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블루'엔 매운 음식?…확진자 급증 때마다 주문 '껑충' 2020-11-11 07:15:00
가운데 하바네로, 떡볶이, 불닭발, 불족발, 불냉면, 불닭볶음, 매운라면, 실비김치, 마라 등 매운 식품 물량을 분석한 결과다. CJ대한통운은 이런 결과를 최근 발간한 빅데이터 분석 보고서 '일상생활 리포트 플러스'에 소개했다. 조사 기간 신규 확진자 수와 매운맛 식품 물량 추이를 그래프로 그려보면 일일 신규...
빙그레우스 보고 빙그레 주식 산다…MZ, '도른자' 원한다 2020-09-24 07:47:11
라면 업계에서는 삼양식품이 히트상품 불닭 시리즈의 캐릭터불 ‘호치’를 활용해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주류업계에서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은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와 함께 '김치불닭볶음면’의 한정판 패키지에 등장했다. 하이트진로의 두꺼비 캐릭터는 지난해 4월 출시된 진로...
삼양식품, 진로와 디자인 협업 '김치불닭볶음면' 출시 2020-09-15 10:42:44
진로와 디자인 협업 '김치불닭볶음면' 출시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치불닭볶음면은 우리나라 대표 음식 김치를 불닭볶음면에 접목해 한식 풍미를 살린 제품이다. 화끈한 불닭에 새콤한 김치를 함께 볶았다....
'진로' 두꺼비가 '삼양' 불닭볶음면에 왜 나와? 2020-09-15 10:24:44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을 선보였다. 15일 삼양식품에 따르면 김치불닭볶음면은 건조 김치 후레이크를 넣어 불닭볶음면에 한식의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신제품은 불닭에 새콤한 김치를 함께 볶는 레시피로 중독성 있는 매콤새콤한 맛을 표방한다. 맵기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4,000SHU로,...
'집콕 시즌2'…생필품 대신 커피·아보카도 샀다 2020-09-03 17:15:36
라면 품목에서 두드러졌다. 삼양식품 불닭볶음면, CU 자체상표(PB) 청양고추라면 등의 매출이 전월 대비 20.8% 증가했다. 같은 기간 전체 라면 매출 증가율은 11.2%였다. 편의점 도시락 상품에서도 매운맛이 강세였다. 백종원 매콤불고기 도시락이 이 기간 CU 도시락 상품 전체 매출 1위를 차지했다. 냉장 안주류 제품...
美·日서도 라면에 김치, 올해 수출액 5억달러 돌파 2020-09-03 11:00:04
김치 등 새로운 수요층을 적극 공략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라면은 장기보관이 가능한 가정내 간편식품으로 화제를 모으며 수출이 큰폭으로 증가했다. 올들어 수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6.7% 증가한 4억500만달러(4808억원)로 전체 수출액의 8.4%에 해당한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56.7%), 일본(48.9%)으로의 수출이 크게...
전 세계가 '집콕'하며 '한국 라면' 먹었다 2020-06-12 17:38:16
라면 수출금액에는 농심 등 현지 공장 생산분은 제외돼 삼양식품 비중(50%)이 큽니다. 불닭챌린지 열풍에 삼양식품 주가는 올 들어 41% 오르며 시가총액도 1조 원에 바짝 다가섰습니다. <인터뷰> 이승원 삼양식품 해외지원팀장 "중국 오프라인, 미국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 내 대형 체인마트를 주력으로...
팔도비빔면 '도장 깨기'… '진과 칼', 절대강자에 도전장 2020-06-12 14:45:51
'칼빔면'을 선보였다. 칼국수 면발에 김치 비빔소스를 넣어 차별화를 꾀했다.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판매에서 5000세트가 팔린 데 이어 2개월 만에 900만개가 판매됐다. 삼양식품은 대표브랜드인 '불닭'을 달고 여름 비빔면 시장에 도전장을 냈다. 3월 출시한 '도전! 불닭비빔면'은 기본 액상...
더욱 진화된 세대교체 K-푸드 3.0.. 전 세계에서 열풍 2020-05-26 09:49:30
외식(레스토랑)으로 나뉜다. 초창기 한국인이 즐겨먹는 김치, 김, 라면, 초코파이 등 단품 제품으로 한정적으로 시작되었던 K-FOOD는 현재 제품과 외식 전방위적으로 삼겹살, 치킨, 떡볶이 등 `한국인이 즐겨 먹는 모든 음식`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덕분에 관련 식품은 매년 기록적으로 성장 중이다. K-식품페어가 열리...
문화가 된 K푸드…이제 세계로 가자 2020-05-06 17:37:55
달라졌다”며 “일식 중식 등 다른 아시안 음식과 확연히 구분되는 새로운 웰빙 식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 선두엔 기업들이 서 있다. 30년 전부터 신라면 수출을 외쳐온 농심, 미국 최대 냉동식품회사 인수에 거액을 베팅한 CJ제일제당, 불닭볶음면을 세계인의 도전 과제로 만든 삼양식품, 세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