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카뱅 인증서로 알뜰폰 개통"…카카오뱅크, 인증 고도화 2023-09-14 09:38:17
전자민원센터 등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핀다이렉트, 메가박스와의 협업으로 민간 영역까지 서비스 영역이 본격 확대되는 모습이다. ‘카카오뱅크 인증서’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생체인증 등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존 문자나 공동인증서 방식에 비해 편리하다는...
'불법 사금융' 피해 심각…상반기 상담·신고 5년 만에 최대 2023-09-10 09:58:01
사금융' 피해 심각…상반기 상담·신고 5년 만에 최대 미등록 대부·고금리·채권추심 순으로 민원 많아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상반기 불법 사금융 피해 상담과 신고가 5년 만에 최대를 기록, 경기침체 속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가중시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금융감독원이 국민의힘 서범수 의원실에...
성인 가입·과도한 담보까지?…사실상 '으른이 보험' 2023-08-30 06:49:46
고객은 부당하다며 보험사의 요구를 거절해 민원이 제기된 상황이다. 현대해상은 "의료자문은 꼭 지정된 기관에서만 해야 하는 건 아니고 종합병원이면 모두 인정된다"면서 "민간 자격자의 치료 시행 건은 의사가 치료를 주도했는지 여부에 대해 추가 심사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한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발달 지연과 ...
보험사 상술 판치는 '어린이 보험'…금융당국 관리 강화 2023-08-30 06:03:01
고객은 부당하다며 보험사의 요구를 거절해 민원이 제기된 상황이다. 현대해상은 "의료자문은 꼭 지정된 기관에서만 해야 하는 건 아니고 종합병원이면 모두 인정된다"면서 "민간 자격자의 치료 시행 건은 의사가 치료를 주도했는지 여부에 대해 추가 심사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한 손해보험사 관계자는 "발달 지연과 관...
'A·B·C·D 산업' 예산 22% 늘리고…원전·방산 수출 지원에 1.3조 2023-08-29 18:22:54
통한 금융 지원으로 1조3000억원을 추가 공급한다. K콘텐츠 수출 확대를 위한 금융 지원도 올해 8300억원에서 내년 1조7700억원으로 두 배 이상 확대한다.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에 대응하기 위해 6000억원 규모의 ‘K콘텐츠 전략펀드’도 조성한다. 정부가 800억원을 출자하고 나머지는 산업은행과 민간기업 등이...
루키스, VERINT 화자인증 솔루션 금융결제원 인증 획득 2023-08-16 11:23:23
밝혔다. 루키스가 금융결제원 인증에 획득한 화자인식 솔루션은 글로벌 컨택센터 솔루션 전문기업인 VERINT의 최첨단 화자인식 솔루션으로 국내 금융고객사 적용을 위해 금융결제원의 바이오정보 분산관리 적합성 시험 및 인증 성능 시험 등 모든 유형에서 합격과 적합성 판정을 받았다. 화자인증 솔루션은 사전 등록된...
정부, 청년·신혼부부에 전세보증료 최대 30만원 지원 2023-07-25 11:00:04
주택도시보증공사(HUG), 한국주택금융공사(HF), SGI서울보증보험을 통해 보증가입을 하고 보증료를 납부한 뒤 임차 주택의 주소지 관할 지자체에 신청하면 심사를 거쳐 지자체가 최대 30만원까지 보증료를 환급해주는 방식이다. 주소지 관할 시·군·구청 또는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 시스템이...
BNK부산은행, '2023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접점 부문 지방은행산업 1위 2023-07-19 10:23:08
시행하고 있다. 또한, 별도의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점검 조직을 신설하여 영업점 방문 및 전산자료 모니터링을 통하여 금소법 6대 판매규제, 소비자 권리사항 및 완전판매프로세스 준수 현황을 점검하고 이를 Feed-Back하여 영업점의 미비사항을 개선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민원, 보이스피싱 예방, 완전판매프로세스...
금감원 '민원·분쟁조정' 고객만족도 72점…주요업무 중 최하 2023-07-10 06:12:00
중 민원·분쟁조정은 72.4점으로 가장 점수가 낮았다. 금감원은 금융수요자·이해관계자와 금융사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사실관계를 조사하고 분쟁해결 방안이나 조정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금융민원센터에 민원을 제기한 뒤 30일 내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이를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에 회부할 수 있다. 분조위는...
삼성생명, 고객과 상생 최우선 목표…고객 경험 혁신 추진 2023-07-06 09:00:18
있다. 민원 담당 전문인력으로 구성된 ‘신속 해결 지원팀’도 주목할 만하다. 현장과 상시 소통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 불편사항에 대한 해결책을 지원한 것이 좋은 예다. 금융소비자보호법에서 정한 판매원칙에 따라 보험상품이 고객에게 적법하게 판매될 수 있도록 판매과정 관리 체계를 구축한 것 역시 호평이 이어지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