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호스트바·노숙자 거쳐 베스트셀러 작가…"책 선물해 준 분 찾아요" 2024-11-15 08:15:55
2015년 2월 방송된 KBS 1TV '그대가 꽃'에서 "유명해지고 싶고, 소설가로서 알려지고 싶었다"며 "기성 작가에 비해 글 실력이 좋은 것도 아니고, 같은 소재를 멋있게 쓸 수 있는 재능도 없어서 없던 소재로 재밌게 써보자고 했고, 그게 호스트바였다"고 밝힌 바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으리으리한 재벌집 대문 열었더니…60년대 카페가 반겼다 2024-11-14 18:26:08
모멘트’를 주제로 계절별 그림들을 그렸다. 노란 꽃이 피어나는 3월, 시원한 소나기가 내리는 여름 풍경과 커피, 낙엽 지는 가을의 풍경까지 여섯 점의 그림을 실물로 만나볼 수 있다. 지상으로 오르면 1층과 2층에 완전히 분리된 7개의 공간이 기다린다. 라운지, 뮤직룸을 포함해 야외 정원 테라스석까지 180석이 자리하...
코 찌르는 악취에도 수천명 모였다…호주에서 핀 '시체꽃' 2024-11-14 17:33:05
시체 썩는 듯한 악취 때문에 '시체꽃'이라 불리는 희귀식물이 호주의 한 식물원에서 개화해 수천 명의 관람객이 찾아왔다. 12일(현지 시간) CNN 보도에 따르면 호주 멜버른 남부 질롱시의 한 식물원에서 전날 시체꽃이 개화했다. 정식 이름은 아모르포팔루스 티타눔(타이탄 아룸)으로 최대 높이 3m, 무게 100kg에...
[포토] 케플러 샤오팅, '꽃보다 아름다워' 2024-11-13 22:03:41
그룹 케플러 샤오팅이 13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MBC 드림센터에서 열린 MBC M '쇼 챔피언' 현장공개에 참석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느긋한 섬 여행이 좋아라 2024-11-13 13:13:10
인상적이다. 원산도의 갯벌과 갯바위에는 꽃바래기, 청각, 말, 대속, 낙지, 해초와 조개, 바다생물로 가득하다. 다가서면 작은 구멍으로 숨기 바쁜 녀석들을 잡으려 아이들이 고사리 같은 손을 놀린다. (해수욕장 곳곳의 갯바위에는 물이 나갈 때를 기다려 낚시를 즐기는 이도 많다. 단, 마을 어촌계 양식장으로 출입을...
"친분으로 캐스팅? 억울해"…감독·제작사 대표가 직접 밝힌 '오징어게임2' [종합] 2024-11-13 09:02:30
달고나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구슬치기와 딱지치기 등 한국의 골목길 놀이를 전파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시즌2에는 전 시즌 게임 우승자였던 성기훈이 프론트맨(이병헌 분)과 치열한 대결과 다시 시작되는 게임에 대해 다룰 것으로 알려졌다. 시즌1의 위하준, 공유 외에 시즌2에는 임시완, 양동근,...
선명한 꿈 속과 조각난 하늘의 가을 삼청동 2024-11-12 18:13:30
지나가는 것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지하 1층에서 만날 수 있는 작품들에서는 어머니의 발이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가족에 대한 사랑과 친밀감을 표현했다. 그림 전반에 해와 달, 발, 바이올린, 나무, 꽃, 붓, 연필, 책 등 여러 요소가 겹쳐 어우러지며 전시 제목인 ‘루시드 드림’(자각몽)처럼 꿈속의 한 장면 같은 느낌을...
이 과일 심상찮다…이상기후에 생산량 '뚝' 2024-11-12 16:31:03
이 때문에 봄철 개화기 때 유자 열매를 맺게 하는 꽃이 많이 피질 못해 과실량이 줄었다. 또 여름에는 기온이 너무 높았고, 일사량도 증가하면서 유자 열매 표면이 타버리는 피해가 심했다. 여기에 올해는 격년으로 열매가 적게 열리는 '해거리 현상'까지 나타나면서 수확량 자체가 크게 줄어드는 양상이다. 이에...
美 뉴욕까지 진출…타임스퀘어에 18만명 몰렸다 2024-11-12 10:09:36
스크린을 통해 감사 영상을 상영하고 참전용사에게 꽃, 빼빼로와 함께 선물을 전달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작년 빼빼로 수출액은 약 540억원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처음 실시한 2020년과 비교하면 90% 늘었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법인 롯데 인디아에 빼빼로 생산라인을...
"빼빼로데이 뉴욕 진출"…롯데웰푸드 "타임스퀘어 행사 18만명" 2024-11-12 09:56:30
영상을 상영하고 참전용사에게 꽃, 빼빼로와 함께 선물을 전달했다. 롯데웰푸드는 빼빼로데이 확산을 위해 글로벌 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작년 빼빼로 수출액은 약 540억원으로, 글로벌 마케팅을 처음 실시한 2020년과 비교하면 90% 늘었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법인 롯데 인디아에 빼빼로 생산라인을 구축해 내년 하반기...