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독자의 눈] 감정노동자 권익보호 대책 절실하다 2021-04-25 18:53:42
안타깝게도 자신의 감정은 아랑곳없이 고객을 응대해야 하는 감정노동자의 인권이 아직도 곳곳에서 유린당하고 있다. 법 시행 이후 각 직업군의 변화도 많았다. 따라서 감정노동자보호법의 적용 범위와 산업재해 인정 범위도 다시 한번 재정립해야 할 때가 됐다. 감정을 쉽게 드러낼 수 없는 근로자가 최약자 취급을 당하는...
배 동나고 운임 치솟아…롯데·효성, 떼돈 버는 PP 수출 기회 놓칠 판 2021-04-25 17:35:53
최대 종합물류업체 판토스의 고객담당 부서엔 이달 들어 매일 수천 통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다. 웃돈을 줄 테니 선사로부터 컨테이너 공간을 확보해달라는 화주들의 전화다. 100여 명의 직원이 하루종일 화주들의 요구를 응대하고 있지만 역부족인 상황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 등 대기업도 예외가 아니다. 작년엔 선박이...
70세까지 일하는 日 유통·제조업…숙련인력 부족이 부른 '정년파괴' 2021-04-20 17:41:05
지식과 고객 응대 노하우를 지닌 고참 판매원은 회사의 핵심 전력으로 꼽힌다. 일본에선 65세 정년이 되면 일단 퇴사시킨 뒤 무기계약직으로 재고용하는 형태로 정년을 사실상 없애는 기업도 늘고 있다. 전자소재 업체 미타니산업은 이달부터 65세 이상 직원을 연령 제한 없이 무기계약직으로 재고용하기로 했다. 공조회사...
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의 날 맞아 `굿윌스토어`에 물품 기증 2021-04-20 11:44:08
수거부터 분류, 가공, 포장 등 상품화 과정, 고객 응대, 진열까지 모든 과정에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하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굿윌스토어에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3만7000여점 물품을 기증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실시해 소외된 이웃의 삶의 질...
현대엔지니어링, ‘장애인의 날’ 맞아 비대면 물품 기증 사회공헌활동 진행 2021-04-20 11:30:01
고객응대, 진열까지 모든 과정에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하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근로를 통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2017년부터 굿윌스토어와 함께 물품 기증을 진행해 현재까지 총 3만7000여점의 물품을 전달했다. 장애인 근로자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에...
판매 직원 정년 80세로 늘렸더니…가전 매장의 놀라운 변신 [정영효의 인사이드 재팬] 2021-04-20 08:24:42
구입하는 냉장고는 4~5대에 불과하다. 고객을 한 번 놓치면 앞으로 10년동안은 기회가 없다는 뜻이다. "매장을 찾은 고객을 감동시키지 않고는 제품을 판매할 수 없습니다." 그가 단골고객의 이름을 불러드리는 원칙을 정한 이유다. 이달부터 고령자 고용안정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일본 기업들은 근로자에게 70세까지...
[전문위원 칼럼] 노동 규제 폭주에 커지는 '무력감' 2021-03-29 17:14:43
징수법도 개정됐다. 고객의 폭언 등으로부터 보호 조치를 강구해야 할 대상이 ‘고객 응대’ 근로자에서 ‘일반’ 근로자로 확대되는 내용은 산업안전보건법에 담겼다. 근로자 보호라는 필요성이 인정되지만 경영계는 지나치게 급작스러운 변화로 받아들이고 있다. 회사 내 관련 규정과 지침을 바꿔야 하고 준법 감시...
`똑똑한 동네슈퍼` 올해도 800곳 선정·…1곳당 700만원 지원 2021-03-22 12:00:01
이후 비대면이라는 고객의 소비 트렌드에 대응하고 심야 시간에 추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 선정된 시범점포의 운영상 문제점도 분석해 적용기술 등을 보완할 예정이며 컨설팅과 사후관리를 지원할 전문조직인 현장지원단도 본격 운영된다. 신청자격은 매출규모와 상시근로자규모 소상공인 기준...
㈜hdiz, 리앤영클리닉과 가맹 본 계약 체결…마케팅 및 경영 시스템 강화 본격화 2021-02-17 16:22:30
지난 1월 리앤영클리닉과 업무협약을 맺고 고객 만족과 병원 경영 및 의료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합의안에는 안전성이 검증된 최신 시술 시스템 구축,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근로자 교육, 환자간 접촉 방지를 위한 효율적인 대기실 운영 시스템 구축, 적법한 마케팅 활동 전개 등의...
[서울창업허브 우수기업 ⑫] 소비자에게 업체 선택권 부여… 사무실부터 아파트까지 입주청소 해결사 ‘컨트롤에프’ 2021-01-04 15:39:00
정보를 바로 확인 가능하다. 또 그동안 모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업체의 청소품질이 어느 정도인지 전국 순위를 매겨 보여 준다”며 “이 외에도 청소업체로부터 AS보증일수, 청소근로자 국적, 성별 등 14가지 정보를 추가로 받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컨트롤에프 입점 청소업체는 500여개, 누적 이용자는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