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테슬라, 사이버트럭 6번째 리콜…이번엔 '구동력 상실' 결함 2024-11-14 03:56:38
불만을 접수하고 조사에 착수해 지난달 MOSFET 부품이 장착된 드라이브 인버터에서 문제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테슬라는 지난달 말 기준으로 해당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는 5건의 소비자 신고를 확인했으나, 이 문제로 인한 차량 충돌 사고나 사망·부상 사례는 파악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과...
아마존, 초저가 상품 판매 웹스토어 오픈…테무·쉬인에 '맞짱' 2024-11-14 02:39:48
"앞으로 이 경험을 개선하고 확장하면서 고객의 의견을 계속 경청할 것"이라고 말했다. 테무와 쉬인은 최근 2년간 의류, 전자제품, 가정용품 등에 대한 초저가 판매를 통해 미국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최근 영국 마케팅회사 옴니센드 조사에 따르면 테무에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물건을 구입한다는 소비자는 3명 중...
"兆단위 벌금은 부담"…공정위 담합 조사에 통신사들 한목소리 2024-11-13 18:26:42
통신업계 최대 리스크는 ‘통신 3사 담합 조사’다. 공정위가 단통법과 관련해 통신 3사에 과징금 부과를 추진하고 있다. 통신 3사가 단통법을 계기로 사실상 담합 행위를 하면서 시장 경쟁을 제한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는 주장이다. 공정위는 담합으로 볼 근거로 번호이동 고객 수, 이용자 지원금 감소 등을 제시했다....
'상품권깡' 의사 접대 제일약품…처방 대가로 골프에 車수리까지 2024-11-13 12:00:08
한 것으로 조사됐다. 제일약품 영업총괄 본부장 2명은 2020∼2021년 법인카드로 상품권을 산 뒤 그 일부를 현금화하는 방식으로 자금을 만들어 의사 170여명에게 골프나 식사, 주류 등을 접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일약품은 또 제품설명회, 학회 지원, 강연 의뢰 등 정상적인 활동을 위장하면서 의사들에게 식음료·숙박과...
국내 제조업체 73% "AI 도입·시험 단계"…글로벌 평균엔 미달 2024-11-13 10:55:06
조사 보고서가 나왔다. 13일 미국 AI 소프트웨어 기업인 세일즈포스의 '제조업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제조업체의 73%가 이미 AI를 도입했거나 시험 단계에 있다고 답했다. 이는 전 세계 응답자 기준 80%가 이미 AI를 도입했거나 시험 단계에 있다고 밝힌 것에 비해 다소 낮은 수준이다. 전체 응답자의...
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신용·체크카드 부문 1위 2024-11-13 09:48:35
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신용카드 부문에선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으며, 체크카드 부문 만족도 조사는 이번에 처음 진행됐는데 1위를 기록한 것이다. 특히 체크카드 부문은 3대 고객만족 조사기관(한국생산성본부, 한국표준협회,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게시판] KB국민카드, 국가고객만족도 신용·체크카드 동시 1위 2024-11-13 09:32:41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해 발표하는 2024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신용카드 부문 4년 연속 1위 달성에 이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체크카드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NSC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신용 및 체크카드 서비스업...
[한남대학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O] 김송현 시에라베이스 대표(2024년 창업중심대학 도약기 창업기업 지원사업) 2024-11-12 22:46:20
외관조사망도, 손상물량표 작성과 결과보고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시에라베이스는 국내에서 초기 전시회 참가로 몇몇 고객사를 확보했고, 이후 이들을 통한 입소문으로 신규 고객사를 지속해서 발굴할 수 있었다. 주문이 이어져 한때 테스트(PoC) 목적 시연이 힘들 정도였다. 수요 충족을 위해 최근 인력을 대거...
대한항공·아시아나, 고객만족도 공동 1위…제주항공, LCC 최고(종합) 2024-11-12 14:43:18
앞으로도 절대적 안전 운항과 더불어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 모두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조사에서 8년 연속 대형 항공 부문 1위에 올랐다. 의료·문화·쇼핑과의 다양한 제휴를 통한 고객 편의성 확대 등 국제 항공 운송 서비스와 사회적 책임 수행...
토스뱅크, 국가고객만족도 인터넷은행 부문 1위 차지 2024-11-12 14:40:31
고객만족도 (NCSI’ 조사에서 인터넷전문은행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인터넷전문은행 부문에서 토스뱅크가 80점을 기록하며 최초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조사는 1년 이상 토스뱅크의 예적금 또는 대출을 이용하며 주 1회 이상 접속 및 거래를 진행한 20세에서 59세 사이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조화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