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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온라인 브랜드 육성사업 참여 소상공인 모집 2025-03-05 12:00:11
중소벤처기업부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오는 6∼20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발전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민간이 직접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으로 정부와 민간(수행기관)이 1대1 매칭해 자원을 투입한다. 연간 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3천 개사로 3단계에 걸쳐 지원을 받는다...
패스트뷰, 마케팅전략실 신설…데이터·AI 기반 마케팅 혁신 속도낸다 2025-03-05 11:07:32
성공했다. 콘텐츠·광고·모빌리티·커머스 등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성장해 온 패스트뷰는 이번 마케팅전략실 신설을 통해 보다 정교한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마케팅전략실은 시장 조사 및 트렌드 분석, 브랜드 전략 기획, 퍼포먼스 마케팅 최적화, 콘텐츠와 광고의...
피자에서 치킨·아이스크림까지…확산하는 차액가맹금 소송 [광장의 공정거래] 2025-03-05 11:02:17
실무 경험이 풍부하다. 특히 서울대에서 소비자학을 전공한 배경을 토대로 공정거래 사건 중 소비자 관련도가 높은 유통 분야(대규모유통/프랜차이즈/대리점/플랫폼), 표시광고 분야 사건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고, 다수의 공정거래 관련 컴플라이언스 프로젝트를 수행한 바 있다. 대규모유통업법 및 가맹사업법에...
코바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광고 교육생 모집 2025-03-05 09:12:54
2019년 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후 국내 유일 광고·마케팅 전문 공기업으로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코바코 광고교육원을 공동 훈련센터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광고·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등 3개 분야의 20개 과정을 총 40회 운영, 600명의 교육생을 양성할 계획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기업은...
이노션, 넷플릭스와 글로벌 마케팅 협업 강화 2025-03-05 09:06:02
옥외광고 미디어 채널, 전시기획 사업 등을 강조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 가능성을 설명했다. 앞서 이노션은 넷플릭스와 함께 기아의 ‘뉴 스포티지’ 출시 캠페인을 진행했다. △‘오징어 게임’ 시즌 2 국내 첫 싱글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 △3부작 맞춤형 광고 콘텐츠 제작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운영 등...
한진, 경찰청과 금융범죄 예방 캠페인…박스테이프에 문구 2025-03-05 08:48:39
경찰청 및 우정사업본부와 함께 장기실종아동을 찾기 위한 '호프테이프'(Hope-Tape) 캠페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캠페인은 '2020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한진 관계자는 "세이프테이프 캠페인을 통해 금융범죄 예방에 기여하고 소비자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대로면 3년 안에 다 죽는다"…한국 드라마에 '폭탄 경고' [위기의 K콘텐츠②] 2025-03-05 08:28:37
나름대로 밸류체인(가치사슬)을 쌓아왔다. 사업이 다른 만큼 출연료, 스태프 임금 테이블도 달랐다. 하지만 OTT 시대가 되면서 이들의 경계가 허물어졌다. 방송사 관계자들은 "광고 매출과 투자가 매년 역대 최소를 갈아치우는 상황에서 국내 영세 제작사들이 글로벌 기업과 경쟁하는 건 언감생심"이라고 입을 모은다. 한...
다이소·올영에 편의점 가세…판 커진 건기식 유통 경쟁 2025-03-04 17:32:49
사업 ‘성공 방정식’을 건기식 시장에도 적용했다. 다이소는 VT코스메틱, 네이처리퍼블릭 등 중견 브랜드와 협업해 3000원, 5000원 균일가로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 유통 채널에 비해 판매 수수료, 광고·판촉비를 낮춰 초저가를 유지한다. 이 같은 초저가 전략이 경기 불황기에 적중해 다이소의 뷰티(기초·색조...
애즈원, LED 전광판 올인원 솔루션…K 디스플레이 선두 2025-03-04 16:14:32
그린 스마트스쿨) 사업을 수주해 학교 맞춤형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학교라는 공간적 특성을 고려한 애즈원 LED 전광판은 특수 코팅 마감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외부 충격에 강하고 고장이 적어 장기적으로 안정성과 유지보수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해 신속하고 전문적인...
1.7조 잠실우성 재건축 시공사 선정 유찰…삼성물산 최종 불참 2025-03-04 15:00:08
단지 인근에 래미안 광고를 걸며 수주 의지를 드러내며 GS건설과 삼성물산 2파전이 예상됐다. 특히 2015년 서초무지개 재건축(서초그랑자이) 이후 양사가 10년 만에 수주전에서 맞붙게 된다는 점에 주목받았다. 입찰 제안서를 준비하던 삼성물산은 결국 참여하지 않았다. 삼성물산은 2021년 용산구 이촌동 한강맨션 재건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