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학, 3분기 소주 판매 부진…목표가↓"-신한 2016-09-05 07:41:30
대해 3분기 소주판매가 부진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만4000원에서 3만1000원으로 내려잡았다. 그러나 4분기부터는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는 유지했다. 오경석 연구원은 "3분기까지는 역기저 효과가 지속될 것"이라며 "지난해 3분기 2300만병까지 판매된 컬러시리즈는 올해...
부라더#소다 요망바몽 시리즈, 출시 초부터 `인기` 2016-08-26 17:40:38
특징인 알코올 도수 3도의 제품 `부라더#소다`, 국내산 복분자 과즙 첨가로 복분자의 맛과 빛깔을 최상으로 살린 복분자 과일 리큐르 `복받은부라더`, `우리는 형제다`라는 슬로건과 부라더 펀치로 화제를 모은 17.5도의 소주 `잎새주부라더`, 375ml(360ml+15ml)의 용량과 온라인 상에서 주(酒)립대학 설립으로 큰 주목을 ...
[여름의 맛과 멋-주류] 캔에 담은 양주·와인, 소주는 파우치에…'여름 여행' 2016-08-09 16:12:11
4종은 12도다. 출고가는 1290.5원.지난해 불었던 과일맛 소주의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탄산제품도 모두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다. ‘순하리 소다톡 사과’는 화이트와인에 사과 과즙과 탄산을 첨가했다. 도수는 3도이며 출고가는 1009.8원(330ml).롯데주류의 페냐솔 와인은 종이팩을 사용했다. 종이팩으로 포장해...
[무더위 이기는 여름상품] 파우치로 즐기는 순하리…"캠핑이 즐겁다" 2016-07-19 16:13:23
4종은 12도다. 출고가는 1290.5원.지난해 불었던 과일맛 소주의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탄산제품도 모두 페트 제품으로 출시됐다. ‘순하리 소다톡 사과’는 화이트 와인에 사과과즙과 탄산을 첨가했다. 도수는 3도이며 출고가는 1009.8원(330ml).롯데주류의 페냐솔 와인은 종이팩을 사용했다. 종이팩으로 포장해...
바나나 주춤사이 청포도 등극...소주·막걸리 제품 속속 출시 2016-07-12 09:44:40
곳은 특히 주류업계다. 청포도를 첨가한 소주까지 나올 정도다. 하이트진로는 `청포도에이슬`을 선보였다. 청포도의 상큼한 맛을 살린 13.0도의 리큐르 제품이다. 소비자평가에서도 소주와 청포도의 `깔끔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는 강조한다. 바나나맛을 가미한 막걸리로 호조를 누린 국순당도...
여심 잡은 자몽에이슬 판매 5700만병 돌파 2016-03-17 17:32:06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6월 출시한 칵테일소주 ‘자몽에이슬’(사진)의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말 5700만병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자몽에이슬은 소주 1위 제품인 참이슬에 자몽 과즙을 넣은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칵테일소주 시장이 축소되는 상황에서 자몽에이슬이 ‘나홀로 성장’을 하고 있다고...
"하이트진로, 맥주 가격 인상 시 영업익 30% 증가 추정…목표가↑"-신한 2016-02-02 07:59:23
추정치(컨센서스)인 227억원을 웃돌 것"이라고 내다봤다.4분기 소주 매출액은 소주 점유율 하락세가 둔화되고 과즙소주(자몽에이슬)의 선전으로 전년 대비 1.8% 증가한 2474억원으로 예상된다. 맥주 매출은 1.6% 늘어난 1962억원으로 추정된다.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소주 5천원 시대' 속쓰린 소비자…수입맥주 강세 이어질 듯 2016-01-13 07:00:25
인기를 끌었던 칵테일 소주는 힘을 많이 잃었다. 칵테일 소주 시장은 지난해 3월 롯데주류가 유자맛 과즙을 넣은 ‘처음처럼 순하리’를 출시하며 형성되기 시작했다. 롯데주류는 저도주의 인기가 높은 부산과 경남지방을 겨냥해 이 제품을 내놨지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화제를 모으며...
신한금투 "롯데칠성, 4분기 흑자전환 전망" 2016-01-11 08:29:33
것"이라며 "과즙 소주(순하리) 매출액이 2분기 대비 큰폭으로 감소했지만, 주력 제품(처음처럼)의 성장세는 지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맥주 가격도 원재료비 부담과 인건비 상승으로 상반기 내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며 "주력 제품(클라우드)이 시장에 안착하면서 광고선전비 축소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짜왕·진짬뽕·허니버터칩 `대박` 비결은 꾸준한 R&D 2016-01-11 06:36:21
주역인 해태제과의 `허니버터칩`과 과일맛 소주를 유행시킨 롯데주류의 `순하리 처음처럼` 등도 한발 앞선 기획과 개발로 시장을 뒤흔들었다. 감자스낵은 짜다는 고정관념을 깬 `허니버터칩`은 품귀 현상이 빚어질 정도로 큰 인기를 끌며 감자스낵 시장 전체 규모를 키웠다. 해태제과는 허니버터칩에 이어 허니통통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