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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관광객 2천만명 달성 무산…신규 예약 감소세 지속 우려 2024-12-19 06:15:01
= 올해 정부와 여행업계가 외국인 관광객 2천만명 유치라는 '도전적 목표'를 내걸고 총력전을 벌였지만 글로벌 경기 위축과 함께 최근 비상계엄·탄핵 정국이 이어지면서 목표 달성이 무산됐다. 여행업계는 신규 예약 감소세가 내년 봄까지 이어질까 우려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등은 여파를 최소화하기 위해...
"DX로 제2 창업"…제조업 실핏줄에 디지털 DNA 심는다 2024-12-18 17:44:39
‘관광자원형 집적지’ 등 업종과 입지의 특성에 따른 유형별 집적지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른바 지역별 ‘마이스터 지구’를 육성하겠다는 것이다. 개별 기업 지원과 별도로 집적지 단위의 DX를 지원해 생산성 향상을 유도할 방침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2027년까지 소공인 입지를 20곳 이상 발굴할 계획”이라고...
[2024 성균관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한국을 좋아하는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대박박스(Daebak Box) 전달하는 ‘더대박컴퍼니’ 2024-12-18 08:55:59
지역 특산품, 관광상품들을 담은 지역박스(남산박스, 부산박스, 경주박스), 글로벌 유저들에 인기 많은 브랜드들 전용 박스(GS25, CJ 제일제당, 메디힐) 등을 판매해 왔습니다. 지역박스는 해외로 배송하는 것뿐 아니라, 한국 지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에게 웰컴 패키지로 사용할 수 있고, 한국 지자체에서는 지역의 다양한...
이장백 "외국인 여행객 결제 불편 해결…관광업계 '슈퍼앱'으로 키울 것" [긱스] 2024-12-17 17:23:32
왔을 때 관광 안내를 하면서 환전과 결제의 불편함을 크게 느꼈고 홍콩 유학 시절 현지에서 사용한 옥토퍼스카드에서 사업 아이템의 영감을 얻었다”고 했다. 오렌지스퀘어는 와우패스 출시 후 마케팅 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다. 이 대표는 “출시 후 1년6개월 정도는 키오스크 확대에 집중했는데 SNS 등으로 입소문이 나기...
복합변수에 K유통·식품·화장품, 내년 경영전략 전면 재검토 2024-12-17 06:31:01
살피며 대책을 숙고 중이다. 중국인 단체 관광객의 부재로 최악의 실적 부진을 겪는 면세점으로선 환율 상승으로 내국인 고객의 구매가 급감해 매출과 수익성이 더 부진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가 크다. 이미 소비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유통군 역시 내수 경기가 더 악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판촉 마케팅 강화, ...
유통업계 '연말 특수 살리기' 총력전 2024-12-15 18:10:34
관광객의 취소 문의가 거의 사라졌다”고 했다. 전문가들은 탄핵안 가결로 불확실성이 해소됐지만 관광시장을 위협하는 요인은 아직 남아 있다고 지적했다. 탄핵 이후에도 시위가 이어지면 주요 관광지가 위험하고 어수선한 모습으로 비칠 수 있다. 이훈 한양대 교수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여행·호텔업계는 ‘안심...
중국인 '깃발 여행' 옛말…제주 찾는 中 관광객 MZ가 90% 2024-12-10 13:00:03
부연구위원은 "중국 MZ세대는 이른바 '깃발 여행'으로 불리는 단체 패키지여행과는 확연히 다른 여행 패턴을 보인다"며 "제주를 '한 번은 꼭 와야 하는, 다시 찾아도 새로운' 관광 목적지로 중국 MZ세대가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친화 콘텐츠 개발, 환대하는 수용 태세 강화, 맞춤형 마케팅 강화가...
"무비자 효과" 中 여행객 한달새 2배↑…젊은 층 유입 늘어 2024-12-10 09:28:14
관광보다는 개인 자유일정을 선호하는 젊은 층의 취향에 따라 세미패키지 상품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인터파크 투어가 추천하는 상품은 하이난 4박6일 패키지다. 관광일정 가운데 2일은 가이드와 함께하는 단체 일정, 2일은 개인 자유 일정으로 채웠다. 11월~2월 하이난은 건기로 수영을 즐기기 좋은 날씨다. 유·소아를...
유인촌, 한일관광포럼서 "외래관광객 안전과 편의 위해 최선"(종합) 2024-12-09 16:03:51
대표는 방한하는 일본인 관광객은 60%가 2030 세대, 85%가 여성이며 지출 분야는 절반 가까이(47%)가 화장품, 식당, 의류였다고 설명했다. 이영아 CJ올리브영 상무는 지역특화 경주황남점, 국제특화 홍대점 등 특화 전략과 함께 K-뷰티 전문 안내 서비스와 브랜드 반짝 매장 등 고객 경험을 확장해 외국인 방한객의 필수...
"한국 여행 안전합니다"…한일 관광 수장, 교류 확대 논의 2024-12-09 15:33:37
의류였다는 데이터를 언급한다. 세 번째 분과에서는 양국 관광교류 확대를 위한 미래 전략을 논의한다. 이훈 한양대 국제관광대학원 교수는 장거리 국가 대상 한일 공동방문 마케팅, 지자체 간 교류, 청소년 교류와 관광 벤처기업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방안을 제시한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