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몸값 3.5조' 시프트업, 고난도 IPO 고려해 주관사단에 두둑한 성과 보수 제시 2024-05-23 13:36:24
이들 기업의 주력 사업은 출판업이나 IT 미디어 광고 등으로 사업영역이 다각화됐다. 각사의 전체 매출 가운데 게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스퀘어에닉스 70%, 사이버에이전트 25%, 카도카와 10%다. 국내 상장사 가운데선 적절한 비교기업을 찾지 못한 결과란 설명이지만, 투자자 입장에선 비교기업의 적정성에 대한 의구심...
[위클리 스마트] C-커머스 공세 속 웃은 네이버와 카카오 2024-05-18 10:00:03
특정 검색어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는 '검색광고' 기능을 개선하고 소비자가 안내받은 상품 도착일에 정확히 배송받을 수 있게 하는 '도착보장'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 향상에 공을 들였다. IT(정보기술) 업계에서는 네이버가 기본적으로 판매자와 구매자를 중개하면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중국...
'하루 5억씩 벌었다'…주가 50% '불기둥' 뿜은 롯데웰푸드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15 07:00:05
전 국민이 빼빼로로 들썩이게 만든다. 뉴진스와 김아영이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인 롯데웰푸드다. 롯데웰푸드는 1967년 3월 24일 최초 설립 후 신제품 개발과 개성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제과 정상을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2022년 7월 1일 롯데제과와 롯데푸드와의 합병으로 기존 제과사업에 가정간편식(HMR), 유지, 육가...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모델로 공명·나인우 발탁 2024-05-14 17:51:47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 광고 모델로 배우 공명과 나인우를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캔은 2021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초도 물량이 품절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5월 한정 수량으로 출시돼 수입 맥주로는 이례적으로 많은 점포에서 출시 당일 매진이 되는 등...
'더블 역세권' 아파트 혹해서 샀는데…"속았다" 분노 [집코노미] 2024-05-11 18:18:51
게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아파트 분양광고 등에서 '사통팔달 쾌속 교통망' 같은 표현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대게 어떤 교통수단이 근처에 있다면 그게 강조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를 뭉뚱그려 표현한다면 어떤 것도 가깝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더블 역세권'도 마찬가지인데요. 두 역 중간에...
'한국 안방 점령하나'.. 中, 로봇 이어 무선청소기까지 '쌍끌이 공세' 2024-05-09 17:48:17
물량 공세’에다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는 등 공격적 마케팅을 펴고 있다. 9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청소기 시장은 중국 가전 기업들 간의 전쟁터를 방불케 하고 있다. 로보락, 에코백스, 드리미 등 중국 ‘빅3’가 로봇 청소기에 이어 무선 청소기까지 공격적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서다. 올해 국내에...
'코인 호구' 되기 전에 기억해야 할 것들 [한경 코알라] 2024-05-08 10:00:07
적용하겠다고 나선 분야는 지급·결제, 광고, 게임, 물류, 차량, 부동산, 소셜미디어, 뉴스, 동영상 등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산업을 망라한다. 낯설고 어려운 블록체인 개념과 용어는 “4차 산업혁명”, “모두가 주인인 경제”, “글로벌 이노베이션” 등 선동 문구로 가려져 있다. 이러한 형태의 프로젝트 설계는...
"네오위즈 5억 몰빵, 7000만원 날렸네요"…직장인 '피눈물'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5-04 07:00:03
들고 있다. 자사주 7.47%, 외국인 지분율 8.90%로 유통 물량은 약 46% 정도다. 다만 지난달 16일 52주 최저가(1만9100원)을 기록할 정도로 주가는 바닥권이다. 이에 주가 부양책을 묻자 “작년에 100억원 규모의 자사주 매입과 50억원의 배당을 진행했다”며 “장기 주주환원책은 신작 성과와 안정된 수익 기반 구축이다”...
삼양식품, 맞춤형 전략으로 동남아서 입지 굳히기 2024-04-29 09:08:50
태국 론칭을 기념해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펼친다. 유명 유튜버와 협업해 마라불닭볶음면 콘텐츠를 선보이고 방콕 내 교통요지와 인구밀집지역에서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말레이시아에서는 불닭소스를 활용해 CU, 피자헛과 함께 이벤트를 벌인다. 까르보불닭 소스를 활용한 4가지 신메뉴(로제불닭 닭강정, 로제불닭...
제일기획 1분기 영업益 전년 동기 대비 2.1% 올라 2024-04-26 15:43:57
광고 시장이 침체에 빠진 가운데 비매체광고(BTL) 물량이 늘어난 것이 영향을 미쳤다. 제일기획의 서비스별 사업 비중은 디지털 54%, 프로모션·리테일 등 BTL 33%, 전통광고(ATL) 13%다. 오는 7월 파리올림픽 관련 프로젝트 증가에 따라 BTL이 전년 대비 14% 늘었다. 삼성전자가 아닌 비계열 광고주 실적도 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