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달부터 참이슬 출고가 132원 인하…'식당 술값'도 낮아질까 2023-12-17 12:00:01
국산 증류주에 적용된다. 국산 증류주에 대한 기준판매비율은 내달 1일 출고분부터 적용된다. 현행 주세법은 국산 증류주를 소주와 위스키, 브랜디, 일반 증류주, 리큐르 등 5개로 구분한다. 종가세는 주류 가격이나 주류 수입업자가 신고한 수입 가격에 주세율을 곱해 과세하는 방식이다. 2020년부터 종량세를 적용하는...
롯데칠성, '처음처럼·새로' 가격 올린다…맥주는 그대로 2023-12-17 06:15:01
국산 소주에 기준판매비율이 도입되는 것과도 관련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소주 등 종가세(가격의 일정 비율만큼 과세)가 부과되는 국내 주류의 과세표준을 매길 때 기준판매비율만큼 차감해주는 '주세법 시행령'과 '주세법 시행규칙'이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적용되면 자동으로 출고가가 낮아지며 그러면...
마트도 e커머스도 '냉삼 할인' 한창인 까닭은? 2023-11-27 17:57:18
외국산인 냉동 삼겹살의 가격은 냉장 제품의 3분의 1 수준이다. 컬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KF365 네덜란드산 냉동 삼겹살은 이날 기준 100g에 1199원이다. KF365 국산 냉장 삼겹살 가격(100g 2542원)에 비해 52.8% 저렴하다. 냉동 삼겹살이 생삽겹살에 비해 재고 관리가 수월하다는 점도 유통사에는 강점으로 꼽힌다. 냉동...
김창기 국세청장 "주류세법 조기 개정, 소주·위스키값 낮출 것" 2023-11-20 18:22:27
기관인 국세청은 국산 주류에 기준판매율을 도입하기 위해 주세법 시행령을 개정할 계획이다. 김 청장은 국내 전통주 업체의 수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세청은 최근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국순당, 롯데칠성음료 등 국내 대형 주류 업체와 협업해 9개 전통주 업체 제품 18종 수출을 성사시켰다. 전통주 업체가...
김창기 국세청장 "주세 기준판매율 제도 최대한 조기 시행" 2023-11-20 17:00:04
“국산 소주와 위스키 출고가를 낮추기 위한 기준판매비율 제도를 최대한 조기 시행하겠다”고 20일 밝혔다. 김 청장은 이날 주류업계 관계자들과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K-SUUL 정책 세미나’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국산 주류의 세 부담 감소에 따른 가격 인하 및 수입 주류와의 역차별 해소를 위해 기준판매비율...
중소 주류업체·대기업 손잡고 '국산 전통주' 수출한다 2023-11-20 17:00:01
중소 주류업체·대기업 손잡고 '국산 전통주' 수출한다 국세청 주류정책 세미나…백종원 "전통주, 한국 대표 관광상품 되길" (세종=연합뉴스) 박재현 기자 = 장수 오미자주, 금산 인삼주 등 우리나라 전통주들이 국내 대기업 주류사의 인프라를 통해 세계로 수출된다. 전통주 홍보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국세청과...
수입 맥주 넘었다…위스키 매출 '고공행진' 2023-11-19 08:32:44
시장을 파고들어 올해 13%까지 높아졌다. 그사이 수입 맥주 매출은 감소세를 거듭하면서 올해 비중은 2019년의 절반 수준까지 내려갔다. 전체 주류 중 위스키의 매출 순위도 2019년 6위에서 올해 국산 맥주와 소주, 레드 와인에 이은 4위를 기록했다. 2019년 2위로 국산 맥주를 넘보던 수입 맥주는 해마다 순위가 하락해...
MZ 취향 잡은 위스키 매출, 대형마트서 수입 맥주 '넘었다' 2023-11-19 08:15:00
│ 1│ 국산맥주 │ 국산맥주 │ 국산맥주 │ 국산맥주 │ 국산맥주 │ ├────┼──────┼──────┼─────┼─────┼──────┤ │ 2│ 수입맥주 │소주│ 레드와인 │ 소주 │소주│ ├────┼──────┼──────┼─────┼─────┼──────┤ │...
롯데 새 맥주 크러시…'새로 돌풍' 이을까 2023-11-08 18:10:36
처리했다. 국산 맥주 시장은 오비맥주와 하이트진로로 양분돼 있다. 롯데칠성은 클라우드에 크러시를 더해 두 회사의 막강한 방어벽을 깨뜨리겠다는 각오다. 한유정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원재료, 패키징 측면에서 기존 제품과 차별화한 신제품을 내놓은 것은 3%까지 하락한 롯데칠성의 맥주 점유율이 반등하는 계기가...
"켈리 긴장해"...롯데칠성음료, 라거 맥주 신제품 '크러시' 출시 2023-11-08 17:43:29
라거 맥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500ml 병 제품과 20L 용량의 생맥주 케그의 두 형태로 이달 중순경부터 술집, 음식점 등에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차별화된 소비가 자신을 표현하는 하나의 수단이 된 상황에서 기존 국산 맥주의 틀을 깬 ‘크러시’가 젊은 세대의 새로운 자기 표현 수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