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5년 대한민국을 빛낼 브랜드는 나야 나! 2025-02-04 10:00:04
브랜드 대상’ 소비자조사가 지난 2월 4일부터 17일까지 실시되고 있다. 한경닷컴, 동아닷컴, iMBC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지난 20년 동안 소비자들이 직접 설문에 참여하여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함으로써 공신력 있는 브랜드 행사로 평가받아 왔다. 금번...
박대희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장, “2025년 ‘대전스타트업파크 본부’로 이전해 지역 거점형 창업 허브의 역할을 할 것” 2025-02-03 22:36:46
전략 수립과 아이디어 권리화, 브랜드 마케팅, 스타트업 Meet-Up Day IR 등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사업을 발전시켜 왔고, 2023년 최종성과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으며 대전스타트업파크에 입주했습니다. 2024년 대전혁신센터로부터 5,000만 원의 직접 투자를 유치했고, 디브릿지와 소셜임팩트체인저스 사업 연계로 각각...
신동빈 롯데 회장, 인도 '현장 경영' 2025-02-03 18:41:09
매출 1조원 브랜드로 육성하기로 한 빼빼로 등이 생산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2017년 인도 현지 아이스크림 기업 하브모어를 인수해 현지에서 빙과 생산라인도 보유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인도법인의 주력 제품은 초코파이와 월드콘인데, 앞으로 빼빼로 등 다른 품목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또 인도 내수 시장뿐 아니라...
"한경에이셀은 비밀 무기"…글로벌 헤지펀드 절반이 이미 고객 2025-02-03 18:22:13
성장했습니다. 한경에이셀은 국내 신용카드사와 공동으로 이 같은 기업별, 브랜드별 카드 결제 데이터를 1주일 단위로 제공합니다. 약 300개 기업의 결제 건수와 금액을 매주 업데이트합니다. 네이버, 우아한형제들, GS리테일, 롯데쇼핑, 이마트, 컬리 등 80곳 넘는 국내 기업과 나이키, 넷플릭스, 애플, 딜리버리히어로 등...
6년만에 개막전 우승컵 번쩍…한국 여자골프 부활 '신호탄' 2025-02-03 18:09:31
개막을 1주일 앞두고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과 극적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대회 개막에 임박해 계약이 이뤄져 김아림은 옷에 후원사 로고를 강력 테이프로 붙였다. 그의 우승 기념 사진에서 상의의 메디힐 로고가 군데군데 들떠 있는 이유다. 코르다 맹추격에 “나도 버디해야지”1라운드부터 선두로 치고 나간 김아림은...
"LG생활건강 실적 발표, 화장품 동향 예측 지표" 2025-02-03 16:36:12
돌입하였고 브랜드사보다는 ODM사가 유리하나 유행에 따라 종목별로 접근해야 함. 미국과 일본의 매출이 관건이며 특히 미국은 온라인 매출을 체크해야 함. - 이번 주에는 한국항공우주, NAVER, 한화솔루션 등의 실적 발표도 예정되어 있음. 4분기 실적 차별화가 기대되는 종목으로는 방산주를 주목하고 있으며 LIG넥스원...
'K자매의 반격' 김아림, LPGA 개막전 우승 "2025년은 다를 것" 2025-02-03 15:57:36
개막을 일주일 앞두고 코스메틱 브랜드 메디힐과 극적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대회 개막에 임박해 계약이 이루어진 탓에 김아림의 옷에는 후원사 로고가 강력 테이프로 붙었다. 그의 우승 기념 사진에서 상의에 있는 메디힐 로고가 군데군데 들떠있는 이유다. ◆코르다 맹추격에 "나도 버디해야지" 1라운드부터 선두로...
트럼프 2기, 거세지는 중국기업의 '추하이(出海)' 눈여겨봐야 2025-02-03 15:50:41
글로벌 시장에서 중국기업과의 공급망 협력과 공동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움직임이 그 좋은 예다. 공급망 재편에 맞춰 인도네시아에서 한중 양국 기업은 배터리 밸류체인 구축을 위해 니켈 제련소와 전구체, 양극재, 음극재 공장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국내의 한 전자제품 기업은 중국기업과 ODM(제조자개발생산) 생산 협력...
CJ대한통운, '매일매일 오네' 브랜드 캠페인…"고객 경험 확대" 2025-02-03 10:10:15
주요 이커머스 고객사와 공동 기획전을 한다. 해당 이커머스 플랫폼은 '오네 전용관'을 열어 오네 서비스로 배송되는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경품 이벤트도 있다. 고객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오네 픽(Pick)' 협업 마케팅도 추진한다. 매달 고객사 제품을 선정해 지하철 등...
"트럼프 관세 정책, 美 의류·車·주류업계 직격탄" 2025-02-03 06:41:08
절반이 멕시코산이었으며, 그중 맥주 브랜드 코로나의 모기업인 컨스텔레이션 브랜즈와 조니 워커 등 200개가 넘는 주류 브랜드를 보유한 디아지오의 타격이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번스타인은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에 따라 가장 큰 영향을 받을 기업으로 컨스텔레이션 브랜즈를 강조했는데, 회사 전체 이익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