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말 바꾼 공정위 "OTT 중도해지 땐 환불해줘야" 2024-08-22 17:34:31
판단했다. 소비자가 한 달 치 이용권을 결제했어도 도중에 해지하면 남은 기간에 대해선 환불해줘야 할 뿐 아니라 이를 제대로 고지할 필요가 있다는 게 공정위의 유권 해석이다. 공정위는 스트리밍 구독이 방문판매법이 정한 계속 거래에 해당해 헬스장처럼 ‘중도 해지’가 가능한 서비스라고 판단하고 있다. 넷플릭스 등...
'오징어게임' 몰아보고 넷플 해지 가능?…공정위 제재에 '발끈' 2024-08-22 15:04:57
이용권을 결제했어도 도중에 해지하면 남은 기간에 대해선 환불해줘야 할 뿐 아니라 이를 제대로 고지할 필요가 있다는 이유에서다. 공정위는 스트리밍 구독이 방문판매법이 정한 계속거래에 해당해 '중도해지'가 가능한 서비스라고 판단했다. 계속거래는 1개월 이상에 걸쳐 계속적으로 재화를 공급하는 계약으로,...
김병환 "전자상거래 안정성 확보…2차 PG 규율체계 마련" 2024-08-22 11:41:35
확보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2차 이하 결제대행업체(PG)에 대한 규율체계도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여신금융협회에서 여신전문금융업권 CEO 간담회를 열고 "최근 티몬과 위메프 사태는 새로운 산업영역의 복잡한 지급결제 구조 하에서 발생한 문제로, 카드사의 신속한 취소와 환불이 문제해결의...
김병환 "티메프 계기 전자상거래 안전성 확보…PG규율체계 마련" 2024-08-22 10:00:00
결제대행업체(PG사)에 대한 규율체계를 마련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병환 금융위원장은 22일 여신금융협회에서 6개 카드사와 7개 캐피탈사, 신기술사업금융회사 CEO와 여신전문금융업권 간담회를 열고 "최근 티몬·위메프 사태는 전자상거래(e커머스) 등 새로운 산업영역의 복잡한 지급결제 구조하에서 발생한 문제로...
제2의 티메프? 판매자들 '폐업' 알렛츠 고소 2024-08-20 15:43:01
8월 31일자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고 공지했다. 상품 주문 후 배송 중단을 통보받은 알렛츠 소비자들이 개설한 오픈채팅방에는 1천명 넘게 가입한 상태다. 이들은 카드 결제 취소 등 신속한 환불을 촉구하고 있다. 입점 판매자들 중간 정산일인 16일 지급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미정산대금이...
중간 정산일에 사업종료 통보 후 잠적…'제2의 티메프' 나오나 2024-08-18 14:44:09
가입했다. 일부 고객들은 많게는 수백만원어치를 결제한 것으로 전해진다. 피해자들이 공유한 인터스텔라 대표의 임직원 대상 발송 메일에는 "불과 2~3일 전만 해도 어떻게든 잘 버티면서 티메프로 시작된 여러 상황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며 "최근 논의됐던 마지막 투자유치가 8월 15일 최종 불발되면서 더 ...
가구·가전 쇼핑몰, 돌연 '영업종료'…제2의 티메프 사태 오나 2024-08-18 11:48:02
"최근 논의됐던 마지막 투자유치가 8월15일 최종 불발되면서 더 이상 회사를 운영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적혔다. 상품 주문 후 배송중단을 통보받은 고객들은 카드 결제 취소 등 신속한 환불을 촉구하고 있다. 입점업체들 사이에서도 불안감이 확산하고 있다. 아울러 알렛츠 입점 판매자들은 16일이 중간...
쇼핑몰 알렛츠 영업종료…판매자·소비자 "제2의 티메프 우려" 2024-08-18 11:23:32
적혔다. 상품 주문 후 배송중단을 통보받은 고객들은 카드 결제 취소 등 신속한 환불을 촉구하고 있다. 아울러 알렛츠 입점 판매자들은 16일이 중간 정산일이었는데 지급이 이뤄지지 않았다며 미정산대금이 수 백억원에 이를 수 있다고 주장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이커머스 스타트업 대표 4인이 바라본 티메프 사태 [긱스] 2024-08-15 11:12:22
50%는 예약을 취소하고 더 저렴한 플랫폼으로 예약을 이동하게 된다. 이 구조 안에서 PG사를 통해 우리에게 들어온 결제대금 가운데 50% 금액에 취소가 발생한다고 하면, 에스크로가 도입되었다고 했을 때 취소 금액을 누가 부담을 해야 하는지 의문이다. 또한 우리는 호텔과 같은 숙박시설 파트너사에게 고객이 체크아웃한...
"티메프 사태로 에스크로 도입시 플랫폼 스타트업 위축 우려" 2024-08-14 17:40:26
중 50%가 예약을 취소한 뒤 더 저렴한 플랫폼으로 이동한다"며 "PG사(결제대행업체)를 통해 우리에게 들어온 결제대금 중 50%에서 취소가 발생한다면 에스크로 도입 시 취소 금액을 누가 부담해야 할지 의문"이라고 덧붙였다. 나아가 정 대표는 "규제가 우리가 앞으로 경쟁해야 할 많은 해외 플랫폼에는 적용될 수 없다"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