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허창언 보험개발원장 "의원·약국도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2025-02-05 18:48:08
허 원장은 "실손24는 국민이 불편해하던 보험금 청구 절차를 혁신적으로 바꾼 서비스로, 향후 시스템 구축 지원을 통해 동네 병원이나 약국에서도 종이서류 발급 없이 쉽게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자동차보험 상품 개발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에코백스, '오즈모 롤러' 물걸레 기술 탑재한 ‘디봇 X8 프로 옴니’ 국내 출시 2025-02-05 16:55:56
해결함으로써 사용자가 직접 마무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없앴다. 고정밀 구조광 기술을 기반으로 향상된 트루엣지 3D 엣지 센서는 공간 모서리를 3D 이미지로 재구성해 돌출된 위치를 파악하고 안전거리를 유지한다. 특히 장애물과 부딪히지 않고도 걸레받이, 문턱, 가구 아래 틈새 등 복잡하고 까다로운 유형의 공간 구조...
교보생명, 전속 재무설계사 1만5천명 넘어…10% 증가 2025-02-05 09:42:27
영업 문화는 따뜻한 마음으로 고객에게 아낌없이 베풀어 성공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교보생명은 전속 FP를 위한 '컨설턴트 불편지원센터'를 상시 운영하고 우수한 전속 FP를 선발, 매년 두차례에 걸쳐 자녀의 해외 어학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yulsi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尹 탄핵' 배지 달고 일했다고 협박"…마트노조 고발장 제출 2025-02-04 12:34:26
고객들이 불편함을 호소하자 "고객이 쇼핑하는 공간에서 정치적 메시지를 표출하는 행위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공식 입장을 내놓으면서 노사 갈등으로 번지기도 했다. 한편 마트노조는 탄핵 사태 직후 조합원에게 탄핵 집회 참여를 위해 보건휴가(생리휴가) 사용, 근무 거부까지 독려해 논란이 되기도 했다. 마트노조는...
구글·네이버 등 부가통신사업자에 이용자 실시간 상담 의무화 2025-02-04 11:30:17
ARS 고객센터를 통해 형식적인 창구만 만들어 놓는 등 시스템이 유명무실하게 운영돼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는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을 개정, 사업자가 이용자 요구사항 처리를 위한 온라인 처리시스템과 ARS 상담 모두 운영하도록 해 이용자가 상담 수단을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종이 계약서 없이 농지 계약…농어촌공사 '디지털 창구' 시행 2025-01-31 13:46:07
농지은행 전자계약 서비스에 이어 디지털 창구 서비스도 시작하면서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 농업인도 직접 지사를 방문해 보다 쉽게 농지은행 사업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영훈 농어촌공사 농지은행처장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국민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고령 농업인의...
그랜드백화점 일산점, 폐점 전 고별 할인행사…골프웨어 등 최대 80% 할인 2025-01-31 11:25:16
“고객들의 오랜 성원에 감사드리며 마지막까지 최상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폐점 후에도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교환 및 환불 절차를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고별전’ 행사는 단순한 폐점 세일이 아니라, 29년간 백화점을 이용했던 고객들과의 마지막 인사를 나누는 기회“라고 밝혔다. 할인과...
상대가 스스로 사게 하는 방법[김한솔의 경영전략] 2025-01-29 16:04:20
느끼게 만든다. 이는 항상 고객들의 선택을 받아야 하는 영업 담당자들이 고민해야 할 포인트다. 상대의 설득에 넘어갔다는 나쁜 감정이 아닌 구매자가 ‘결정’했다고 느끼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할까. 답은 질문이다. 상대가 말하게 하려면 물어야 하는 게 당연하다. 중요한 건 ‘어떤 질문’을...
[시승기] BYD 韓 승용차 '첫타자' 아토3…승차감 괜찮은데 하차감은 아직 2025-01-26 06:00:02
던진 아토3를 지난 25일 미리 시승해봤다. 고객 인도는 다음 달 중순 이후 이뤄진다. 아토3의 전면부에서는 용의 얼굴을 형상화했다는 날카로운 헤드램프의 눈매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헤드램프 중앙에 BYD 로고가 있는 크롬 장식과 이어져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느낌이었다. 옆모습은 전반적으로 무난했으나 2열 유리창 뒷...
[실야 김 바스트의 미국시장 분투기] 사업 따라 달라지는 팝업 전략 2025-01-24 17:26:31
일반화하기란 쉽지 않다. 만약 페인 포인트(고객이 가진 문제점이나 불편함)를 명확히 분석하고 내 상품이 가격 경쟁력 외에도 독보적 우위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가정하자. 이후 타깃 고객이 밀집된 지역에서 시장 테스트를 하며 답을 찾아야 한다. 팝업(임시) 매장의 상품 특성 및 사업 규모별 운영 전략을 성공 사례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