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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용으로 딱 좋아"…예상 뒤엎고 인기 폭발한 차 [신차털기] 2023-06-18 13:11:18
고르지 못한 노면의 주행감은 그대로 느껴졌다. 과속방지턱을 넘을 땐 의외의 모습을 보여줬다. 통통 튀는 느낌 대신 눌려있던 차체를 꽉 잡았다가 살며시 놓아주듯 부드럽게 넘어갔다. 미니 일렉트릭의 주행 모드는 스포츠와 노멀, 그린, 그린+ 총 4가지다. 그린+모드로 갈수록 주행 가능 거리는 늘어난다. 그린+는 공조장...
[시승기] 크로스오버 역동성에 세단 정체성 담은 도요타 크라운 16세대 2023-06-11 00:00:01
구간과 과속방지턱을 지날 때도 비교적 안정적이었다. 또 저속에서는 전기차, 고속에서는 내연기관의 주행감을 보이면서 2개 모드의 장점이 어우러져 있었다. 가속 페달에 올려진 발에 힘을 주자 경쾌한 배기음이 울리면서 드라이빙의 즐거움도 더해졌다. 급제동과 급가속을 반복하고 스포츠 모드를 활용했는데도 연비는...
"다 좋은데 가격이…" 51년 만에 돌아온 '일본의 그랜저' [신차털기] 2023-06-11 00:00:01
들릴 정도로 정숙성은 만족스러웠다.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는 약간의 꿀렁거림이 있었다. 신형 그랜저의 단단함과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다. 도로 상황에 따라 조절하는 가변 서스펜션이 적용돼 충격을 줄여준다는데 둔탁한 느낌 대신 푹신함이 느껴졌다.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신형 그랜저의 충격 흡수와는...
더 높아진 출력…경사지·굽이진 길 부드러운 주행감 2023-05-30 16:48:45
타봤다. 정차하고 다시 출발할 때, 과속방지턱을 넘고 코너링을 할 때에도 흔들림이나 쏠림이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전자제어 서스펜션에 에어 서스펜션까지 장착한 효과다. 풍절음과 외부 소음 차단력도 뛰어났다. 모든 물리 버튼이 손에 거슬림 없이 최소한의 힘으로만 부드럽게 조작되는 점 역시 최고급 세단다웠다....
[시승기] 플래그십 세단의 여유와 안정감…제네시스 2023 G90 2023-05-23 06:00:07
더 줄 필요가 없었다. 과속방지턱 등 도로 상황을 스스로 감지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에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된 덕분에 어떤 길을 지나든 평온한 상태를 유지했고, 풍절음과 노면음 차단력도 뛰어나 안정된 승차감을 제공했다. 소통이 원활한 구간을 지날 때는 '스포츠 모드'로 출력을 높여보기도 했으나...
목동 아파트, 어린이 살기에 비교적 안전한 이유[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3-05-16 07:05:30
앞 도로에는 모든 건널목마다 과속 방지턱이 설치돼 있습니다. 버스나 트럭, 승용차 모두 과속 방지턱에서는 속도를 줄이기 마련입니다. 방지턱이 모든 교차로와 횡단보도 등에 설치되다 보니 일정 속도 이상으로 자동차가 다닐 수 없고 결국 운전자들이 속도를 줄이고 있습니다. 도로마다 방지턱이 촘촘하게 설치돼 있고...
국민차 쏘나타 부활…3천만원대 가격이 관건 [호모 모투스] 2023-05-12 19:41:09
딱딱하지 않고 말랑한 느낌을 주는데, 과속방지턱 충격을 잘 흡수합니다. 차선유지 보조 기능과 고속도로 주행 보조(스마트 크루즈) 등 운전 편의성을 높인 기능들은 제법 많습니다. 차선유지 기능은 스티어링휠에 버튼식으로 달려 있어 조작이 편한데, 차선이 조금만 어긋나도 바로 조정해줘 운전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혼돈의 '우회전 일시정지'…'이것' 있다면 어떨까 [더 머니이스트-최원철의 미래집] 2023-05-10 07:00:05
과속방지턱을 사용하면 운전자들이 일시 정지 수준으로 서행합니다. 버스나 대형트럭들은 과속방지턱에 더 민감해 속도를 낼 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도로안전시설 설치 및 관리지침' 제4편 2.에 '과속방지턱'에 대한 조항이 상세히 나와 있습니다. 설치장소를 보면 보행자, 특히 어린이나 노인 등의...
유튜브의 시대, 책만이 가능한 묘사 2023-05-03 17:51:01
높은 과속방지턱으로 천천히 다가가는 기분이라고 할까. 덜컹덜컹 흔들리며 생각해본다, 우리의 눈길을 사로잡는 영상매체의 묘사가 너무 탁월해서 텍스트에서의 묘사의 자리는 비좁아지지 않았나, 그러니까 원래 묘사는 읽기 어려운 거라고…. 그렇지만 책이라는 매체에 미련이 남아서가 아니라, 책에서도, 아니 책이기에...
자동차 고의사고로 작년 보험금 84억 샜다…진로 변경 때 접촉 60%로 최다 2023-05-02 16:04:29
갖다대는 사고(100건·6.3%), 과속방지턱 등을 이유로 급정거해 추돌을 유발하는 사고(52건·3.3%) 등도 적지 않았다. 이들은 치료 및 차량 수리 등을 이유로 보험사에 합의금과 미수선 수리비를 요구했다. 지난해 자동차 고의 사고로 지급된 대인 보험금 45억원 중 치료비, 휴업 손해, 위자료 등으로 지급된 합의금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