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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도 근로자?…기업 노무 리스크로 부각 [율촌의 노동법 라운지] 2024-11-07 07:00:05
근태관리를 받는지 △소속 직원에 대한 채용, 승진, 징계 등에서 인사권을 행사하는지 △일반직원들과 구별되는 처우(보수, 차량, 사무실, 법인카드 등)를 받아왔는지 등과 같다. 회사는 임원 근로자 기준 명확히 해야일부 기업에서는 임원의 비위행위가 발견되는 경우 해당 임원에 대해서 인사위원회를 열어 감봉이나 정직...
[트럼프 재집권] 더 강해져 돌아온 '美우선주의'에 미중관계 가시밭길 예고 2024-11-06 18:16:17
이후 중국에 부여한 최혜국대우(MFN) 지위와 항구적 정상무역관계(PNTR) 철회 카드를 꺼내 들 수 있고, 바이든 정부의 대중국 선별적 기술 통제 정책인 이른바 '마당은 좁게, 담장은 높게'(small yard, high fence)를 넘는 광범위한 기술 통제(big yard, high fence)로 나아갈 가능성이 있다고 이 교수는 짚었다....
[백광엽 칼럼] 국민연금에 어른거리는 드루킹 그림자 2024-11-06 17:23:17
수 있는 카드다. 위압적이고 낯선 작금의 국민연금은 문재인 정부 작품이다. 집권 2년 차인 2018년 ‘연금사회주의’라는 각계 비판을 외면하고 스튜어드십코드 도입을 강행했다. 2년 뒤에는 후속 조치로 자본시장법령을 대폭 손질하며 경영 개입 신작로를 깔았다. 손실(단기 매매차익 반환) 부담 없이 경영에 개입할 수...
한국씨티은행, 글로벌 'ESG 가교' 방점…지속가능한 금융 솔루션 제공 2024-11-05 12:30:01
금융권에서도 선도적 기후 리스크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 “씨티그룹은 오는 2050년까지 넷 제로(net zero)를 달성하기 위해 고객의 기후 전략을 평가하는 고객 맞춤형 로드맵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씨티은행도 씨티그룹의 일원으로서 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 2022년 기후 리스크 평가 및...
"가입 안 했는데…돈 빠져나가고 있었다고?" 2024-11-05 12:00:00
있다. 카드사들은 올해 말까지 관련 시스템 개선을 통해 유료 부가상품에 대한 모바일 채널 안내를 강화할 예정이다. 금융당국도 카드사의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추가적으로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가입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거나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잊고 있던 상품도...
한국이러닝인재개발원, 11월 법정의무교육 실시 2024-11-04 17:42:47
특히 기업직업훈련카드는 직원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재직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과정을 수강할 수 있는 훈련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 카드는 최근 3개년 간 사업주 훈련에 참여한 이력이 없고, 상시 근로자 수 50인 미만의 우선지원대상기업을 중심으로...
한국기업평가, 현대카드 신용등급 'AA+ 안정적'으로 상향 2024-11-04 16:54:47
카드가 업계 상위권의 우수한 시장 지위를 갖춘 동시에 안정적인 영업 기반을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또한 선제적인 리스크 관리 강화에 힘입어 수익성 및 자산 건전성이 우수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이번 한국기업평가의 신용등급 상향으로 현대카드의 수익성과 건전성이 높은 평가를 받고...
소비자 권익 보호는 기업 경쟁력의 원천…실적도 평판도 '쑥쑥' 2024-11-04 16:39:17
관리·정보제공(61.2점), 사회적 약자 배려(60.8점) 등의 항목 점수가 가장 낮았다. 부문별로는 금융 부문의 소비자 보호 수준이 75.2점으로 상대적으로 높았다. 지난해 금융 소비자 보호법 실행 후 내부 통제 체계를 강화한 결과 KB국민은행, 신한은행, 교보생명, 하나카드, 삼성증권 등이 대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삼성증권, 고객 응대, 투자 상담까지 원스톱 컨설팅…임직원 성과보상에 소비자보호 비중 확대 2024-11-04 16:33:10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디지털자산관리본부는 디지털 우수 고객을 위해 업무문의 응대부터 투자 상담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하는 원스톱(One-Stop) 자산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전화는 물론 채팅과 화상통화를 통한 상담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은 상담 방법을 편리하게 선택할 수 있다. 디지털 플랫폼이 곧...
우리카드, 민원 전담 직원제 운영…금융취약층 맞춤 서비스 2024-11-04 16:27:12
우리카드가 2024 KCPI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우리카드는 ‘맞춤, 편리, 존중’이라는 고객 행복을 위한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우선’, ‘고객 불편 제로’를 핵심 과제로 삼으며 노력한 끝에 매년 업계 최저 민원 발생 건수를 유지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민원이 주로 발생하는 부서를 집중 관리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