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구광역시, 6개 골목 특화골목으로 키운다 2024-05-21 14:42:39
및 캐릭터를 개발하고 골목 안내 지도를 제작하는 등 대구 대표 악기 골목 홍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상권 내 이주민이 많아 다문화 상권으로 변화하고 있는 만평골목은 이주민을 포함한 지역주민들이 어울려 즐길 수 있는 만평 만국축제를 개최하고, 이색적인 점포를 발굴해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골목상권의 특색을...
롯데홈쇼핑, 계열사 협업 강화…호텔 숙박권·뮤지컬 티켓 판매 2024-05-09 09:01:14
캐릭터 로티·로리가 출연하는 뮤지컬 '매직 판타지아 도로시 리턴즈' 관람권과 어드벤처 및 아쿠아리움 이용권을 패키지로 구성해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리빙 부문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호텔·월드 등 관광 계열사와 손잡고 숙박권과 뮤지컬 관람권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게 됐다"며...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종합) 2024-05-07 16:32:37
13.9% 증가했다. 특히 BTS 타이니탄-토이스토리, 춘식이, 헬로키티 등 캐릭터를 내세운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IP(지식재산) 카테고리 매출이 148.7% 늘었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 매출은 7.6% 증가했다. 방문객도 평상시 주말보다 1.4배 많았다. 매출 증가세는 영패션(12.2% ↑), 아동(8%↑), 식음료(6.4%↑) ...
'황금연휴 전국 북적북적'…호텔·유통가 '함박웃음' 2024-05-07 14:04:25
등 캐릭터를 내세운 팝업 매장이 인기를 끌면서 콘텐츠IP(지식재산) 카테고리 매출이 148.7% 늘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연휴 사흘간 연이어 내린 비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나들이객이 야외활동 대신 실내를 찾으면서 매출 호조를 보였다"고 분석했다. 같은 기간 현대백화점 매출은 7.6% 증가했다. 방문객도...
"여름 휴가 가는데 어쩌나"…태국 '기록적 폭염'에 몸살 2024-05-04 21:06:21
고양이 인형을 대신 쓰거나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라에몽을 활용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동물 학대 논란이 제기되면서다. 문제는 관광업이 타격을 받고 있다. 태국 관광청(TAT)은 관광객들이 낮에 야외 활동을 꺼려 관광산업 종사자들이 매출 손실을 보고 있다고 우려했다. 방콕포스트는 관광청이 이른 아침과 저녁, 야...
기록적 폭염 고통받는 동남아…기우제·기도에도 호소 2024-05-04 20:34:21
올해 행사에는 일본 만화의 로봇 고양이 캐릭터인 도라에몽 인형이 등장하기도 했다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전했다. 태국에서는 또 폭염으로 관광업이 타격을 받자 태국 관광청(TAT)이 이른 아침과 저녁, 야간을 이용한 관광상품을 홍보하기로 했다. 현지 매체 방콕포스트에 따르면 관광청은 관광객들이 낮에 야외 활...
"너무 싸고 좋아요"…한국 온 외국인 몰려든 '핫플' 정체 [현장+] 2024-04-30 21:00:03
게임, 캐릭터 등 이종(異種) 산업 콘텐츠의 공동 기획 전시를 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핵심 고객인 1020 세대가 중시하는 '재미 요소'에 역점을 뒀다. 통상 유통업계는 고객 최접점인 1층을 매출 확보와 구매 유도를 위한 상품 진열에 초점을 두는 것을 감안하면 확연한 차별화 포인트인 셈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中·日 '슈퍼 골든위크'…관광객 20만명 한국 온다 2024-04-30 17:55:32
객실이 ‘완판’됐다. 백화점들은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백화점은 일본 황금연휴 시작에 맞춰 지난 26일부터 서울 명동 본점 앞에서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로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최근 1주일간 롯데백화점 본점의 ...
하루 2000만원씩 펑펑 쓴다…호텔 점령한 '큰손'의 정체 2024-04-30 16:29:58
객실이 '완판'됐다. 백화점들은 외국인 관광객을 노리고 마케팅에 나섰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일본 황금연휴 시작에 맞춰 지난 26일부터 '명동 페스티벌'을 열고 있다. 자체 캐릭터를 이용해 명동 일대를 꾸미고, 외국인에게 인기 있는 K디저트 팝업스토어도 만들었다. 그 결과 최근 일주일간 롯데백화점...
경기도, 연천군 도시재생사업 '구석기 관광자원과 연계' 추진 2024-04-26 09:46:34
특화도시 전곡!’이라는 비전으로, 구석기 관광자원과 연계한 선사 특화사업을 추진한다. 도는 선사유적 콘셉트를 활용한 테마 놀이 시설인 전곡 플레이파크를 조성하고,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협업해 교육 콘텐츠 발굴 및 캐릭터 개발 등 가족 단위 관광객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곡로, 온골로, 전곡역로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