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화 실질 가치, 1970년대 이후 최저…시장개입도 역부족" 2024-07-21 12:00:05
정도의 구매력을 가졌는지를 나타내는 환율이다. 이는 기준 시점과 현재 시점 간의 상대적 환율 수준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수치가 100을 넘으면 기준 연도 대비 고평가, 100보다 낮으면 저평가됐다고 간주한다. 이 부장은 "일본 엔화 가치는 전후 경험하지 못한 수준까지 하락하고 있다"며 "실질 가치로 비교해보면 1973년...
결국 손절 시작한 20대…"탈퇴하자" 배민 상황 '심각' [신현보의 딥데이터] 2024-07-20 17:11:26
업체가 속출하면서 구매력이 떨어지는 20대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배민 떠나는 20대 소비자들 20일 빅데이터 플랫폼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7월 2주차 배민 앱 주간 활성 사용자 수(WAU, 안드로이드+iOS, 중복포함)는 전주 대비 3.6% 감소한 1457만4658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올해...
집값 내리고 주식 올랐다…1인당 가계순자산 1.6%↑ 2024-07-18 13:42:20
많았다. 구매력평가환율(2023년 중 933원/달러) 기준으로는 한국(26만2천달러)이 일본(22만9천달러)뿐 아니라 영국(23만7천달러)도 앞섰다는 게 한은의 설명이다. 미국(46만5천달러)·오스트레일리아(39만3천달러)·캐나다(29만8천달러)·프랑스(29만6천달러)·독일(29만3천달러)은 우리나라를 웃돌았다. 다만...
한국 국부 2경3000조 돌파…'1인당 자산'도 일본 제쳤다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2024-07-18 12:00:10
가치 평가 방법 개선 등으로 인한 효과라고 한은은 설명했다. 이를 반영한 2022년 국민순자산은 2경380조원에서 2경2567조원으로 10.7% 늘었다. 국부가 2경원을 돌파한 시점도 기존 2022년에서 2021년으로 1년 앞당겨졌다. 기준년 개편으로 자산이 늘면서 가계의 1인당 자산은 일본을 추월했다. 2022년 1인당 가계순자산은...
작년 1인당 가계순자산 1.6% 증가한 2.4억…부동산↓·주식↑ 2024-07-18 12:00:01
많았다. 구매력평가환율(2023년 중 933원/달러) 기준으로는 한국(26만2천달러)이 일본(22만9천달러)뿐 아니라 영국(23만7천달러)도 앞섰다는 게 한은의 설명이다. 미국(46만5천달러)·오스트레일리아(39만3천달러)·캐나다(29만8천달러)·프랑스(29만6천달러)·독일(29만3천달러)은 우리나라를 웃돌았다. 다만...
임영웅, 광고인 선정 대한민국 대표 모델 '1위' 2024-07-18 08:18:27
대한 대중의 관심도뿐만 아니라, 임영웅의 팬덤이 구매력이 높은 중장년층으로 주로 이뤄졌다는 점도 임영웅을 향한 많은 러브콜의 배경이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대한민국 대표 여성 광고모델 부문에는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선정됐다. 신인 광고모델 부문에서는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
경기도에 미국식 시니어타운…글로벌 기업들, 한국 '노크' [집코노미-집 100세 시대] 2024-07-17 09:54:20
바가 크다는 평가가 나온다. 스라이브는 시니어주택 투자와 개발에서부터 운영과 매각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모두 아우르는 노하우를 갖고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 시니어 주택의 질적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금융기관의 시니어주택 투자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임채욱 GH파트너즈 대표는...
中 지갑 닫자 명품 소비 꺾였다…스와치·버버리 '최악의 성적표'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4-07-16 11:00:13
“(스와치 그룹 실적이) 정말 나쁘다”고 평가하며 “스와치 그룹의 주요 브랜드인 오메가는 경쟁 브랜드인 롤렉스의 소매 모델 공급 증가로 인해 타격을 입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앞으로의 실적 전망도 밝지 않다. 하이에크 CEO는 홍콩과 마카오를 포함한 중국 시장이 연말까지 전체 명품 업계에 어려움을 줄 것이라고...
'속 빈 강정' C-커머스…뜨내기 손님만 '북적' 2024-07-14 12:43:29
월등히 높은 디지털·가전 부문 이커머스 구매 채널로서 입지를 다졌고, 티몬 역시 상대적으로 고가의 여행 상품 카테고리에서 유독 강한 면모를 보인다. SSG닷컴의 경우 인지도 높은 고급 브랜드 상품으로 차별화하며 구매력 있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들 업체는 올해 1분기에도 13만∼16만원대의...
온라인 충성고객 지갑 연 곳은…"결제액 G마켓 1위, 테무 꼴찌"(종합) 2024-07-14 12:19:50
인지도 높은 고급 브랜드 상품으로 차별화하며 구매력 있는 고객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들 업체는 올해 1분기에도 13만∼16만원대의 1인당 결제추정액을 기록하며 C-커머스를 압도했다. 업계 일각에서는 선택과 집중을 통한 비교 우위 전략이 이커머스에서도 유효할 수 있다는 의견을 내놓는다. 선박, 화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