 내달 시행되는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에 맞춰 선불충전금 별도 관리 의무 등을 신유형 상품권 표준 약관에 신속히 반영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상품권 관련 주요 판매사 및 사용처 업체와 간담회를 열고 소비자 피해 구제를...
디케이테크인, NS홈쇼핑에 AI 챗봇 공급… ‘카카오톡으로 쉽게 주문하세요’ 2024-08-13 15:50:25
△결제•취소•교환•반품 셀프서비스 △24시간 고객센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NS홈쇼핑 AI 챗봇에 카카오가 개발한 최신 머신러닝 기술을 적용해 한층 고도화된 자연어 처리 능력을 구현했다. 예컨대 고객이 ‘방송 상품 목록 알려줘’, ‘쇼핑북 상품 주문하려고’ 등 문장...
티메프 판매자들 "70여개 업체 유동성 확보 못 하면 파산 위기"(종합) 2024-08-13 13:36:52
공중에서 없어졌다"고 분개했다. 이어 "여행사는 취소 수수료와 재결제를 요구하고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는 환불 기준이 안 맞아 법적 검토를 한다고 한다"며 "가족여행이 신사동 티몬(사무실) 여행이 안 되도록 책임 의무를 다해달라"고 강조했다. aer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단독] '공식몰에서 재주문' 하라더니…티메프 피해자 또 울렸다 2024-08-12 19:54:01
PG가 결제를 취소할 수 있는 카드 결제와 달리, 보통 현금 결제의 경우 민사상 손해 배상 말고는 뾰족한 환불 방법이 없다. 티메프 사태로 불안한 소비자들은 네이버에서도 검색이 가능한 해당 업체를 믿고 티메프에서 구매한 것과 동일한 제품을 '가전의 민족' 자사 몰에서 다시 구매했다. 피해자 50대 김모 씨...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깜짝 실적…"전략적 방향에 확신"(종합2보) 2024-08-12 17:20:12
상승,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가 작년 대비 40% 늘어나고 유료 결제 이용자 수는 2배 이상 늘며 수익 상승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또 모바일 부문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인도 버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BGMI)' 매출도 성장세에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전체 영업비용은 3천749억원으로 전년 동...
스타벅스 음료가 '반값'…최대 6개만 구매 가능 2024-08-11 11:12:19
돌파했다.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도 2019년 20%에서 현재 35%로 높아졌다. 회사측은 스타벅스 앱 사용 고객의 절반이 넘는 54%가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향후 사이렌 오더 주문 시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하는 기능을 추가하고 주문 취소 기능을 연내 도입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억건 넘어…음료 반값 이벤트" 2024-08-11 09:47:49
스타벅스 코리아는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이 5억건을 넘었다고 11일 밝혔다. 스타벅스가 지난 2014년 처음 선보인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는 2019년 9월과 2022년 6월 각각 1억건, 3억건을 넘었고 출시 10년 만인 올해 5억건을 넘었다.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도 2019년 20%에서 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