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동 "중대형 트랙터 시장 공략해 '유럽 신흥강자' 될 것"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11-11 13:30:24
딜러를 중심으로 체질 개선에 나섰다"며 "중소 국가에선 딜러 수를 늘리며 카이오티(KIOTI·대동의 수출 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유럽에서 대동은 약 500명에 달하는 딜러망을 구축하고 있다. 현지 물류망 통해 납품 기한 1~2주로 단축올 3월에는 독일 함부르크에 물류 창고를 확보해 현지에서 이뤄지는...
분양가 상한제 적용…'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 11월 분양 예정 2024-11-11 11:16:18
상승한 브랜드 프리미엄과 품격, 품질 등을 고스란히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합리적 가격에 높은 주거 프리미엄을 경험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번 달 분양을 예고한 금성백조건설의 ‘화성 비봉 금성백조 예미지 2차’를 주목해 보는 것이 좋을 전망이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시장에서 검증된...
한국 안방 접수하더니…전기차 개발하는 中로봇청소기 기업 2024-11-11 09:59:44
등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한국에서 로보락, 에코백스와 함께 3대 중국 로봇청소기 업체로 꼽힌다. 로보락도 전기차 사업을 펼치고 있다. 로보락은 지난 2020년 전기차 브랜드 '록스모터'를 설립하고 지난 8월 전기 SUV인 ROX1을 출시했다. ROX1은 4기통 내연기관 엔진까지 탑재해 주행가능 거리가...
CU, 일본 돈키호테에 PB상품 수출…"업계 최초" 2024-11-11 09:07:54
편의점 업계 최초로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에 PB(자체 브랜드)상품 전용 매대를 설치한다고 11일 밝혔다. CU는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 개 돈키호테 지점에서 HEYROO 치즈맛 라면의 판매를 시작했다. 지금까지 총 3만개가 수출됐다. 별도의 홍보 없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해 이번 전용 매대 설치로까지 확대했다는 ...
[인&아웃] 달항아리 모양의 '바나나맛우유' 2024-11-11 06:30:01
자체가 하나의 브랜드가 됐다는 점이다. 용기는 이제 내용물을 담는 용도를 넘어 브랜드가 지닌 철학과 비전, 가치까지 담는다. 수많은 경쟁 제품과의 승부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만큼 비즈니스적 통찰력도 담아내야 한다. 코카콜라 회사는 1960년대 콜라병을 미국 특허청에 상표 등록함으로써 코카콜라의 대표적 아이콘으로...
조선미녀·스킨천사…콧대 높던 '유럽미녀' 홀렸다 2024-11-10 17:29:05
총 4억8882만달러(약 6800억원)로 전년 동기 대비 58.9% 증가했다. 국가별로는 폴란드 수출이 141.3% 늘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어 리투아니아(128.6%), 에스토니아(126.6%), 체코(84.6%), 이탈리아(80.6%) 순이다. 유럽은 전통적으로 친환경 및 품질 인증 기준이 까다로워 한국 화장품 기업이 쉽게 접근하기...
'카본블록' 강자 한독크론텍 "자체 브랜드로 글로벌 정수기 시장 도전" [원종환의 中企줌인] 2024-11-10 14:50:02
기술력을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자체 브랜드를 굳혀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1200여 종 '카본블록' 생산 돕는 시뮬레이션한독크린텍의 35년 기술력을 녹여 낸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은 제작 단계에 앞서 고객사가 원하는 카본블록을 구현한다. 이 대표는 "내경과 외경, 높이 등 입력한 기본값에 대응...
주방에서 쥐가 '냠냠'…유명 딤섬 맛집, 알고보니 '충격' [영상] 2024-11-09 18:04:03
"이 일로 소비자들은 타오타오쥐의 브랜드 가치에 다소 의문을 갖게 됐다"며 "브랜드 평판을 재구축하려면 장기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 내에서 식품 위생 논란은 계속 불거지고 있다. 식당에서 쥐가 목격된 것도 타오타오쥐가 처음은 아니다. 지난달 17일 동북부 랴오닝성 선양(瀋陽)의 한 정육점에서도...
아웃사이더 트럼프의 한 방 “바보야, 문제는 물가야” [트럼프 스톰①] 2024-11-09 08:08:12
만큼 충격적인 영수증이 쏟아졌다. 대표적 서민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패스트푸드 가격은 지난 3월 기준으로 2019년보다 33% 상승했다. 인플레이션에 시달리는 미국 소비자들은 일상적으로 이용하던 식음료에서 가격 부담을 크게 느끼고 있으며 일부 소비자는 소비 한계에 도달했다는 외신 보도가 이어졌다. 올해 1분기(1~3...
트럼프 "美 잠재력 깨워 '이익창출기계'로 만들겠다" [2024 美대선] 2024-11-08 10:51:18
것이 미국멕시코캐나다협정(USMCA)이다. 그는 멕시코에서 생산된 중국 브랜드 자동차 등이 미국으로 협정을 이용해 무관세로 들어오는 점을 비판하면서 이런 물건에 대해 "100%, 200%, 1000% 등 필요한 만큼 관세를 매길 것"이라고 했다. 한미자유무역협정(FTA)도 다시 조정받을 가능성이 높다. ◆R / Risk take / 저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